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국내 할인점 시장 현황과 성장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1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파워포인트 자료입니다.
목차
1.국내 유통시장 트랜드

2.국내 할인점시장 정의 및 현황

3.국내 할인점(이마트) 성공사례

4.외국 할인점의 문제점

5.외국 할인점의 성장전략

6.국내 할인점 업체의 문제점

7.국내 할인점의 성장전략

8.향후 전망 및 시사점
본문내용
1. Discount Store
- 6600제곱미터 규모 매장
- 비식품 위주, 매일 저가 판매
- 셀프 서비스 방식을 기본
- 원스톱 쇼핑이 가능한 매장구성
- 국내 할인점 중 가장 많은 형태
- 이마트, 킴스클럽, 마그넷 등
3. Discount Store & Outlet
- 제조업자가 재고처분을 목적
- 유명 브랜드 상품을 대폭 할인 판매
- 점포수가 점점 줄어드는 추세
- 아웃렛과 디스카운트 스토어가 결합
- 국내에는 진정한 의미의 아웃렛은 없음
- 2001 아웃렛, 그랜드 마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은 좋은데,, 좀더 꾸몃으면 좋겟더군요^^;
  • wlsdu***
    (2007.11.21 17:02:06)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유통] 홈플러스 전략 분석[A+자료]
  • 관리(SCM)전략 및 B2B네트워크 구축유통관리3(기업형 유통과 과점화)기업형 유통 비중 증대업태별 선두업체의과점화 심화(새로운 소비문화)소비자 권한 강화소비의 양극화합리적 소비문화(온라인 급성장)무점포 유통시장 확대인터넷 쇼핑몰, 홈 쇼핑기반 인트라 확충국내유통시장유통관리4I. 국내 유통 시장의 현황II. 국내 대형할인점 시장의 현황 국내 최대의 소매업태로 성장할 전망 점

  • [마케팅]이마트 마케팅 사례 분석
  • 유통 문화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서부산점은 기존 이마트 매장과 동일한 셀프서비스 방식으로 운영되며, 유통 마진과 점포 인테리어, 일반 관리비, 광고비, 판촉비 등도 최대한 줄여 2만 5천여 가지에 달하는 상품을 시중가보다 20 ~ 50%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다.2. 국내 유통시장의 현황할인점 시장이 무한경쟁체제로 접어들고 있다. 지난 93년 서울 창동에 신세계 이마트 1호점이 들어서면서 형성되기 시작한 할인점 시장은 그후 폭발적으로 성장,

  • [학사] [마케팅] 네트워크 마케팅(Network marketing)의 문제점 및 발전방안에 관한 고찰
  • 전략 14(1) 제품(products) 14(2) 가격(price) 15(3) 유통(place) 15(4) 촉진(promotion) 15Ⅲ. 네트워크 마케팅의 국내외 현황 161. 외국의 네트워크 마케팅 16(1) 미국 16(2) 일본 172. 국내 네트워크 마케팅의 현황 18(1) 국내 네트워크 마케팅의 성장과정 18(2) 네트워크 마케팅 시장의 현황 19Ⅳ. 네트워크 마케팅의 문제점 및 발전방안 211. 네트워크 마케팅의 문제점 21(1) 기업 측면 211) 부정적인 소비자 인식 212) 경영노하우의 부족 213) 보상플랜체계의 미비 214) 마

  • 이마트와 롯데 마트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 시장 분석①    중국 경제 및소매 유통시장현황②    중국 소비자 동향③    중국유통업계 현황5. 중국시장 진출전략①    이마트②    월마트③    6. 성과분석(BSC기반)과 타당성분석①    고객관점 – 소비자 선호도②    재무적 관점 – 매출영업실적③    프로세스관점④    학습과 성장관점 – 고객 유치를 위한 기업 내 노력여부7. 영향 III.    결론 Ⅰ.  서론 : 연구주제, 연구목적(배경), 연구방법할인점은 표준적인

  • [마케팅] 월마트와 이마트의 마케팅 경영전략 분석
  • 전략과 성장방향 33(3) 전망(기회)과 당명과제(위기) 35Ⅳ. 월마트의 한국 시장 진출과 대응 401. 한국 유통시장의 환경변화 40(1) 유통시장 개방 40(2) 신유통업태의 등장 40(3) 소비문화의 변화 40(4) 대형할인점이 국내 유통산업에 미치는 영향 412. 월마트의 한국시장진출 41(1) 월마트코리아의 연혁 41(2) 월마트 한국 진출 과정 423. 월마트의 SWOT분석 44(1) strength 44(2) weakness 45(3) opportunity 45(4) threat 464. 이마트의 발전과정 46(1) 이마트의 성공요인 465.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