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사업론] 프랜차이즈 `도미노피자`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0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 1장 서 론
제 1절 외식 산업의 개요
제 2절 외식 산업의 특징
제 3절 피자의 기원 및 종류
제 2장 도미노 피자 소개
제 1절 DPII INFO
제 2절 DPK INFO
제 3절 도미노피자만의 특징
제 4절 토핑재료
제 3장 메뉴소개
제 1절 신제품
제 2절 더블크러스트
제 3절 스크린피자
제 4절 더블크러스트 이야기
제 4장 외식업체 정보
제 1절 피자업계 비교
제 2절 외식업체 선택시 활용매체
제 5장 결 론
제 1절 웰빙바람과 건강식 메뉴증가
제 2 포장식과 배달이용 증대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제 1절 외식산업의 개요
외식산업이란 '인간이 음식에 대한 욕구를 요리나 음료·주류 등을 통해서 그 욕구를 직접 충족시키기 위한 인적서비스가 연출되어지고, 때로는 분위기가 있는 휴식공간까지 제공되어 생활에 새로운 활력을 얻게 해 주는 사업'이라고 할 수 있다. 즉 고객의 필요와 욕구를 충족시키기위해 일정한 시설과 식음료를 갖추고 인적·물적 서비스를 제공하며, 경영관리에 의해 이윤을 추구하는 행위하고 볼 수 있다.
결론적으로 외식산업이란 '음식을 만들어 제공하는 산업을 뜻하며 식사제공, 인적 서비스 제공, 분위기 연출, 식사와 관련한 편익제공 등을 상품으로 하는 사업'이다. 또한 외식사업 시설의 측면에서 외식산업은 '가정 밖에서 식사 또는 이에 따른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사업'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제 2절 외식산업의 특징
외식산업의 특성을 살펴보면 서비스산업, 환대산업, 관광산업 등이 가지고 있는 특성들을 함께 가지고 있으며 그 특성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 서비스 지향적인 산업
- 점포의 위치를 중시하는 입지산업
- 인적서비스의 의존도가 높은 노동집약적 산업
- 프랜차이즈가 용이한 산업
-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크게 영향을 받는 산업
- 타 산업에 비해 다양한 업종과 업태가 공존하는 산업
- 자금회전이 빠른 산업
- 모방이 쉬어 차별화가 어려운 산업
- 식습관에 대한 소비자의 기호가 보수적이기 때문에 상품(메뉴)의 라이프스타일이 비교적 긴산업이 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제 3절 피자의 기원 및 종류
피자의 기원이 명확하지는 않다.
여러 가지 주장 중에 고대 이집트에서 처음 만들었다는 설도 있고, 그 중에 가장 유력한 설은 고대 이탈리아 중서부 에트루리아에서 밀반죽을 돌 위에 구워 기름이나 식물로 간을 하고 수프나 고기를 그 위에 얹어서 먹은 것이 피자의 시초이며, 요즘과 같은 피자는 약 100년 전부터 만들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 참고문헌
-
실전! 외식사업경영론 최학수 외 5명 한올출판사 2004
http://www.dominos.co.kr/index.jsp
http://www.mrpizza.co.kr/index.htm
도미노피자 2004년 6월 사보집
http://www.news.naver.com/news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