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롯데리아의 중국진출 실패 사례와 향후 방향 설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4 / 2019.12.24
- 1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 론
2. 롯데리아
3.중국의 롯데리아
4.롯데리아 중국진출 실패 원인 분석
5.향후 방향
6.결 론
- 본문내용
-
우리에게 꼭 필요한 것의 대표는 의`식`주 이다.
그 중에서도 ‘식’에 해당하는 음식은 이제 필요한 것에 그치지 않고 즐기거나 혹은 취미생활로 까지 발전했다.
그 중에서도 모든 사람에게 사랑 받는 대표적인 것으로 패스트푸드가 있다. 많은 패스트푸드로 유명한 롯데리아가 중국에 진출하여 실패하게 된 원인을 분석하고 그 해결방안을 알아보고자 한다.
▪ 중국의 꾸준한 경제 성장과 내수 시장의 확대로 중국은 연평균 8~9%의 경제성장
▪ 경제규모는 이미 우리나라를 앞서고 있고 중국이 앞으로도 꾸준히 8% 정도의 경제성장을 지속한다고 가정할 경우 2020년에는 미국을 앞지를 것으로 전망
→이로 인해 롯데리아는 한국시장에서의 성공에 안주하지 않고 1994년부터 일찌감치 중국 시장으로 눈을 돌려 중국을 전략 시장으로 설정
롯데리아
730개 매장에서 약 3620억원의 매출을 기록
KFC
162개 매장에서 1520억원의 매출을 기록
파파이스
27개 매장을 폐점해 총 123개 매장에서 611억원의 매출을 기록
.
.
.
2. 중국의 패스트푸드 현황
▪1987년 4월 미국 KFC의 중국 진출을 시작으로 외국기업의 중국 패스트푸드 시장 진출이 본격화
▪ 중국의 패스트푸드 시장은 전통성과 현대성, 서양식과 중국식, 고급음식과 대중음식의 경쟁과 공존 구도
▪ 중국은 아직 미국식 패스트푸드를 선호하고 있고, 일본의 요시노야나 한국의 롯데리아의 낮은 선호도
▪ 패스트푸드의 선택요인은 맛, 청결도 , 식사환경 등
자료평가
- 내용이 풍부하고 정확하여 좋았으나 출처가 불분명하고 피피티자체가 어수선합니다.
- silver4***
(2012.05.23 22:02:4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