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진로의 해외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5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진로소주의 개관
진로그룹연혁
해외진출 배경
진로의 일본진출
진로의 중국진출
STP 분석
BCG 도표
맺음말
토의주제
본문내용
진로소주의 해외진출 배경

정부 주도의 주류업 수출 전략 수립
(주류 수입의 조건 강화 및 관세 정책)

국내 경기의 장기적인 불황으로 인한 내수소비 감소로 해외시장 개척의 필요성 대두

해외시장 개척을 통한 판매시장 확장

진로의 일본시장 진출
진로기 일본시장을 선택한 원인
지리적 근접성 : 통제 및 관리 위험의 최소화
비슷한 생활양식 : 문화적 차이가 상대적으로 적은 나라로 현지 적응화 전략 수립 시 유리
주류시장의 규모 : 일본의 인구는 우리나라의 2.8배. 주류시장의 규모는 4배
표적소비자 층의 존재 : 포지셔닝 하기 유리한 재일교포들이 존재

일본에서의 마케팅 전략(1)
제품전략
일본인 취향에 맞는 새로운 제품 개발
제품디자인의 이국적이고 고급스런 분위기
칵테일에 적합한 소주 개발
표적소비층에 따른 새로운 제품 출시
가격전략
고가격 고품질 전략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상승
시장점유율보다는 이익극대화를 추구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zzz
  • mwkan***
    (2006.06.06 02:06:35)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글로벌 마케팅
  • Coke Global Marketing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글로벌 마케팅 Contents회사소개마케팅 전략해외진출사례 향후전망보틀링 Bottling보틀링이라고 하는 것은원자재는 외국에서 수입을 하고, 그 제품을 통에 담는 것만자국에서 하는 것을 이야기 하는 것입니다아마도 한국 코카콜라 보틀링과 같은 회사의 명을 들어보신 적이 있으실 것입니다.코카콜라 역시도 원재료는 미국서 수입을 하지만 그 재료를 병에 담아 판매를 하는 것은 한국 코카콜라 보틀링

  • [국제마케팅] 동양제과 해외진출사례
  • 마케팅의 지역별 거점 확보를 통한 현지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현재 동양제과는 초코파이를 비롯하여 다양한 제품군을 세계 60개국 이상에 수출하고 있으며, 앞서 언급한대로 세계화 전략은 과거의 직접수출에서 점차 현지 생산을 통한 판매방법으로 전환되고 있다. 제품 및 수출지역의 다양화’는 동양제과의 해외시장 마케팅의 기본 전략이다. 먼저 수출지역의 다변화는 러시아의 모라토리움 선언으로 수정이 불가피해진 대응전략으로 남미, 유럽,

  • [국제경영]해외진출전략과 사례-현대자동차의 인도 현지화전략,소니의 현지화 전략
  • 최소한 같거나 더 나은 대우를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참고 자료)1. 해외자동차 시장동향 19992. 해외 자동차 시장 동향 2000. 1 3.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4. 한국경제신문자동차신문 http://www.hancha.com/5. 조지 입 저,「국제화 시대의 세계 경영 전략」 (김영사, 1994)6. 조지 S.데이 저,「글로벌 시대의 시장 경쟁 전략」 (21세기 북스 1995)(인터넷 사이트)1. http://myhome.hanafos.com/~madeweb/mnes.html2. http://ns1.towinet.co.kr3. http://www.bsmotoring.com/00sep01

  • [마케팅] LG 전자 마케팅 분석
  • 국제마케팅전략(해외진출사례)1. 아시아(중국)LG전자는 1993년 10월 한국 기업 최초로 혜주에 생산 법인을 설립한 이후 본격적인 현지 경영체계를 도입하여 95년 중국지주회사 설립에 이은 지속적인 투자로 현재 14개의 생산 법인과 1개의 연구 법인을 두고 “현지 완결형” 사업구조를 지향해왔다. 이러한 투자를 바탕으로 광스토리지, 프로젝션, TV 등이 점유율 1위이고, 전자레인지, CDMA 단말기, 에어컨, 세탁기 등이 3위안에 들어가면서 높은 시장 지배력

  • [국제마케팅] 신세계 이마트 해외진출사례
  • 마케팅실 사내 자료3) 상해E-mart 대외소개종합현황 - 2004.09.184) 상해E-mart 중국 간담회 보도자료 - 2004.06.145) 네이버 백과사전 & 지식 검색 www.naver.com6) 한국은행 홈페이지 http://bok.or.kr7) 종합뉴스 데이터베이스 www.kinds.or.kr 8) 하나증권 기업분석 - 신세계 E-mart 2004.09.139) 삼성증권 산업분석 - 소매업 2003.09.0110)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 사례집, 장세진, 박영사, 199911)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과 사례), 김익수, 박영사. 200412) 성공적인 중국진출을 위한 브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