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수요예측기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5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수요예측
2. 정성적 수요예측기법들
3. 정량적 수요 예측기법들
- 본문내용
-
수요예측상에 있어서 문제가 되는 것은
첫째, 자사 제품의 내년도 수요는 어느 정도이며, 시장의 잠재수요는 얼마나 되는가 하는 문제이다. 전자는 미래수요를 파악하는 것으로 주로 정량적 기법이 발전해 왔고, 후자는 현재수요를 파악하는 것으로 정성적 기법이 발전해 왔다.
둘째, 현재의 추세대로라면 자사 제품의 내년도 시장점유율은 어떻게 될 것인가 하는 경쟁상황 분석에 관한 문제이다.
셋째, 현재 우리기업이 새로이 진출하려는 노년층 시장의 경우, 시장규모가 어느 정도인가 하는 문제이다. 이 말은 전체시장에 대한 수요예측이 아니라 좀더 세분화된 시장에 대한 수요예측, 예를 들어 컴퓨터제품에 대한 수요예측을 기종별로 분석하는 것 등이다.
넷째, 내년 출시예정인 신제품의 경우 총시장규모는 어느 정도이고, 얼마나 빠르게 확산될 것인가 하는 문제로 기존의 자료가 없는 경우에 해당된다.
자료평가
- 제가 찾고 있는 자료가 나와 있어서, 너무 마음에 들어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ㅂ/
- rbgudl***
(2008.05.21 12:35:0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