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글로벌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0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삼성전자 연혁 (P.2-3)

2. 사업부제 조직구조 (P.4-5)
1) 그룹단위의 사업부제 조직
2) 삼성의 사업부제의 목적
3) 그룹비서실
4) 그룹구조의 개편
5) 삼성전자의 사업부제 조직

3. 복합화와 지역본사제 (P.5-P.8)
1) 삼성 新경영
2) 국제인력의 필요성
3) 전자복합단지
4) 지역본사제도

4. GPM(Global Product Manager)조직 (P.9-11)
1) 복합화의 문제점
2) 지역본사제의 문제점
3) GPM조직

5. 새로운 조직개편 (P.11-14)
1) GPM제도의 문제점
2) RPM에 대한 논의
3) 향후의 국제화과제
4) 2001년도의 조직구조
5) 4대 사업총괄명 변경 및 조직개편 단행

6. 디지털 VISION (P.14-15)
■ 비젼과 미션
■ 4대 전략 사업군


본문내용
1. 삼성전자 연혁
● 삼성그룹의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있는 전자소그룹(1997년 기준매출액 25조원, 삼성그룹 전체 매출의 27.4%차지)에 속한 삼성전자는 TV, 냉장고, 세탁기등 가전제품의 출시를 시작으로 반도체, 컴퓨터 및 주변기기, 휴대폰을 비롯한 통신기기등을 출시하여 국내는 물론 세계시장을 선도하는 국내최고의 기업으로 성장
- 2001년 기준으로 TV, 냉장고, 세탁기등 가전제품 분야에서 국내시장 40%이상을 점유하며 LG전자와 시장을 양분하고 있고 메모리 반도체(세계시장 점유율 30%), TFT-LCD(20%), CDMA휴대폰(26%)등 정보통신시대의 주요품목에서 세계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
<삼성전자의 세계시장 점유율 1위제품> (2001년 12월 기준)
● 현재 삼성전자는 국내6개 사업장뿐아니라 세계 곳곳에 24개의 생산법인과 36개의 판매법 인, 20개의 지점을 갖추고 있으며 지역별로 차별화된 연구개발, 마케팅 및 서비스를 시행 하여 명실공히 Global 기업으로서의 역량을 발휘해 나가고 있음
● 세계시장에서 성공한 삼성전자의 독점적우위
1) 브랜드 파워 - 삼성전자의 주요제품들은 각 부문의 대표상품으로 우리에게 인식(메모리 반도체와 모니터, 애니콜)
2) 반복 소비제품 - 전자제품은 그 특성상 한번 구입하면 1년이상을 사용. 그러나 삼성전자는 신제품(디지털 TV,DVD등)이라는 무기로 시장을 만들어가는 위치에 올라있어 큰어려움이 없음
3) 우수한 수익구조 - 99년 반기 실적자료에 근거 매출이익율 32%, 순 이익률 11%, 현금대 부채 비율은 1.3(매출이익율과 순이익율에서 초우량기업의 조건인 30%와 7%를 각각 넘어씀)
4) 성장성(모멘텀) - 99년 매출은 전년대비 10%이상 증가, 매출이익률도 소폭증가, 수익구조 개선으로 인한 순이익율의 증가
5) 독점적 지위(시장지배력)
- 매출이익율 면에서 경쟁사에 비해 10%정도 높은값을 보이고 있음(첨단기술을 바탕으로 타사에 비해 생산단가를 낮추고 높은 인지도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삼성의 이건희 VS 소니의 이데이 노부유키 성공과 실패
  • 경영철학8Ⅳ. 삼성과 소니의 성공과 실패ⅰ. 삼성전자의 성공신화 ‘Anycall.9ⅱ. 소니의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기둥, 플레이스테이션의 성과.12ⅲ. 삼성 VS 소니의 LCD 사업14ⅳ. 소니의 사업 실패 사례.16ⅴ. 삼성전자 브랜드가치의 상승18Ⅴ. 두 기업의 글로벌경영전략을 통해

  • [국제경영사례] 글로벌 신제품 개발 전략 -삼성전자의 노트북용 TFT-LCD Panel 개발을 중심으로
  • 제 10장 글로벌 신제품 개발 전략삼성전자의 노트북용 TFT-LCD Panel 개발 Ⅰ. 사례 요약 및 생각해 볼 문제 Ⅱ. 최근 삼성전자 LCD 사업 동향Ⅲ. 최근 한국의 TFT-LCD 시장 현황Ⅳ. 참고문헌Contents제 10장 글로벌 경영전략Content LayoutsⅠ. 사례 요약 및 생각해 볼 문제 Ⅰ-1. 사례요약- 삼성전자의 글로벌 신제품 개발 전략 사례 연구 주제: 첨단산업에서의 글로벌 신제품 개발전략과 그 의사결정 프로세스 사례 주제: 삼성전자의 TFT-LCD사업부문이 세계 최

  • 삼성전자 스마트폰 글로벌 경영전략 분석과 삼성전자 전략의 문제점분석및 삼성전자 새로운전략 제안 레포트
  • 전략2) 부품자체조달3) 제품군 다양화전략 4) 타겟 마케팅 (중국시장진출)5) 인적자원관리전략6) 사회공헌 활동4. 삼성전자 글로벌전략 문제점분석1) 구글에 대한 OS 의존도2) 최초의 애플 최고의 삼성3) 충분한 검토 후 출시가 필요4) 아이튠즈에 비해 부족한 삼성뮤직5. 삼성전자 새로운전략 제안1. 삼성전자 기업소개*슬로건 사람, 사회, 그리고 환경이 함께 조화로운 세계를 만들어간다는 의미. (삼성전자는 이 슬로건 아래 인재경영,

  • 삼성전자 스마트폰시장 성공요인,SWOT분석/ 삼성전자 글로벌 마케팅,경영전략 사례/ 삼성전자 향후전략방안 제안
  • 삼성전자 전략레포트< 목차 >1. 삼성전자 기업소개2. 삼성전자의 경영이념3. 삼성전자 스마트폰 시장진출의 역사4. 삼성전자의 글로벌 성공요인5. SWOT분석6. 삼성전자의 주요 경영전략(1) 슈퍼 추종자 전략(2) 사회공헌활동(3) 해외투자전략(4) 스포츠마케팅7. 마케팅믹스 4P전략 사례(1) Product(2) Price (3) Place(4) Promotion8. 글로벌 마케팅사례(1) 중국진출 마케팅사례(2) 미국진출 마케팅사례9. 향후전략방안 제안1. 삼성전자 기업소개-경영철학: 인

  • 삼성전자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및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 사례와 삼성전자 미래전망연구 PPT
  • 1. 삼성전자 기업소개2. 삼성전자의 전략(1) 삼성전자의 경영전략(2) 삼성전자의 국제화 전략3. 삼성전자 국내시장전략(1) 국내활동 성공사례(2) 국내활동 실패사례4. 삼성전자의 글로벌마케팅 사례(1) 인도진출 마케팅전략(2) 헝가리진출 마케팅전략(3) 베트남진출 마케팅전략(4) 중국진출 마케팅전략5. 삼성전자의 경영실패 사례6. 경쟁사와 비교분석(1) 삼성전자 vs 애플(2) 삼성전자 vs 소니7. 삼성전자의 향후전략INDEX1.삼성전자 기업소개삼성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