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마트 할인점 성공요인과 향후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할인점
E-마트의 현황
E-마트의 성공요인
E-마트의 문제점
E-마트의 향후전망
E-마트의 활성화방안
본문내용
할인점의 특징
-정규적인 저가격 판매
-표준적인 브랜드 상품
-셀프서비스로 제품판매
-대량판매

제품 구색면 -다양한 제품군 vs 적은수의 브랜드
가격면 –낮은 가격대
입지면 –저지대 지역
셀프서비스와 최고시설 -운영비용최소화

E•마트의 현황

-1993년 부터 매년 30%이상 고속성장
-매출, 이일, 시장점유율, 고객만족도, 브랜드가치 등 전 부문 9년 연속 1취
-2003년 매출 7조원
-2006년까지 93개 점포에 매출 12조원을 기록할 것이라 전망
-1997년 상하이에 문을 연 이마트는 단일점포로는 드물게 흑자를 기록
-2010년까지 4천억원을 투자해 텐진, 베이징 등 지에서 모두 40여개 점포망 구축을 전략
-93년 첫 점포 오픈 이후 누적구매 고객수 5억 6천만명 돌파

1)이마트 개발배경

백화점 업태의 저성장으로 인한 대체 소매업태 개발필요의 욕구
외부환경적 요인
브랜드보다 품질을 선호하는 경향
구매방식과 시기에 변화
자동차 보급의 확대 상권입지 중요도가 하락
소득성장의 한계
전국의 동일 상권화 지향욕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Wal-Mart` 월마트와 `E-Mart` 이마트 국제현지화전략
  • 할인점의 개념 및 유형Ⅰ-Ⅱ. 대형할인유통시장의 특성Ⅱ. 한국의 대형할인유통 시장Ⅱ-Ⅰ. 한국 대형할인유통 시장현황Ⅱ-Ⅱ. 한국 소비시장 및 소비자 특성 변화Ⅲ. 월마트의 한국진출 사례Ⅲ-Ⅰ. 월마트Ⅲ-Ⅱ. 월마트의 한국 진출 현황 및 성과Ⅲ-Ⅲ. 월마트의 부진 및 실패 요인 분석Ⅲ-Ⅳ. 월마트의 잠재력Ⅲ-Ⅴ. 월마트의 향후 전략 제시Ⅳ. 월마트의 한국 진출 시사를 통한 이마트의 중국 진출 성공 전략Ⅳ-Ⅰ. 이마트의 중국진출Ⅳ-Ⅱ. 월

  • [무역마케팅] 글로벌기업 롯데마트 & 이마트 중국진출성공,실패사례
  • 5글로벌기업의 중국진출 성공실패사례롯데마트 & 이마트Part. 1글로벌기업 중국진출 성공사례Ⅰ. 중국진출 배경Ⅱ. 중국진출 평가 및 현황Ⅲ. 마케팅전략 및 유통전략Ⅳ. 중국진출 성공요인 분석목차Part. 2 글로벌기업 중국진출 실패사례Ⅰ. 중국진출 배경Ⅱ. 마케팅 전략 및 유통전략Ⅲ. 중국진출 연혁 및 현황과 실패요인 분석Ⅳ. 향후 마케팅 전략 및 전망Part 1. 글로벌기업의 중국진출 성공사례Ⅰ. 중국진출 배경1998년 4월 : 1호점 강변

  • [무역마케팅] 글로벌기업 롯데마트 & 이마트 중국진출성공,실패사례
  • 목 차▷글로벌기업 중국진출 성공사례: 롯데마트Ⅰ. 중국진출 배경Ⅱ. 마케팅전략 및 유통전략Ⅲ. 중국진출 연혁 및 현황과 성공요인 분석▷글로벌기업 중국진출 실패사례: 이마트Ⅰ. 중국진출 배경Ⅱ. 마케팅 전략 및 유통전략Ⅲ. 중국진출 연혁 및 현황과 실패요인 분석Ⅳ. 향후 마케팅 전략 및 전망▷글로벌기업 중국진출 성공사례: 롯데마트Ⅰ. 중국진출 배경1.롯데마트 소개롯데마트는 1998년 4월 1호점인 강변점 Open을 시작으로 수많은 고

  • [유통경제학] 대형할인점들의 유통전략 비교 -이마트와 홈플러스를 중심으로
  • 대형 할인점들의 유통전략 비교 (1-2위 기업 이마트와 홈플러스를 중심으로)Ⅰ. 서론 1. 문제제기 2. 국내 유통시장의 변화 3. 국내 할인점시장의 현황 Ⅱ. 본론 1. 대상 선정 및 배경 2. 이마트의 사례 (1) 이마트의 연혁(2) 이마트의 현황 (3) 이마트의 성공 요인 (4) 이마트의 향후 전략 3. 홈플러스의 사례 (1) 홈플러스의 연혁 (2) 홈플러스의 현황 (3) 홈플러스의 성공 요인 (4) 홈플러스의 향후 전략 Ⅲ. 결론 Ⅰ. 서 론문제제기최근 들어

  • [경영전략] 신세계 vs 이마트 중국진출전략분석
  • 신세계 vs 이마트중국 진출 전략 분석♣ 서론 ♣1. 중국 유통시장2. 중국 유통시장 현황과 특징, 쟁점 3. 중국 유통시장의 향후 전망♣ 본론 ♣Ⅰ. 신세계 백화점1. 신세계 백화점 중국 진출 개요2. 중국 상하이 신세계 백화점의 정황3. 중국 상하이 신세계 백화점의 철수4. 결론 및 ㈜신세계의 미래5. 소결론Ⅱ. 이마트1. 중국진출과정2. 중국 Emart의 현황 3. E mart의 중국진출 성공 요인4. 결론♣ 대결론 ♣1. 신세계 백화점과 이마트 비교2. 이마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