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분석]롯데칠성의 `히야` 마케팅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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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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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서론
Ⅰ. 기업 선정 이유
Ⅱ. 회사 개요
Ⅲ. 시장 상황 분석
☞ 본론
Ⅳ. 제품 컨셉의 결정
1. NEED의 발견과 시장 기회 발견
2. 시장 세분화
3. 표적 시장 선정
4. 제품의 컨셉
Ⅴ. 경쟁사 분석
Ⅵ. 4P 전략
1. Product (제품)
2. Price (가격)
3. Place (유통)
4. Promotion (촉진)
☞ 결론
Ⅶ. 결과 및 향후 마케팅 전략 방향
1. 현 상품의 문제점
2. 새로운 마케팅 대안과 사례
본문내용
Ⅰ. 기업 선정 이유
기업이 기존 제품의 매출 확대와 신제품을 통한 시장 확대를 통해 이윤을 창출하는 것은 기업의 의무이자 목표라 할 수 있다. 콜라를 제외한 전부문에서 시장 1위를 지키고 있던 롯데칠성은 기존의 음료시장(탄산음료, 스포츠음료, 주스, 캔커피 기타음료시장)이 거의 포화 상태에 이르고, 유업체는 물론 제약업체까지 음료시장에 뛰어들면서 다양한 신제품을 내놓는 상황에서 새로운 음료시장 하에서의 Need에 따른 신규 시장 창출의 필요성을 느꼈다. 이에 롯데칠성은 "히야"를 출시하게 되었다.
"히야"는 코카콜라의 "쿠우"와 같은 저과즙 음료가 미리 시장에 출시된 후 나온 음료이다. 현재 "히야"는 "쿠우"의 선도적 위치를 쟁탈하지 못하고 있고, 다른 후발주자(웅진의 피앙새, 해태의 쥬디 등)와도 경쟁을 하고 있는 실정이다.
앞에서도 언급한 것처럼 국내 음료시장에서 선두를 유지하고 있는 롯데칠성이 왜 신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고 판단아래 출시한 "히야"가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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