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월마트와 까르푸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27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 학기 동안 열심히 만든 자료입니다..열심히 만든 자료입니다.
많은 사이트와 정보수집등 정말 열심히 했습니다.
목차
서론
우리나라에 상륙한 월마트와 까르푸

본론
월마트
①월마트의 경영이념
②경영전략 : ㉠물류비용 절감전략 ㉡합리적인 경영방침
③월마트의 주요 성공 전략 : 정보기술
까르푸
①까르푸의 경영이념 ②경영전략 ③정보기술

결론
월마트와 까르푸의 미래
본문내용
들어가기 전에…
한국에 상륙한 월마트와 까르푸

1993-94년경부터 가격파괴라는 용어가 일상화
96년 7월에는 까르푸가 부천시 중동을 기점으로 현재까지 전국에 22개를 개점영업하고 있음
드디어는 세계 최대이면서 미국내 최대규모인 월마트(Wal-Mart)가 기존의 마크로 4개점을 인수
☆★월마트★☆
미국형
-할인점이 슈퍼마켓을 이기고 성공하게 된 동기
*메이커에 대한 구매협상력 강화를 통해 원가 절감
*가격경쟁력이 있는 중품질의 제품 제공
*상품회전율이 높은 생활용품 집중 취급
-대표적 할인점 Wal-Mart
참고문헌
한국경제신문 1998.09.17(네이버)
http://www.storeland.co.kr/benchmarking.htm
http://www.neweye.co.kr/home/h_body_business_000224.html
http://members.tripod.lycos.co.kr/zinno/aca/walmart.htm
야후백과사전-까르푸
http://cc.kangwon.ac.kr/~kimoon/ed/ed-001/project/02/5.html
「미래의 유통」, 이광종 지음, 한수협 출판부, 1997. 1
http://www.carrefour.com - 까르푸 본사 홈페이지
www.carrefourkr.co.kr - 한국까르푸 공식 홈페이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헉..정말 ...열심히 만든건지
  • takuan2***
    (2006.03.21 11:01:23)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이마트(E-Mart)의 중국시장 진출사례 분석 보고서(A+레포트)★★★★★
  • 전략7. 평가※ 참고문헌 / 참고사이트1. 기업 선정이유기업의 해외 진출 사례를 알아보고 해외진출의 배경, 현지화 전략을 심층적으로 연구하여 국제경영의 감각을 배우는 것이 국제 경영론의 핵심이다.최초의 국내 할인점으로 국내 유통산업에 큰 영향을 끼친 신세계 E-mart는 지난 97년 국내 유통업체 최초로 중국 상해(上海)에 진출하였다. 월마트나 까르푸와 비교하여 진출시기는 늦었지만 초기 중국 유통시장의 장벽등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중

  • 코스트코 신시장개척전략 보고서
  • 목 차 Ⅰ. 서론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1) 기업연혁 2) 기업비전 3) 기업분석 Ⅱ. 본론1. 코스트코의 해외진출 현황1) 현재 해외진출 전략 2) 현재 해외진출 시장 및 성과 2. 코스트코 VS 월마트 1) 시장 비교분석 2) 전략 비교분석 3) 문제점 도출 3. 신 시장개척 1) 신 시장 선정이유 2) 신 시장 진출방법 3) 신 시장 경영전략 4) 신 시장 리스크관리 Ⅲ. 결론1) 결론 및 시사점 Ⅳ. 참고자료Ⅰ. 서 론1. 선정동기20세기 후반 국제교역의 증가로 인하

  • [글로벌 전략경영] 까르푸의 세계화 전략 사례
  • 글로벌 전략경영목차서론ⅰ- 까르푸 소개(까르푸의 국제경쟁 유형소개)ⅱ- 까르푸의 성공적인 중국시장 진출 전략본론ⅲ - 까르푸의 한국시장 진출 전략ⅳ - 전략 실패 및 원인결론ⅴ - 시사점(까르푸의 세계화전략의 실행상 오점과 대안을 제시)Ⅵ - 의견*참고자료서론ⅰ- 까르푸 소개까르푸는 1963년 설립된 프랑스의 유통회사이다. 주요 사업은 식품, 잡화, 소비재 판매, 대형마켓 운영, 슈퍼마켓 운영, 전문 냉

  • 마케팅 이마트레포트(중국진출관련)
  • 전략을 펼치고 있다. 글로벌 시대를 맞이하여 국내에서 뿐만 아니라 국내기업의 해외진출이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기업의 해외 진출 사례를 알아보고 해외진출의 배경, 현지화 전략을 심층적으로 연구하여 국제경영의 감각을 배우는 것이 글로벌 시대의 핵심이라 생각한다.최초의 국내 할인점으로 국내 유통산업에 큰 영향을 끼친 신세계 E-mart는 지난 97년 국내 유통업체 최초로 중국 상해(上海)에 진출하였다. 월마트나 까르푸와 비교하여

  • [물류관리] 월마트 물류관리
  • 까르푸와 출혈경쟁으로 인한 비용의 부담 증가, 두번째로 남미 특유의 지역적 특성을 등한시하고 미국식 월마트 경영방식을 그대로 복사적용하여 나타나는 문제들(해당지역 공급업자들과 불화, 교통체증으로 인한 물류비 증가, 회계시스템의 적용착오등), 세번째로 지역 유통업체들과의 차별적 우위의 미약, 네번째로 기존 진출 업체들의 시장지배력으로 높은 진입장벽 존재, 마지막으로 다량의 아이템 보유전략으로 인한 공급체인 비용증가등이 나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