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거시적 환경의 변화와 마케터의 대응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5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차 >>
Ⅰ. 거시적 환경의 변화
Ⅱ. 거시적 환경의 변화에
따라 부상한 산업이나 출시된 제품
Ⅲ. 거시적 환경 변화에
따른 마케팅 관리자의 대처
Ⅳ. 참고 문헌 및 참고 인터넷 사이트
- 본문내용
-
◎인구통계적 거시환경 - 베이비부머세대를 겨냥한 사례
1. 패션에 민감해진 新시니어를 잡아라!
“그동안 너무(NOMU) 열심히 일했으니 지금(NOW)부턴 하하(HAHA) 웃으며 즐겁게 살아야죠.” 노무(NOMU)족은 ‘No More Uncle’의 약자로, 외모 가꾸기에 많은 공을 들이는 40~50대 남성들을 지칭하는 표현. 나우(NOW: New Old Women)족 역시 나이가 40~50대임에도 젊음을 유지하고 경제력까지 갖춰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른 여성들을 뜻하는 신조어. 하하(HAHA : Happy Aging Healthy&Attractive)족은 앞의 표현들을 아우르는 개념.
1) 40~60대 여성을 위한 화장품 출시
①. 현황 - LG생활건강은 중장년층을 타깃으로 한 한방화장품 라인 ‘더후’를 출시. LG생활건강 측은 “지난해 11월엔 40대 여성을 타깃으로 한 ‘진율’ 라인을 출시했고, 올 하반기나 내년 초엔 50대 여성을 타깃으로 한 새로운 라인도 선보일 예정”
- 아모레퍼시픽도 한방화장품 브랜드인 ‘설화수’를 출시해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②. 특징 -광고모델을 우아한 이영애로 선택, ‘광고카피를 여자 왕후로 태어나다!’ 라고 하여 베이비부머세대를 포함한 중장년층을 겨냥.
2) 베이비부머들의 왕성한 소비욕은 의류시장의 판도마저 흔들고 있음.
①. 현황 - 그 단적인 예가 바로 청바지의 부활. 롯데백화점 본점은 지난해 상반기에 비해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한 매출이 30%가량 증가.
- 관련기사 : 롯데백화점 측은 이에 따라 남성복 매장에 청바지 물량을 대폭 늘렸다. 각 층에는 파더스룸, 맨스룸이란 40~50대 남성전용 휴식 공간도 마련했다. 롯데백화점 측은 “40~50대 남성의 구매가 점점 늘고 있는 만큼 이들을 위한 마케팅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기사 2 : 롯데백화점 광주점 관계자는 “경제력있는 30∼40대 미혼 여성인 ‘골드 미스’의 증가와 1955∼1963년 출생의 ‘베이비부머’ 세대의 은퇴로 이들의 소비가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면서 “이들은 가격을 먼저 따지는 ‘부모 고객’과 달리 기능이나 디자인을 더 중시하는 경향이 있다”고 말했다.
- 참고문헌
-
Ⅳ. 참고 문헌 및 참고 인터넷 사이트
참고문헌 - 마케팅 관리적 접근. 안광호(교수) 저. 학현사 . 2005.08.20
인터넷 사이트 출처 - 통계청 , 한국인터넷마케팅협회 , Korean Klick, Nielsen Media Research, 한국 신문협회, Flurry Analytics, 대한 상공회의소, 매일경제, 한국경제,
교보문고, 인터파크, 아마존닷컴, 샤프, 아이리버, LG 생활건강,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G마켓, 베이직하우스, 일본 신킨중앙금고 금융조사월보, 신한FSB연구소,
한국전자출판협회, 인터넷 서점 협의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