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6시그마(식스시그마)경영과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미국과 한국의 6시그마 도입현황
6시그마 경영이란?
6시그마 3가지 단계별정의
6시그마경영의 특징
6시그마경영의 추진방법(DMAIC,벨트제도)
6시그마경영 도입 시 문제점
6시그마경영의 성공적 도입방안
6시그마 도입사례
- 본문내용
-
6시그마 경영이란?
• 6시그마경영은 불량을 통계적으로 측정. 분석하고 그 원인을 제거함으로써 6시그마 수준의 품질을 확보하려는 전사차원의 활동을 의미
- 6시그마 품질수준은 제품 100만 개당 불량품이 3.4개 발생하는 경우 양품률 99%와 비교할 때 불량이 3000분의 1을 줄이는 것임
- 기존 품질개선활동이 제조과정에 한정되어 이루어졌던데 반해,6시그마경영은 R&D, 마케팅,관리 등 경영프로세스 전반을 대상으로 한다.
• 6시그마경영이 정착되면 생산현장에서는 제품 불량이 거의 사라지고 서비스 부문에서는 고객 불만이 제로에 근접한다
6시그마경영은 수익성향상을 극대화하는 혁신적인 경영방식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