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복고마케팅의 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12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환경분석 ]
[ 심층취재 1.] 추억비즈니스 전성시대..'그때 기억 나?'
(사례 1.) "∼년전 가격으로 팝니다"..
(사례 1.) 복고 바람을 타고 과거에 쓰였던 '짠돌이 형 난방용품'이 다시 인기를 끌고 있다.
[ 심층 분석 2.] 그렇다면 왜 ‘추억’이 키워드로 떠오른 것 일까.
‘80년대 추억’에 불지핀 사람들
[맺음말] “80년대 문화는 힘이 세다”
출 처
- 본문내용
-
"추억을 팝니다"…추억의 '복고상품' 속속 등장
"추억을 함께 팔아요." 경기침체가 장기화하면서 과거 배고팠던 시절에 인기를 끌었던 추억의 '복고상품'들이 속속 다시 등장, 소비자들의 잔잔한 반응을 얻고 있다.
'레트로(retro:복고)' 현상이 사회 전반에 유행하자 제과·식품업체 등이 발 빠르게 70,80년대 유행했던 상품들을 옛 모습 그대로 다시 출시하고 있고, 이에 소비자들은 추억을 떠올리며 '레트로 상품'을 찾고 있는 것이다.
이마트가 11주년 행사 기획으로 내놓은 크라운제과의 복고풍 과자 '산도' 경우 이달 들어 대구 5개점에서 2천900만원 어치가 팔렸다.
90년대 초반 퇴출됐던 오리온 '고소미'도 지난해 다시 선보여 올 상반기에 전국적으로 220억원어치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롯데제과의 '하비스트'도 다시 선보여 월 평균 15억원 이상 팔릴 정도로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고소미' 경우 이마트 대구 5개점에서 11월 한달 동안 400만원어치가 판매될 정도로 20,30대 직장인을 중심으로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과자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
- 참고문헌
-
http://news.naver.com/news
[매일신문 2004-11-23 14:03]
[연합뉴스 2004-11-03 13:22]
2004년 9월 22일(수) 오후 4:03 [주간동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