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글로벌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0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삼성전자 연혁 (P.2-3)
2. 사업부제 조직구조 (P.4-5)
1) 그룹단위의 사업부제 조직
2) 삼성의 사업부제의 목적
3) 그룹비서실
4) 그룹구조의 개편
5) 삼성전자의 사업부제 조직
3. 복합화와 지역본사제 (P.5-P.8)
1) 삼성 新경영
2) 국제인력의 필요성
3) 전자복합단지
4) 지역본사제도
4. GPM(Global Product Manager)조직 (P.9-11)
1) 복합화의 문제점
2) 지역본사제의 문제점
3) GPM조직
5. 새로운 조직개편 (P.11-14)
1) GPM제도의 문제점
2) RPM에 대한 논의
3) 향후의 국제화과제
4) 2001년도의 조직구조
5) 4대 사업총괄명 변경 및 조직개편 단행
6. 디지털 VISION (P.14-15)
■ 비젼과 미션
■ 4대 전략 사업군
- 본문내용
-
1. 삼성전자 연혁
● 삼성그룹의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있는 전자소그룹(1997년 기준매출액 25조원, 삼성그룹 전체 매출의 27.4%차지)에 속한 삼성전자는 TV, 냉장고, 세탁기등 가전제품의 출시를 시작으로 반도체, 컴퓨터 및 주변기기, 휴대폰을 비롯한 통신기기등을 출시하여 국내는 물론 세계시장을 선도하는 국내최고의 기업으로 성장
- 2001년 기준으로 TV, 냉장고, 세탁기등 가전제품 분야에서 국내시장 40%이상을 점유하며 LG전자와 시장을 양분하고 있고 메모리 반도체(세계시장 점유율 30%), TFT-LCD(20%), CDMA휴대폰(26%)등 정보통신시대의 주요품목에서 세계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
<삼성전자의 세계시장 점유율 1위제품> (2001년 12월 기준)
● 현재 삼성전자는 국내6개 사업장뿐아니라 세계 곳곳에 24개의 생산법인과 36개의 판매법 인, 20개의 지점을 갖추고 있으며 지역별로 차별화된 연구개발, 마케팅 및 서비스를 시행 하여 명실공히 Global 기업으로서의 역량을 발휘해 나가고 있음
● 세계시장에서 성공한 삼성전자의 독점적우위
1) 브랜드 파워 - 삼성전자의 주요제품들은 각 부문의 대표상품으로 우리에게 인식(메모리 반도체와 모니터, 애니콜)
2) 반복 소비제품 - 전자제품은 그 특성상 한번 구입하면 1년이상을 사용. 그러나 삼성전자는 신제품(디지털 TV,DVD등)이라는 무기로 시장을 만들어가는 위치에 올라있어 큰어려움이 없음
3) 우수한 수익구조 - 99년 반기 실적자료에 근거 매출이익율 32%, 순 이익률 11%, 현금대 부채 비율은 1.3(매출이익율과 순이익율에서 초우량기업의 조건인 30%와 7%를 각각 넘어씀)
4) 성장성(모멘텀) - 99년 매출은 전년대비 10%이상 증가, 매출이익률도 소폭증가, 수익구조 개선으로 인한 순이익율의 증가
5) 독점적 지위(시장지배력)
- 매출이익율 면에서 경쟁사에 비해 10%정도 높은값을 보이고 있음(첨단기술을 바탕으로 타사에 비해 생산단가를 낮추고 높은 인지도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