콜금리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 목차
-
1. 정의
2. 특징과 변동요인
3. 긍정, 부정적 영향
4. 외국사례
5. 우리나라의 사례
6. 의견제시
- 본문내용
-
콜금리의 정의
금융 기관끼리 영업활동 과정에서 남거나 모자라는 자금을 30일 이내의 초단기로 빌려주고 받는 것을 “콜”이라 부르며, 이때, 은행,보험,증권업자간에 이루어지는 초단기 대차에 적용되는 금리.
콜(call)이란 : 금융회사들이 돈이 넘치거나 모자랄 때 시장에서 서로 돈을 꾸거나 빌려주는 것.
콜론(call loan) : 꿔주는 돈
콜 머니(call money) : 빌리는 돈
콜시장 : 금융기관사이에서 자금을 초단기로 빌려주거나 조달하는 시장.
콜금리의 특징
자금수급동향에 따라 변동
CD등 단기금융상품의 금리. 여,수신금리, 채권수익률 변동
한국은행이 물가안정목표를 달성하는데 주요수단
환매조건부채권 매매를 통해 목표 범위 내 에서 관리
장단기 금리변동으로 물가안정, 경기 활성화(6개월내외)
콜금리의 변동요인(1)
단기자금 공급측면
(통화공급 증가, 긴축의 영향)
EX) 콜시장 유동성 축소 ☞ 콜금리 상승
통화공급의 증가 ☞ 콜금리 하락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