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마케팅 -풀무원 올가를 사례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웰빙의 개념
▲ 웰빙 현황
▲ 웰빙의 특성
▲ 웰빙 마케팅
▲ 풀무원 ‘올가’
본문내용
▲ 웰빙의 개념

1. 미국
건강과 함께 환경을 중시하는 상품을 찾는 생활방식
(Wellness, LOHAS)
2. 일본
건강을 중시, 건강식품을 선호하는 사람들의 생활방식

3. 한국
마음의 여유로움(맘짱), 건강한 얼굴(얼짱)과 몸매(몸짱)
-> 참살이
※ 웰빙족 : 정신과 육체의 건강을 추구하며 일상의 여유로움과 편안함 속에 즐거움을 찾는 사람들.

▲ 웰빙의 개념

1. 웰빙 혁명
정보화 사회(제 3의 물결;앨빈 토플러) 다음의 사회
폴 자네 필저(Paul Zane Pilger)의 《웰빙 혁명》
2. 웰빙 물결의 변화
먹거리 → 친환경 식품 → 운동 → 의료분야 →
신체적 건강, 정신적인 여유, 마음의 평화
( 웰빙 컨셉 + 디지털 기술)
3. 웰빙 비즈니스에 관한 생각 변화
초기 : 웰빙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현재 : 기존 제품에 웰빙 컨셉을 추가하면 새로운 상품화
웰빙 마케팅의 범위 확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풀무원 마케팅,경영전략사례] 풀무원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풀무원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사례와 향후전략제언
  • “풀무원”기업분석SWOT분석경영전략마케팅전략향후전략제언1. 풀무원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기업철학2. 풀무원 주요브랜드3. 풀무원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풀무원의 주요 경영전략(1) 윤리경영 전략(2) 환경경영 전략(3) SCM 전략(4) 품질경영 전략5. 풀무원 마케팅전략(1) 웰빙 마케팅전략(2) 고객지향 마케팅전략(3) 마케팅믹스 4P전략6. 풀무원 향후전략제언1. 풀무원 기업소개(1) 기업개요1984년 5월에 설

  • 웰빙 열풍의 현주소 검토 및 문제점에 따른 대안모색
  • 웰빙에 의해 영향 받은 분야(음식, 의류, 주택, 운동, 여행, 미용)(2) 웰빙으로 인한 긍정적인 변화3. 현재 웰빙 문화의 문제점(1) 휩쓸리는 웰빙(2) 인위적인 웰빙(3) 고가의 웰빙(4) 상업적 마케팅(5) 저소득층에 위협적인 웰빙결론1. Well-Being문화가 나아가야 할 방향- 외국의 문화 사례 참고- 현 웰빙문화에 대한 대안점연구개요요즘 우리 사회에서 ‘웰빙’ 이라는 단어는 80대 노년층에서부터 초등학생에 이르기까지 모르는 사람이 없다. 어디선가

  • 풀무원 경영전략,마케팅사례분석과 풀무원 향후나아갈방향 제시 -풀무원 기업연구 레포트
  • 풀무원경영전략마케팅사례-INDEX1. 풀무원 기업소개2. 풀무원 주요사업분야3. 국내 시장환경분석4. 풀무원 SWOT분석5. 풀무원 기업 경영전략(1) 친환경 경영전략(2) 아웃소싱전략(3) 품질경영전략6. 풀무원 마케팅전략(1) 브랜드마케팅(2) 해외진출 마케팅(3) 타겟마케팅(4) SNS 마케팅(5) 마케팅믹스 4P전략- Product - Price - Place - Promotion 7. 향후 나아갈방향 제시1. 풀무원 기업소개풀무원은 자연 그대로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드리겠다는 정신

  • [유통관리] 풀무원의 물류시스템과 유통관리
  • 풀무원은 기대하고 있다. (4) PI기반 ERP 시스템풀무원은 국내최초 납품 하루 전 주문 체제에 도전한다. 국내 생식품 업계 선두주자인 풀무원이 내년 5월말 완료를 목표로 전사 프로세스혁신(PI) 기반의 전사적자원관리(ERP)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풀무원 PIERP 프로젝트는 내년 국내 ERP 시장의 최대 화두로 부상하고 있는 ERP 업그레이드 프로젝트의 대표 사례라는 점과 함께 국내 최초로 D-1(납품 하루전 주문) 체제를 구현하는 것을 목표

  • [마케팅] 풀무원 마케팅전략
  • 기업 보고서Content서론풀무원 선정동기 본론기업 및 브랜드 소개 1. 기업소개 (1) 풀무원소개(2) 풀무원의 경영이념(3) 사업현황2. 풀무원 브랜드 환경분석 마케팅 전략 1. 가설설정 2. 비즈니스 모델 평가 3. 후공정 4. NPS조사 (1)조사방법(2)조사결과5. 기대, 체험 6. 4P 분석 7. STP 분석 8. 외부성 9. 전략적 시사점 참고문헌 서론풀무원 선정동기식료품업계 : 국제 곡물 가격 변동에 흔들리는 먹거리 회사들최근에는 소득 수준 향상으로 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