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풀무원의 물류시스템과 유통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0.27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 목차
-
1. 풀무원 소개
2. 풀무원 SWOT 분석
3. 풀무원 물류시스템
4. 풀무원 유통관리 전략
5. 풀무원 유통관리 결론
- 본문내용
-
1981년 5월 풀무원 무공해 농산물 직판장 이라는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의 한 조그만 야채가게에서 출발한 풀무원은 '내 가족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식품을 전한다.'라는 정신으로 식품을 양의 시대에서 질의 시대로 전화시키는 등 식품에 질의 개념을 도입하여 우리나라 식품 산업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해온 대표적인 기업이다. 초기의 어려움을 딛고 1984년 5월 풀무원 식품(주)으로 법인화하여 1995년 상장회사로 되기까지 10여 년 동안 두부, 콩나물로 대변되는 생 지향 식품과 장류, 면류, 유지류, 건강보조식품, 생수 사업 등 의욕적인 사업을 전개해 왔다. 그리고 화장품 사업과 생활 용품 사업, 유통 사업에까지 진출했다.
(1) 풀무원 정신
1) 이웃사랑 정신
자연 그대로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드리겠다.
2) 생명존중 정신
생명의 근원인 자연을 사랑하고 살리는 것
3) LOHAS
Lifestyles Of Health and Sustainability의 약자로 건강과 지속 가능성을 함께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을 말한다.
- 참고문헌
-
www.pulmuone.co.kr
www.pulmuonelady.co.kr
www.ciokorea.com
www.orga.co.kr
www.house-food.com
www.seri.org
www.newsis.com
www.fnnews.com
www.donga.com
유통관리론 - 박종의, 글로벌, 2007
마케팅 리더십 (1등 마케팅에서 배우는 리더의 12가지 전략) - 곽준식, 살림, 2005
카테고리 원 브랜드 전략 - 조 캘러웨이, 윤천규 외 역, 김앤김북스, 2005
글로벌 유통관리론 - 전태유, 두남, 2005
윤리 경영이 경쟁력이다 - 경실련경제정의연구소, 예영커뮤니케이션, 200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