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 이마트의 중국시장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중국시장의 특성
중국 소비자 경향
상해 이마트 개요
이마트 확장계획 및 전략
결 론
토 의
본문내용
1.중국시장의 특성

세계의 생상 공장 및 소비시장, 물류수요 급증 (50대 물류, 유통업체 2/3 중국진출

3PL 시장규모 10년간 20% 이상 성장 예상

국제물류시장 거점으로 중국 부상

중국에의 진출 가능성 모색
TV 홈쇼핑, 인터넷 쇼핑몰 성장 가능성大.
이르면 올 연말 유통시장 전면 개방
할인점, 편의점 등 신유통 채널 강세

2.중국 소비자 특성
숫자를 이용한 심리가격 전략
숫자 8과 9를 이용
비정수 가격표 사용
1, 2, 3 위앤의 균일가


상해 이마트

철저한 사전준비
-체제변화의 특성을 고려, 타 지역 지출시보다 사전 관찰과 계획수립을 충실하게 했음 
-중국을 하나의 거대한 시장으로 보지 않고, 진출대상 지역별로 특징을 집중 관찰 
-본격적인 사업 시작에 앞서 현지 사무소를 설치 
-후발기업은 앞서 진출한 선발기업과의 차별화에 주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이마트의 중국 진출 마케팅 분석과 전략적 방안
  • 이마트의 경영정책은 기본을 내실을 바탕으로 한 안정적인 성장의 추구이다. 이를 위해서는 핵심역량을 지닌 분야에 경영자원을 집중하고, 건전한 재무구조를 바탕으로 철저한 책임감으로 경영에 임하며, 어떠한 환경변화에도 대응할 수 있는 유연한 조직문화를 정착시키는 것이 필요하다. 신세계는 1993년 이래, 홍콩에 사무소를 개설하고 홍콩사무소를 중심으로 중국 유통시장 진출을 검토하고 있었다. 1996년, 신세계는 일본계 유통업체인 야오한의

  • [경영전략] 대형할인점 이마트의 현 문제점과 개선책
  • 이마트를 등장시켰다. 1993년 창동점을 오픈 하면서 국내 최초로 대형 할인점 시장을 개척했다. 이후 지속적으로 점포수를 늘려가면서 현재는 경기지역에만 45개점, 서울에 30개 점 등, 전국 총 163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1997년에는 중국 상하이에 ‘취향점’을 세우면서 해외시장에 진출했고, 2004년에는 인터넷 쇼핑몰 운영을 시작했다. 2006년에는 월마트 코리아의 총 16개 매장을 인수하기도 했다. 국내 대형마트 시장에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의 경쟁사

  • [경영학] 이마트(E-Mart)의 중국시장 진출사례 분석 보고서(A+레포트)★★★★★
  • 진출 사례를 알아보고 해외진출의 배경, 현지화 전략을 심층적으로 연구하여 국제경영의 감각을 배우는 것이 국제 경영론의 핵심이다.최초의 국내 할인점으로 국내 유통산업에 큰 영향을 끼친 신세계 E-mart는 지난 97년 국내 유통업체 최초로 중국 상해(上海)에 진출하였다. 월마트나 까르푸와 비교하여 진출시기는 늦었지만 초기 중국 유통시장의 장벽등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중국에서 세계적인 유통업체들과 정면 대결을 통해 글로벌 유통기업으

  • 이마트,이마트중국진출,이마트중국진출사례,이마트중국시장,차오안점,이마트차오안,이마트중국진출실패사례,마케팅실패사례
  • 진출의 배경과 현지화 전략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했기 때문이다. 또한 미국의 세계적 1위 마트인 월마트의 한국 현지화 전략 실패와 비교하여 한국의 유통업체인 ‘이마트’가 중국에서 어떠한 현지화 전략을 펼치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국내 할인점 1위인 이마트의 사례와 미국 1위 유통업계인 월마트의 사례를 통하여 어떠한 글로벌 경영이 이익을 얻을 수 있고 또한 실패하는지 알아보고 앞으로 우리 기업들이 이러한 글로벌

  • 중국투자환경론 - 중국진출기업 성공,실패 사례
  • 중국시장 공략에 나서 2010년까지 40개 이상의 점포를 현지에 세우기로 했다. 중국에서 세계적인 유통업체들과 정면 대결을 벌여 글로벌 유통기업으로 도약한다는 전략이다. 점포 개설은 특정권역을 선정해 집중적으로 출점한 뒤 다른 지역에 진출하는 권역별 집중출점방식으로 이뤄지게 된다. 이에 따라 당분간 상하이에 점포 개설이 집중될 전망이다. 상하이는 지난 1997년 이마트가 한국 할인점 중 처음으로 점포를 낸 곳으로 까르푸, 메트로 등 41개 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