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6시그마(식스시그마)경영과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미국과 한국의 6시그마 도입현황
6시그마 경영이란?
6시그마 3가지 단계별정의
6시그마경영의 특징
6시그마경영의 추진방법(DMAIC,벨트제도)
6시그마경영 도입 시 문제점
6시그마경영의 성공적 도입방안
6시그마 도입사례
본문내용
6시그마 경영이란?


• 6시그마경영은 불량을 통계적으로 측정. 분석하고 그 원인을 제거함으로써 6시그마 수준의 품질을 확보하려는 전사차원의 활동을 의미

- 6시그마 품질수준은 제품 100만 개당 불량품이 3.4개 발생하는 경우 양품률 99%와 비교할 때 불량이 3000분의 1을 줄이는 것임

- 기존 품질개선활동이 제조과정에 한정되어 이루어졌던데 반해,6시그마경영은 R&D, 마케팅,관리 등 경영프로세스 전반을 대상으로 한다.

• 6시그마경영이 정착되면 생산현장에서는 제품 불량이 거의 사라지고 서비스 부문에서는 고객 불만이 제로에 근접한다

6시그마경영은 수익성향상을 극대화하는 혁신적인 경영방식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식스시그마 Six Sigma 경영사례(모토로라,에버랜드)
  • 6 시그마의 이해와 성공 및 실패사례- 목 차 -Ⅰ. 서론1. 식스시그마란?1.1 탄생배경1.2 마이켈 제이 해리 박사의 식스 시그마 정의1.3 식스 시그마의 경영효과1.4 메커니즘Ⅱ. 본론2. 식스 시그마에서 개선의 방법2.1 정의2.2 측정2.3 분석2.4 개선2.5 관리 또는 통제3. 식스 시그마의 계급제도3.1 챔피언3.2 마스터 블렉밸트3.3 블랙밸트3.4 그린밸트4. 식스 시그마의 영역4.1 제조 부분 식스 시그마와 비제조 부분 식스 시그마의 비교4.2 사무 부분에서

  • [통계학] 6시그마를 이용한 대학생 월 생활비 감소
  • 정보전달 체계 개선장애율 3%단축, 장애복구 시간44분 감축 3시그마 수준의 시스템 신뢰성 확보b) 2차 wave과제2) 아폴로 산업(자동차 부품업체)아폴로 산업에서는 납품용 부품의 품질 개선을 위하여 6시그마를 도입하였다. 시행 결과 도장 직행률이 2.7% 개선되어 도장 공정 품질 및 생산성 안정화되었다.개선전 개선후불량율 89.400 92.1003. DMIAC방법론Define (정의)1. 프로젝트의 선정2. 프로젝트 정의3. 프로젝트 승인Measure (측정)4. Y’s의 확인5. 현 수

  • [생산운영관리] 전사적 품질경영(TQM)
  • 경영사례 3 Xerox사의 벤치마킹.18 5.2 식스시그마경영사례 4 포스코의 식스시그마20 5.3 품질기능 전개 5.4 품질개선 기초도구 6 절. 해외주요 품질상 제도286.1 말콤볼드리지상 6.2 유럽품질상 6.3 일본경영품질상7 절. 국제적인 품질 표준337.1 ISO - 참고문헌과 일

  • [조직론] 환경변화에 따른 `한국통신 민영화` 조직의 대응
  • 식스시그마 등 지속적인 경영혁신 과제 수행3) ‘의식’까지 민영화5. 공기업 잔재 타파 노력 151) 사례 1 – 권위주의 해소2) 사례 2 – 붕어빵 이벤트3) 사례 3 - 만화책에서도 배운다Ⅲ. 본론 2 – KT로 거듭난 한국통신 171. 지배구조 개선 . 171) 이사회 독립성 강화2) 전

  • [마케팅원론]기업의 경영혁신 - 식스시그마와 블루오션전략에 대해
  • 사례 분석◉◈기업의 경영혁신 - 식스시그마와 블루오션전략에 대해◈Ⅰ.서론 기업의 평균수명이 급속도로 줄고 있다. 1955년 45세에 사망했던 기업들의 수명이 2005년에는 15세에 숨을 거둘 것이라는 전망이다. 국내 기업 중 1965~95년까지 100대 기업으로 남아 있는 업체는 16개사에 불과 하다. 2010 대한민국 트랜드 250page 참조 그 만큼 경쟁이 심화되고 시장의 불확실성이 높아져 있다. 이렇게 시장이 불확실할수록 기업은 덩치를 키우기보다 안살림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