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홈시스는 수년간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으며 웅진쿠첸과 리홈이 순차적으로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 올해 처음 실시한 전기압력밥솥 NBCI 조사에선 1위 브랜드 쿠쿠와 2위 브랜드 쿠첸, 3위 브랜드 리홈의 브랜드 경쟁력 차이가 다소 크게 나타났다. ② 최근 시장의 트렌드 a. 프리미엄 상품 강세이제‘전기밥솥은 밥만 되면 땡’이라는 인식은 옛말이 됐다. 국내 세 업체의 경쟁 과열로 인해, 새로운 기능, 새로운 디자인, 새로운 마케팅이
쿠쿠 홈시스(주) 홈페이지 http://www.sungkwang.co.kr)를 출시, 시장 진출 1년만에 대기업을 제치고 M/S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룩한다. 가전 시장이 국내 대기업 혹은 외국업체들의 치열한 경쟁 구도 속에 나뉘고 있는 데 반해 국내 전기밥솥 시장만큼은 중소 기업 제품인 쿠쿠가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가지고 시장 점유율 40%으로 선두를 달리고 있다.쿠쿠의 성공신화의 배경은 크게 세 가지로 요약된다. 품질에 목숨을 건 치열한 제품 개발, 마케팅에의 아
밥솥에 대한 욕구의 크기 파악의 오류이로 인한 세분시장 선정의 오류프리미엄 전략두 배나 비싸진 가격비싸진 가격을 뒷 받쳐줄 제품 변화 없음낮은 브랜드 인지도광고활동부족광고의 의미 전달 오류개선된 마케팅전략 - 목표시장전략① 시장 세분화(market segmentation)시장세분화표적시장(1)표적시장(2)표적시장(3)인구통계적 특성35세 이상 주부25〜34이하의젊은 주부미혼 여성, 남성공통적 행동분석(추구편익)맛있는 밥맛, 기능의 다양성
마케팅을 실시하게 됨으로서 시장에서 보다 손쉽게 우위를 점할 수 있게 되었다. Ⅵ. 꾸준한 제품 혁신 쿠쿠의 대표적인 성공 요인으로는 꾸준한 제품 혁신으로 상품의 부가가치를 높였다는 점이 꼽힌다. 2004년 대기업들이 밥솥의 수익성이 낮다며 시장에서 발을 뺐지만 쿠쿠홈시스는 오히려 이 해에 발아현미밥솥을 출시하는 등 고기능의 프리미엄급 제품으로 수익성을 높였다. 쿠쿠홈시스는 홍보 마케팅에 막대한 투자를 단행하며 처음 사업을 시
마케팅을 실시하게 됨으로서 시장에서 보다 손쉽게 우위를 점할 수 있게 되었다. Ⅵ. 꾸준한 제품 혁신 쿠쿠의 대표적인 성공 요인으로는 꾸준한 제품 혁신으로 상품의 부가가치를 높였다는 점이 꼽힌다. 2004년 대기업들이 밥솥의 수익성이 낮다며 시장에서 발을 뺐지만 쿠쿠홈시스는 오히려 이 해에 발아현미밥솥을 출시하는 등 고기능의 프리미엄급 제품으로 수익성을 높였다. 쿠쿠홈시스는 홍보 마케팅에 막대한 투자를 단행하며 처음 사업을 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