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 본론
1. 회사소개
2. 환경분석
1) 음료산업분석
2) 고객분석
3) 경쟁사 분석
참고자료 미투 전략
4) 내부여건 분석
3. SWOT
4. 남양의 마케팅전략
(1) STP
(2) 니어워터 4P
5. 실패원인 분석
6. 새로운 마케팅 전략
(1) STP 전략
(2) 마케팅 믹스-4P
브랜드 네임 그리고 새로운 기능의 제품으로 단숨에 시장을 선점하였다. 하지만 현재 17 茶’의 이러한 성공적인 런칭을 모델 삼아 여러 종류의 ‘미투’ 제품들이 각 공룡 대기업들에서 쏟아져 나오고 있다. 몇 년 전, 남양 유업은 미과즙 음료 시장에 ‘니어워터 O2’’ 라는 미과즙 음료를 시장에 선보인 적이 있었다. 하지만 초기의 폭발 적인 반응에도 불구하고 롯데칠성음료의 ‘2%’ 출시 이후 ‘2%’의 공격적인 마케팅에 발목을 잡혀 시장에서 퇴
니어워터, O2 등에 대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지는 아직 미지수다.목 차Ⅰ. 서론1. 한국의 음료시장 현황2. 한국의 스포츠 음료 시장 역사와 현황Ⅱ. 본론1. 파워에이드의 출시2. 파워에이드의 성공적인 시장 진출3. 파워에이드의 마케팅 전략(1) 시장기회 분석(2) STP 전략 1) 시장 세분화2) 목표시장 선정3) 포지셔닝(3) 마케팅 믹스1) 상품 전략① 맛과 색깔의 다양화② 스포츠 음료의 기능성 강조③ 용기의 차별화④ 상표명 의미와 로고 타
마케팅 전략(1)음료시장의 주 소비층, 20대 여성을 잡아라17차 캠페인은 시종일관 철저하게 타깃 중심 마케팅을 실시했다. 작년 3월 출시 이후 본격적인 TV 광고가 집행되기 전까지 대학가를 중심으로 샘플링을 실시했는데, 녹차를 사가지고 나오는 여대생들에게 17차를 건네주며 입소문을 유발했다. 그리고 여대생들이 많이 이용하는 매체인 인터넷을 통해 TV광고 메이킹 필름을 유포하는 한편, 브랜드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20대 여성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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