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그룹 사회공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회공헌이란
- 의의와 중요성
- 현황 및 사례
2. CJ의 사회공헌

1. 인간사랑
2. 자연사랑
3. 문화사랑
3. CJ그룹 사회공헌의 효과

4. 개선사항 및 나아갈 길
본문내용
1. 사회공헌에 대하여

 사회공헌활동이란
정의: 기업이 기업이미지 개선이나 장기적 관점에서 이익 추구를 목적으로 물적, 인적 자산을 활용해 지역사회의 유지, 발전에 기여하는 행동을 말한다.

사회의 발전,기업의 세계화  사회구성원들의 기업에 대한 인식의 변화

기존의 의식 새로운 의식
이윤추구 사회 발전
제품의 생산  사회 균형 유지

*의의와 중요성
기업 이미지의 재고
소비자 신뢰도 향상과 영업 실적 증가
기업의 이익을 사회 환원
사회 환경의 개선

*현황 및 사례
70년대 대두 시작80,90년대 본격적인 활동
전통적인 자선적, 시혜적 전략적 사회공헌 추세
200개사 대상 평균 사회 공헌 비 지출 36억6000만원
전경련 ‘1%클럽’
현재 국내 주요기업 10곳의 8곳 활동
-삼성, 에스케이, 포스코 등 대기업뿐 아니라 규모 있는 중소기업까지 활동
참고문헌
CJ그룹 사회공헌 홈페이지 http://www.cjwelfare.org
기업사회공헌 연구소 홈페이지http://coph.co.kr
한국기업 메세나 협의회 홈페이지http://www.mecenat.or.kr
전국경제인연합회 홈페이지
http://www.fki.or.kr
종합일간지(조선일보, 중앙일보,
동아일보, 문화일보, 한겨레신문 등)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았네요
  • ul***
    (2006.05.05 16:22:38)
회원 추천자료
  • [경영과사회] cj의 사회공헌활동
  • CJ그룹의사회공헌 활동- 목 차 -Ⅰ. CJ 소개Ⅱ. CJ그룹의 사회공헌 활동- 인간사랑- 자연사랑- 문화사랑Ⅲ. CJ그룹 사회공헌의 효과Ⅳ. 개선사항 및 나아갈 길Ⅰ. CJ 소개CJ Vision 건강, 즐거움.편리를 창조하는제일 좋은 생활문화기업CJ Mission Only one 정신으로제일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과주주, 임직원을 위한 최고의 가치를 창출한다.CJ Slogan 즐기세요 생활문화기업 CJCJ Values고객팀웍 존중창의 도전 정직Ⅱ.CJ그룹의 사회공헌 활

  • [경영학원론, 마케팅관리] cj의 CRS 및 SWOT 분석
  • 사회적 책임(CRS)-사회공헌부분을 중심으로과목명경영학원론담당교수김동원교수님학과국어국문학과학번20060004이름나혜영제출일2008.06.11- 목차 -제1장. CJ 기업은 어떤 기업인가?1. CJ 기업은?2. CJ 기업의 주요 연혁3. CJ 계열사4. CJ 기업의 초기 성장 과정제2장. SWOT분석제3장. CJ의 사회공헌분야1. 사회복지 지원 및 재난구조 지원2. 교육복지 지원 3. 자연사랑4. 문화복지지원제4장. 고객만족, 고객을 위한 CJ의 중심모토제5장. CJ그룹의 사회

  • [멀티플렉스영화관]CJ CGV 마케팅과 브랜드관리
  • CJ는 최근 ‘삼성’으로부터 분리, 독립된 CGV의 모회사로 “제일제당”의 명칭에서 “CJ그룹”으로 거듭났다. 이에 따라 각 계열사들의 이름도 CJ가 들어간 이름으로 변경되었으며 CGV도 역시 “CJ CGV”로 변경되었다.CJ그룹은 “강변CGV11”로 그치지 않고 국내 최초로 전국 대도시에 극장 산업의 체인화 시대를 열었다. 현재는 “CGV인천 14”, 분당 “CGV야탑 8”, “CGV오리 11”, 부산 “CGV서면 12”, “CGV남포”, “CGV대전 9”, “CGV명동 5”, “CGV구로10”,

  • [인적자원론] 기업의 복지후생사례-CJ그룹
  • CJ Challengers를 통해서 동호회 우수 아이템을 모색하여 창의 도전적 문화형성.*CJ그룹의 기업문화본 론 3. 경영자-구성원 간 상호 커뮤니케이션 Needs 충족의 장 , 재미와 Pride 가 넘지는 CJCJ 50th Anniversary Festival, 남산 피크닉, CJ cup, 기념일 축하 행사, 사회공헌활동, 다양한 형식과 내용의 간담회, 꾸러기캠프, 다채로운 임직원 가족 참여 행사와 같은 기업행사를 통해 구성원과 경영자간의 상호 커뮤니케이션을 할

  • [유통관리] CJ오쇼핑 경영 분석
  • CJ GLS와의 협업으로우수한 배송시스템 확보중국시장의 매력1. 홈쇼핑 방송 시청자의 증가 추세2. 결제시스템 개선->신용카드 보급 확대3. 꾸준한 시장증가, 소비력 증가 중국 고객의 신뢰감 확보를 위해 각종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필요향후 방향-VS GS홈쇼핑향후 방향-결론유일하게 해외에 진출한 국내 홈쇼핑 기업 중 흑자를기록하였으며, 7년 연속 NCSI 홈쇼핑 부문 고객만족도 조사 1위의 영광을 수상하였다.더불어 활발한 해외투자와 지속적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