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마트 할인점 성공요인과 향후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할인점
E-마트의 현황
E-마트의 성공요인
E-마트의 문제점
E-마트의 향후전망
E-마트의 활성화방안
- 본문내용
-
할인점의 특징
-정규적인 저가격 판매
-표준적인 브랜드 상품
-셀프서비스로 제품판매
-대량판매
제품 구색면 -다양한 제품군 vs 적은수의 브랜드
가격면 –낮은 가격대
입지면 –저지대 지역
셀프서비스와 최고시설 -운영비용최소화
E•마트의 현황
-1993년 부터 매년 30%이상 고속성장
-매출, 이일, 시장점유율, 고객만족도, 브랜드가치 등 전 부문 9년 연속 1취
-2003년 매출 7조원
-2006년까지 93개 점포에 매출 12조원을 기록할 것이라 전망
-1997년 상하이에 문을 연 이마트는 단일점포로는 드물게 흑자를 기록
-2010년까지 4천억원을 투자해 텐진, 베이징 등 지에서 모두 40여개 점포망 구축을 전략
-93년 첫 점포 오픈 이후 누적구매 고객수 5억 6천만명 돌파
1)이마트 개발배경
백화점 업태의 저성장으로 인한 대체 소매업태 개발필요의 욕구
외부환경적 요인
브랜드보다 품질을 선호하는 경향
구매방식과 시기에 변화
자동차 보급의 확대 상권입지 중요도가 하락
소득성장의 한계
전국의 동일 상권화 지향욕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