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팬아시아페이퍼코리아` 기업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개요
조직구조/직급체계/보상관련
취급제품
산업의 경쟁환경
성과
현재주요전략
사회공헌
원하는인재상(리쿠르팅)

본문내용
현재 주요 전략
▲ 뛰어난 기술력
● 폐지 재활용
현대의 신문용지 제조에 있어서 recycled fiber (폐지 재활용 원료)의 사용은 경제적, 환경
적 측면에서 경쟁력을 갖기 위해 필수적이다. 전주공장의 재활용 원료 사용 비율은 98%로
북미나 유럽에 비해 아주 높은 수준이다. 이는 전주공장의 기술력을 설명하는 한 단면이라
할 수 있다.
● 높은 생산성
재활용 원료 사용 비율이 높으면서 생산성이 월드 베스트 수준을 유지 하고 있는 것은 전
주공장의 큰 자랑이다. 지난 5월 7호기에서는 생산성 98.2%라는 세계 최고 기록을 달성하
기도 했으며 작년 전 세계 신문용지 생산기계의 생산성 평가에서도 전주공장 6,7호기는
각각 3위, 2위의 실적을 올린 바 있다.
● 최고 수준의 품질
신문사에서 운전성을 평가하는 항목으로 윤전 지절율 윤전 지절율 : 신문 인쇄 중 종이가 끊어지는 비율.
을 사용한다. 전주공장 제품의 국내
신문사 윤전 지절율은 0.1%이다. 약 1천 롤을 사용 시 단 한 번 종이가 끊어지는 것이다.
유럽 회사의 제품은 일반적으로 1% 내외 실적을 내고 있다.
이러한 운전성 뿐만 아니라 실제 신문 인쇄 후 인쇄품질에 대한 평가도 제품 품질에서 매
우 중요하다. 신문 인쇄의 경우 종이가 얇고 가볍기 때문에 인쇄 뒤비침 인쇄 뒤비침 : 인쇄 후에 뒷면에서 앞면으로 잉크가 베어나오는 정도.
으로 품질을 평
가하기도 한다. 인쇄 뒤비침은 우리나라와 같이 컬러면이 많은 신문에서는 특히 요구되는
품질이다. 2002년 유럽의 37개 신문용지 (speed 1200m/min 이상 고속기계) 제품과 품질
비교 결과 전주공장 6호기 제품이 인쇄 뒤비침에서 가장 우수한 품질 실적을 나타냈다. 최
신 고속 종이 생산 설비 중에서 당당히 최고 품질을 나타낸 것이다.

▲ 내부적 경영전략
● 내부 사고의 제로화
TPM TPM(Total Productive Maintenance) : 기업의 전사적 설비보전 활동.
본주 중 특히, 자주보전을 중심으로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데 5S 5S : 정리, 정돈, 청소, 청결, 습관.(이 단어의 일본어 발음을 영어로 표기 시 첫 글자가 ‘S’발음)
블럭설비 활동,
눈으로 보는 관리의 표준을 제정하여 시행하고 예방보전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과실사고를
사전에 방지하는 등의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5S 활동의 첫째 목표는 재해 Zero이다. 이
는 전주공장의 최대 자랑거리인 '무재해 공장 실현'이라는 슬로건과도 부합되어 사원들로
부터 열렬한 성원을 받고 있다.
공장장부터 각 팀의 안전 Staff 그리고, 현장의 모든 운전원들이 위험요소를 발굴하여 발
본색원한다면 전주공장의 안전기록은 영(Zero)원히 지속될 것이다. 이와 같은 활동을 바탕
으로 하반기에는 기본적이고 기능적인 측면이 강화된 5S 활동으로 발전시키려고 한다.
● 지식 경영 도입
지식 경영방식을 국제경쟁력 강화 수단으로 도입, 기업 경쟁력의 필수요소인 생산성, 품
질, 서비스 등을 평점으로 환산하고 일정 수준에 미치지 못하는 부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코카콜라 VS 펩시 비교분석
  • 관리자의 자율성 미비(코카콜라사는 글로벌 전략의 중앙집권적 경영체제로 운영)나. 펩시 콜라ⅰ) 콜라시장 규모 감소ⅱ) 콜라시장의 2인자 이미지ⅲ) 시장 장악력 부족(패스트푸드 유통 약세)ⅳ) 모기업의 지원 미약7. 기 회 ( Opportunity )가. 코카 콜라- 지리적 및 기상변화로 인한 시장확대- 2002년 월드컵을 계기로 한 스포츠마케팅- 소비자의 소득증대- 해외 잠재시장 확대- 위기 인식- 기존 시설 및 판매망의 구축으로 유통경로의 다양화나. 펩

  • 경영,경제 - 성공 창업사례 모음
  • 관리비, 직원 급여, 유통비, 모델비, 홈페이지 관리비, 광고비)의 최소화를 가능하게 했고, 이는 창업초기 기업이 겪는 운전자금 부족 현상을 상당부분 해소하게 함고객 지향적 마인드부분의 전자상거래 의류업이 홈페이지를 개설한 후 사실상 방치하거나, 별도의 홈페이지 없이 옥션이나 G마켓 같은 대형 쇼핑몰에 입점하여 고객과의 1:1 상담이나 피드백이 어려운 실정임동사는 홈페이지를 실질적으로 매출의 원천으로 삼고 있어 매일 새로운 아이템

  • [마케팅] LG eShop 사이트의 컨텐츠, 전략 분석 및 타사와 비교
  • 유통대상 무점포부문 대상 수상 (2년 연속 수상)코스닥시장 등록국내 최대의 보석 전문매장 < 이그니스 > 오픈 (강남전시매장 내) 인터넷쇼핑몰, LG 이숍(www.lgeshop.com)으로 전면 재개편상반기 매출 2,502억 달성 (지난해 대비 84%증가)제 5 회 한국유통대상 무점포부문 대상 수상 (3년 연속 수상)한국서비스대상 인터넷쇼핑몰부문 대상 수상2) LGeshop 소개LG는 TV홈쇼핑을 통하여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기업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LG는 홈쇼핑 카다로그 부수

  • [마케팅전략]한솔CSN-핵심역량분석
  • 팬아시아 페이퍼 코리아로 사명 변경- 한솔화학, 첨단 생명과학 기업, 한솔케미언스로 변경- 한솔케미언스, 용인에 생명과학 연구소 설립- 한솔제지 장항공장, 국내 인쇄용지 단일공장으로 최단기간 300만톤생산 달성 2000.2 - 한솔PCS, 한솔엠닷컴으로 사명변경- 한솔엠닷컴, IMT 2000 기술협력 컨소시엄 구성- 한솔금고, 부국금고 인수하여 금고업계 1위로 올라서 2000.3 - 한솔케미언스, 일본 ATLUS사와 전략적 제휴 (3.9)- 한솔금고, 사이버 뱅킹 시스템 서

  • 1인 미디어를 이용한 마케팅 전략
  • 관리, 다음 등 온라인 메타 블로그를 활용한 시너지 효과, 교수들이 블로거로 대거 참여해 좋은 컨텐츠를 생산을 들 수 있다. 정희석. 「‘옆집 eye’, 기업 팀블로그 성공 사례로 발표」,청년의사 (2008.06.26) ② 사건 관련 기사 ACROFAN, 류재용(2008), http://www.acrofan.com/ko-kr/life/news/20080625/00000015김 안과병원 김성주 병원장은 지난 25일, 한국블로그산업협회 주최 2008 비즈니스 블로그 서밋 에서 김 안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