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Snap on Tools(스넵온툴즈) 유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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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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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업소개
(1) Snap-on Tools의 배경 및 역사
(2) 미션(Mission) 및 기업의 마케팅 목표(Marketing Objectives)
(3) 경쟁사 분석
(4) 기업 SWOT분석
(5) Snap-on Tools의 기업 STP
(6) 4Ps
2. 유 통
(1) 일반적인 공구시장 상황분석
(2)유통구조
(3)유통의 SWOT 분석
3. 유통전략
(1) 유통목표(Channel Objectives)
(2) 유통 STP
(3) Channel Strategy
- 본문내용
-
(1) Snap-on Tools의 배경 및 역사
제조공장에 다니고 있던 Joe Johnson이라는 사람은 하나의 socket과 그에 맞는 각각의 사이즈의 핸들 사용이 불편하다고 생각했다. 그 당시 그가 다니고 있던 회사인 American Grinder의 매니저에게 그의 혁신적인 아이디어인 하나의 핸들에 다른 사이즈의 socket을 만들 것을 권유했으나 뜻이 받아들여지지 않자 회사를 그만두고 직접 회사를 차리게 된다.
이 회사가 바로 Snap-on tools의 시작이었고 다섯 명에서 50명의 일을 할 수 있다라는 생각으로 1919년 시작되었다. 그의 생각은 공구회사의 혁신적인 새 바람을 몰고 오게 되었고 다섯 명의 세일즈맨으로 시작했던 회사는 스물 여섯 개의 자회사와 300명의 세일즈맨들이 갖춰진 회사로 발전하게 된다. 그리하여1920년 Snap-on 랜치 컴퍼니가 법적인 회사로 설립되게 된다.
그 후 1931년에 캐나다에 지사를 설립하지만 갑작스러운 경기침체가 닥쳐오고 Snap-on tools는 회사를 지탱해 나갈 새로운 방법을 모색해야 했다. 그렇게 해서 생겨난 방법이 pre-sell전략으로써 사용할 연장을 소비자에게 미리 판매한 후 후불제로 돈을 받는 방식으로서 주문한 이들의 이름을 적은 종이는 드림 리스트라 불리며 새로운 방식의 판매로 큰 효과를 불러 일으켰다. 2차 세계대전이 터졌을 당시 회사는 미 정부로부터 무기에 들어갈 도구들을 주문 받을 정도로 큰 회사로 성장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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