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론] 홍초불닭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0 / 2019.12.24
- 3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 Ⅰ장 서론
1절 외식 산업의 의의와 특성
2절 외식 산업의 발달 과정
3절 외식 산업의 성공 요소
4절 외식 산업의 문제점
5절 프렌차이즈의 개념 및 장점.단점
제 Ⅱ장 본론
1절 홍초 불닭 회사소개
2절 홍초 불닭이란
3절 홍초 불닭의 메뉴
4절 홍초 불닭 매장 안내
5절 홍초 불닭의 사업성. 수익성
6절 홍초 불닭 이벤트
7절 홍초 불닭의 경쟁사
제 Ⅲ장 결론
<그림1> 사업자 등록증
<그림2> 서비스표등록증
<그림3> 조직도
<그림4> 불 닭
<그림5> 닭다리
<그림6> 닭날개
<그림7> 오징어
<그림8> 닭 발
<그림9> 양념떡
<그림10> 누룽지탕
<그림11> 꼬 치
<그림12> 홍초 불닭
<그림13> 홍초불닭 내부모습
<그림14> 이벤트
<그림14> 언론이 바라본 홍초 불닭
<표1> 매출이 오르지 않을 때
<표2> 인건비가 높을 때
<표3> 원가율이 높을 때
<표4> 자재 경비가 높을 때
<표5> 프렌차이즈 장.단점
- 본문내용
-
제 Ⅰ장 서론
1. 외식산업의 의의와 특성
일반적으로 산업(産業)이란「동일한 또는 유사한 종류의 생산적인 경제활동에 주로 종사하는 모든 생산단위의 집합」으로 정의되며, 생산적인 경제활동(산업활동)이란 사회적인 분업화에 따라 「각 경제주체가 계속적으로 재화(財貨) 또는 서비스를 생산 또는 제공하는 주된 경제활동」이라고 정의한다. 이때 생산적인 경제활동에는 영리적인 사업활동 뿐만 아니라 공공행정, 국방, 교육, 종교 및 기타 비영리 단체의 활동을 포함하지만 자기 가정내의 가사활동은 제외된다.
이에 반해 업(業)이라는 것은 산업보다는 좁은 의미로서 개개의 업이 포괄적 의미의 산업을 구성한다고 할 수 있겠다. 다시 말해 광의의 의미로서 모든 분야의 생산적인 활동을 지칭하는 산업을 구성하는 각 부분이 업인 것이다. 또한 업이라는 것은 산업의 생산성이나 조직화에 있어 후진성(後進性)을 지닌 것으로 산업이라 할 수 없는 경우의 것들도 포함하게 된다.
그렇다면 종래의 요식업, 접객업, 음식점업 등으로 불리던 음식점 영업이 오늘날 외식산업으로 발전한 것은, 전체적인 규모의 확대화와 경영의 체계화 등 음식을 단순히 만들어 제공한다는 개념에서, 음식의 제공과 서비스의 제공, 분위기의 연출 및 이와 관련된 편의제공 등을 상품으로 제공하는 보다 발전된 개념으로, 제조업과 서비스업을 함께 추구하는 복합산업을 외식산업이라 한다
외식산업의 특성
⑴ 입지의존성이 높은 산업
외식산업에서의 입지 선정은 사업자가 결정해야 할 가장 중요한 의사결정 과정이며 좋은 입지는 성공적인 사업을 위한 필요 조건중의 하나다.
특히 입지선정은 한번 결정되면 이에 많은 자본이 투자되고, 입지를 바꾼다는 것은 더욱 용이하지 않다. 그리고 타 소비믹스변수에 대해 가장 장기적인 투자의 성격을 가지는 고정투자이므로 점포매출액의 상한과 비용의 하한을 근본적으로 결정하는 요인이다.
또한 외식산업은 궁극적으로 영리추구에 있으며 이의 달성을 위해서는 가장 합리적이고 과학적으로 선정된 입지에 따른 상권특성에 여타 마케팅요인의 효과적 결합이 요구된다.
- 참고문헌
-
http://www.booldak.co.kr/
http://www.foodservice.co.kr/fbi/seminar1.htm
http://www.buldak.co.kr/
외식사업 경영론 - 한올출판사 2004.8 최학수, 강인호, 이병연, 정승환, 김상철, 조문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