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진로의 해외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5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진로소주의 개관
진로그룹연혁
해외진출 배경
진로의 일본진출
진로의 중국진출
STP 분석
BCG 도표
맺음말
토의주제
- 본문내용
-
진로소주의 해외진출 배경
정부 주도의 주류업 수출 전략 수립
(주류 수입의 조건 강화 및 관세 정책)
국내 경기의 장기적인 불황으로 인한 내수소비 감소로 해외시장 개척의 필요성 대두
해외시장 개척을 통한 판매시장 확장
진로의 일본시장 진출
진로기 일본시장을 선택한 원인
지리적 근접성 : 통제 및 관리 위험의 최소화
비슷한 생활양식 : 문화적 차이가 상대적으로 적은 나라로 현지 적응화 전략 수립 시 유리
주류시장의 규모 : 일본의 인구는 우리나라의 2.8배. 주류시장의 규모는 4배
표적소비자 층의 존재 : 포지셔닝 하기 유리한 재일교포들이 존재
일본에서의 마케팅 전략(1)
제품전략
일본인 취향에 맞는 새로운 제품 개발
제품디자인의 이국적이고 고급스런 분위기
칵테일에 적합한 소주 개발
표적소비층에 따른 새로운 제품 출시
가격전략
고가격 고품질 전략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상승
시장점유율보다는 이익극대화를 추구
자료평가
- zzz
- mwkan***
(2006.06.06 02:06:3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