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롯데리아의 중국진출 실패 사례와 향후 방향 설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4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론

2. 롯데리아

3.중국의 롯데리아

4.롯데리아 중국진출 실패 원인 분석

5.향후 방향

6.결 론
본문내용
우리에게 꼭 필요한 것의 대표는 의`식`주 이다.
그 중에서도 ‘식’에 해당하는 음식은 이제 필요한 것에 그치지 않고 즐기거나 혹은 취미생활로 까지 발전했다.

그 중에서도 모든 사람에게 사랑 받는 대표적인 것으로 패스트푸드가 있다. 많은 패스트푸드로 유명한 롯데리아가 중국에 진출하여 실패하게 된 원인을 분석하고 그 해결방안을 알아보고자 한다.

▪ 중국의 꾸준한 경제 성장과 내수 시장의 확대로 중국은 연평균 8~9%의 경제성장
▪ 경제규모는 이미 우리나라를 앞서고 있고 중국이 앞으로도 꾸준히 8% 정도의 경제성장을 지속한다고 가정할 경우 2020년에는 미국을 앞지를 것으로 전망

→이로 인해 롯데리아는 한국시장에서의 성공에 안주하지 않고 1994년부터 일찌감치 중국 시장으로 눈을 돌려 중국을 전략 시장으로 설정


롯데리아
730개 매장에서 약 3620억원의 매출을 기록
KFC
162개 매장에서 1520억원의 매출을 기록
파파이스
27개 매장을 폐점해 총 123개 매장에서 611억원의 매출을 기록
.
.
.
2. 중국의 패스트푸드 현황

▪1987년 4월 미국 KFC의 중국 진출을 시작으로 외국기업의 중국 패스트푸드 시장 진출이 본격화

▪ 중국의 패스트푸드 시장은 전통성과 현대성, 서양식과 중국식, 고급음식과 대중음식의 경쟁과 공존 구도

▪ 중국은 아직 미국식 패스트푸드를 선호하고 있고, 일본의 요시노야나 한국의 롯데리아의 낮은 선호도

▪ 패스트푸드의 선택요인은 맛, 청결도 , 식사환경 등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이 풍부하고 정확하여 좋았으나 출처가 불분명하고 피피티자체가 어수선합니다.
  • silver4***
    (2012.05.23 22:02:43)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롯데리아의 중국 진출 실패사례
  • 롯데리아의 중국 진출 실패사례-롯데리아의 향후방향목 차Ⅰ. 서 론Ⅱ. 롯데리아1. 롯데리아 기업 연혁2. 중국 진출 배경3. 롯데리아의 4P Ⅲ. 중국의 롯데리아1. 중국시장의 특성2. 중국의 패스트푸드 현황3. 중국에서의 롯데리아4. 중국진출 롯데리아의 SWOT분석과 4PⅣ. 롯데리아의 중국 진출 실패원인 분석Ⅴ. 향후 방향Ⅵ. 결 론Ⅰ. 서 론우리가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것은 의`식`주이다. 이제 이 의식주는 필요품을 벗어나 각자의 취향이나

  • 맥도날드 경영전략과 조직구조분석및 향후발전방향<매니저인터뷰포함>
  • 경영전략4. 조직구조 분석 8~12p- 12~15pⅡ-2. 경쟁기업 분석1. 경쟁기업 현황제시 16p2. 성공기업 조직구조 사례 – 롯데리아- 16~21p3. 실패기업 조직구조 사례 – 파파이스- 21~23pⅢ. 결론1. 현 조직 구조 장/단점 분석 24p2. 조직이론에 따른 맥도날드 구조의 정리 25p3. 향후 발전 방향 제

  • 맥도날드해외시장진출,맥도날드해외진출성공사례,맥도날드기업분석,해외진출실패사례,패스트푸드분석
  • 다국적 기업론- McDonald의 해외진출 - - INDEX - Ⅰ. 회사소개 및 연혁Ⅱ. 맥도날드의 해외시장 진출전략Ⅲ. 맥도날드의 해외진출 성공사례- 한국 - 독일러시아 - 영국프랑스 - 인도네시아일본 - 홍콩Ⅳ. 맥도날드 해외진출 성공요인 분석Ⅴ. 맥도날드의 해외진출 실패사례독일영국Ⅵ. 해외진출 실패사례의 시사점Ⅶ. 경쟁사분석버거킹롯데리아Ⅷ. 4P분석, SWOT분석, STP전략Ⅸ. 맥도날드 해외진출의 향후전략Ⅹ. 우리나라의 나아가야할 방향Ⅰ.

  • [해외지역연구] 중국 연구
  • 경영기업 36(2) 중외합작경영기업 37(3) 외자기업 37(4) 외상투자주식유한회사 374. 투자형태선정 385. 중국세법 39(1) 현행 세법 체제 39(2) 외상투자기업과 외국기업 소득세법 40Ⅶ. 진출 성공 및 실패 421. 현대자동차 성공사례 42(1) 투자목적 42(2) 투자지역 선정 및 성공요인 422. 롯데리아 실패사례 43(1) 투자배경 및 과정 43(2) 실패 및 청산이유 43Ⅷ. 중국 투자, 진출 확대 방안 441. 중국 투자의 현 상황 및 경향 442. 중국 투자의 장애 요인과 대응 방향

  • 프랜차이즈기업의 성공사례
  • 국제경영프랜차이즈와 프랜차이즈기업의 성공사례((주)제너시스BBQ사의 BBQ치킨의 중국진출사례)Ⅰ. 프랜차이즈란?1. 프랜차이즈의 정의프랜차이즈란 상품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메이커 또는 판매업자가 체인본부 등을 구성, 독립소매점을 가맹점으로 지정하여 그들 가맹점에게 일정한 지역내에서 독점적 영업권을 부여하는 것을 말한다. 이 때, 판매 상품의 종류, 점포, 광고 및 기타 영업에 관련되는 것을 직영점이 관리하고 가맹점에 경영지도 및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