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정부공익광고 콘돔 CD활성화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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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서 론
• AIDS 감염 및 낙태율 현황
• 성교육 실태
• 피임 방법 및 콘돔 사용 현황
• 정부 및 기업 CD 마케팅 활동
▲ 본 론
• SWOT 분석
• STP
• PROMOTION 방안
• 방안 1,2,3
▲ Q&A
본문내용
성교육 현황

• 한국보건사회연구원「미혼모 증가문제와 정책방향」
보호시설에 입소한 미혼모 중 10대의 비율이 지난 91년 24.3%에서 93년
32.4%, 96년 42.5%, 97년 47.9%로 갈수록 높아지고 있으며 80년대와는
다른 현상인 미혼모의 저연령화 현상이 나타나고 있으며 보호시설에 수용된
미혼모의 파트너는 애인이나 친구가 40.1%, 일시교제 31%, 동거인 10.4%등
순이었고, 미혼모가 된 주된 이유는 32.8%가 피임실패, 29.4%가 성에 대한 무지임
• 95년의 한 보고에 의하면, 6대 도시 13-19세 청소년기 여성 1만1천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574명(5.2%)이 성교를 경험했고, 그 중 82명(0.75%)이 임신을 했으며,
또 그 중 49명(0.4%)은 낙태를, 그 중 14명(0.l%)만이 분만을 하였음


정부 차원의 마케팅

▪ 대한 에이즈 예방 협회
▫ 24시간 전화 상담 안내 (02) 2675-8060)
▫ 교육 및 워크샵 실시
▫ 2004 HI SEOUL 걷기대회




▪ 질병관리 본부
▫ 콘돔 우리말 공모전
▫ 고추장갑, 지킴이, 안심이 등 응모
▫ 2004. 10. 1 : 최초 TV 공익광고 시작


기업 차원의 마케팅

▲ 유니더스 - You need us!
▪ 년간 6억 3000만 개 생산
▪ 해외 마케팅(MS:30%)
▫ 중국 및 유럽 현지법인 설립
▫ 국제 입찰시장 적극 공략
▫ 2004년 8월 ‘롱 러브’ 개발
▪ 국내 마케팅(MS:50~60%)
▫ 코스닥 등록으로 기업 이미지 제고
▫ 롱 러브 개발
▲ 적극적인 마케팅보다는 해외 진출과 신제품 개발에 주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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