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시장 분석
중국 시장의 가능성
각 5개년 계획기간의 중국 GDP 연평균 상승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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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도날드 중국진출 성공요인
A. 성공요인
- 간단한 메뉴와 점포간의 동일 품질 유지
- 엄격한 점포 운영 기준 설정과 이행(서비스, 청결성 등)
- 친절한 종업원
- 가족과 아동 대상의 집중적인 대중매체 광고
- 표적 시장(가족)의 올바른 선정과 적절한 마케팅믹스 및 매장 위치
- 효과적인 해외시장 진출과 현지적응의 성공
롯데리아 & 맥도날드 중국진출 사례분석과 목 : 국제경영학(야)지도교수 : 학 과 : 학 번 : 이 름 : 목 차I. 서 론II. 본 론롯데리아중국 환경중국 전략중국 진출의 문제점중국 진출 후 관리맥도날드중국 환경중국 전략중국 진출의 성공요인중국 진출 후 관리III. 결 론IV. 참고문헌서 론국내에서 일정비율의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기업의 경우 더 많은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원감 절감 혹은 더 높은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롯데리아는 국내 시장 점유율, 국내 브랜드 파워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전서계적으로 1위를 놓치지 않고 시장 점유율 1위에 실패한 적이 없던 맥도널드가 국내에서 만큼은 롯데리아에 뒤처지고 있다. 우리 3조는 롯데리아가 막강 파워를 지닌 맥도날드를 제치고 국내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을 환경 분석과 마케팅 믹스 전략(4P)전략을 통해 알아보고자 한다. 또한 국내에서 큰 성공을 거둔 롯데리아가 중국에 진출하였다가 시장 점유율을 높이지
맥도날드 보다 앞서긴 했지만 그 차이가 100개가 채 안 된다. 더 빠르게 확장을 하려면 경쟁사와의 차이를 더 넓혀야 하는데 특수 가맹점식 영업은 성공으로의 첩경이 되는 중요한 수단이 된다. 사실 이러한 방식은 KFC가 전 세계 지역을 개척했던 수단이었었다. 그러나 중국이라는 신흥 시장에서 경영규율을 모색하거나 숙지하는 데만 해도 시일이 걸리기 때문에 KFC는 프랜차이즈를 통하여 신중하게 진행시켜야 했다. 현재 KFC의 중국 특수가맹점은 20여
롯데리아’가 대형업체의 선전공세를 이겨내지 못한 채 판매부진에 시달리다 중도 하차하게 됐다고 분석했다.2) 경영자원 부족중국에서 프랜차이즈로 성공하려면, 번화한 거리에 일단 시선을 잡을 수 있을 정도로 큰 매장설치가 가능해야 한다고 한다. 롯데리아는 대규모 물량공세가 가능한 맥도날드사와 KFC와 경쟁관계에서 이기기에는 자금, 마케팅능력등 경영자원이 부족했다고 분석 할 수 있다. 3) 경쟁 환경 인식과 대응 부족 롯데리아 상하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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