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웨스틴조선호텔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재무상태 조사의 의의
2. The Westin Chosun Hotel, Seoul의 경영 일반사항 분석
Ⅱ. 본 론
1. 대차대조표(Balance sheet)를 통해서 본 자금의 운용과 조달의 재무분석
2. 손익계산서(Profit & Loss)를 통해서 본 경영성과 분석
3. 비율분석을 통한 경영 분석
Ⅲ. 결 론
1. The Westin Chosun Hotel, Seoul의 전망
2. 느낀점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호텔산업은 경제성장에 따른 경제력, 구매력의 확대와 개방화, 세계화에 따른 국제 교류 증가로 성장성이 큰 관광 서비스의 하나로서 제반시설을 바탕으로 무형의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여 생기는 이미지가 경쟁력의 원천이 되고 있다. 특히 그 중의 외식산업은 경제성장에 따른 소비수준 향상 및 외식문화의 보편화 추세로 인해 그 성장속도가 매우 빠른 산업이다. 따라서 The Westin Chosun Hotel, Seoul 호텔로서 입지에 만족하지 않고 1994년부터 김포공항 전문 레스토랑을 시작으로 하여 기존에 선보이지 못했던 새로운 시도와 외식 경향을 철저히 분석하여 현재 국내 최대의 외식사업의 규모와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
이는 업계 선발주자로서, 경쟁관계에 있는 호텔들과 차별화를 시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호텔 브랜드의 인지도(Brand Value)상승을 통한 매출액의 증가라는 Win-Win경영전략을 펼쳐나가고 있다. 또한 주5일 근무제의 법제화, 여가에 대한 관심과 외식문화에 대한 일반의 의식변화 등의 요인은 The Westin Chosun Hotel, Seoul의 경영환경에 기회 요인으로 크게 작용되고 있다. 하지만 업계 경쟁 호텔들이 하나 둘 외식산업 경영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고, 업계 진출을 시도 하고 있다. 또한, 이미 포화상태에 있는 외식산업의 경쟁이 치열해져 있으므로 이러한 경쟁들은 위협요인으로 분석된다.
- 참고문헌
-
· 조소윤, 1999, 「호텔 관광 재무 관리」
· 정규엽, 2001, 「호텔 외식 관광 마케팅」
· 김혁수, 2002, 「호텔 원가 회계」
· 이만수, 1999, 「현대 회계의 이해」
· 월간 호텔&레스토랑 1999년 1월호~2002년 9월호
· 금융감독원, http://dart.fss.or.kr
· 비즈파크,
· 매일경제,
· 한국호텔관광협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