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맥도날드와 롯데리아 성공과 실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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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기업 선정이유
-중국시장 분석
-롯데리아의 실패
-맥도날드의 성공
-결론
본문내용
기업 선정이유
패스트푸드
중국 요식업 전체 매출의 40% 가량을 차지

프랜차이즈
투자의 대부분은 가맹점이 부담 자기자본의 많은
투하 없이 시장점유율 확대 가능

중국시장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중국 경제


중국 시장 분석
중국 시장의 가능성
각 5개년 계획기간의 중국 GDP 연평균 상승률
.
.
.
.
맥도날드 중국진출 성공요인

A. 성공요인
   - 간단한 메뉴와 점포간의 동일 품질 유지
   - 엄격한 점포 운영 기준 설정과 이행(서비스, 청결성 등)
   - 친절한 종업원
   - 가족과 아동 대상의 집중적인 대중매체 광고
   - 표적 시장(가족)의 올바른 선정과 적절한 마케팅믹스 및 매장 위치
   - 효과적인 해외시장 진출과 현지적응의 성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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