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판매촉진과 소비자행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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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판 매 촉 진 의 정 의
판 매 촉 진 의 종 류
소비자 판매촉진의 유형과 목적
경 품 과 소 비 자 행 동
쿠 폰 과 소 비 자 행 동
판 매 촉 진 의 효 과
본문내용
판매촉진의 정의


단기적으로 매출을 증대시키기 위하여
사용하는 모든 수단을 통칭하는 개념
광고, 홍보, 인적판매 등을 제외한 고객의
구매나 유통업자의 효율성을 자극하는
마케팅 활동 (미국 마케팅협회)
→ 제품이 제공하는 기본적 편익 이외에 부차적
이익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의 행동을 직접적
으로 유도하는 기업의 활동


경품과 소비자 행동


경품 : 소비자가 특정상품을 정상가격으로
구입할 때, 무료 또는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
에게 제공되는 상품
- 금액 혹은 임팩트가 큰 것 : 아파트, 고급자동차
- 소유욕구가 강한 것 : 김치냉장고, 해외여행..
- 희소성/소유가치가 큰 것 : 유명인의 미술품
- 자사기준 비용절감성 경품
- 고객중심의 경품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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