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 이마트의 중국시장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중국시장의 특성
중국 소비자 경향
상해 이마트 개요
이마트 확장계획 및 전략
결 론
토 의
- 본문내용
-
1.중국시장의 특성
세계의 생상 공장 및 소비시장, 물류수요 급증 (50대 물류, 유통업체 2/3 중국진출
3PL 시장규모 10년간 20% 이상 성장 예상
국제물류시장 거점으로 중국 부상
중국에의 진출 가능성 모색
TV 홈쇼핑, 인터넷 쇼핑몰 성장 가능성大.
이르면 올 연말 유통시장 전면 개방
할인점, 편의점 등 신유통 채널 강세
2.중국 소비자 특성
숫자를 이용한 심리가격 전략
숫자 8과 9를 이용
비정수 가격표 사용
1, 2, 3 위앤의 균일가
상해 이마트
철저한 사전준비
-체제변화의 특성을 고려, 타 지역 지출시보다 사전 관찰과 계획수립을 충실하게 했음
-중국을 하나의 거대한 시장으로 보지 않고, 진출대상 지역별로 특징을 집중 관찰
-본격적인 사업 시작에 앞서 현지 사무소를 설치
-후발기업은 앞서 진출한 선발기업과의 차별화에 주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