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 마케팅성공사례 `에이블 C&C` 미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선정 동기


Ⅱ. 본론

1. 소비패턴의 변화
2. 제품전략
3. 생산전략
4. 판매전략
5. 가격전략
6. 광고전략
7. 서비스 마케팅
8. 판매 후 고객관리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1. 선정 동기

화장품 브랜드 미샤를 생산하는 ㈜에이블C&C는 올해 경영계획서를 10여 차례 이상 수정해야만 했다. 당초 예상보다 판매량이 급증했기 때문이다. 200억원이었던 매출액 목표를 어쩔 수 없이(?) 1,000억원으로 늘려 잡아야 했다. 가장 비싼 화장품 가격은 불과 9,800원. 1만원이 넘는 화장품 하나 없이 1,000억원의 매출액을 4년 만에 달성하게 되는 셈이다. 미샤의 전략은 기존의 화장품 업계의 관행과는 정반대편에 서 있다. 다른 화장품 회사와 달리 ‘이미지’를 팔지 않고 ‘가격과 성능’을 파는 전략을 선택했다.
이런 생각을 갖고 지난 2001년 미샤 브랜드를 만들었지만 태평양 등 기존 메이저 업체들이 장악하고 있는 도·소매 유통망에 미샤가 들어갈 자리는 없었다. 그래서 선택한 방법이 인터넷이었다. 뷰티넷 사이트를 만들어 상품 정보나 후기를 올려주는 회원들에게 포인트를 주고 이 포인트를 이용해 미샤를 구매할 수 있게 했다. 글을 쓰면 화장품을 공짜로 얻을 수 있다는 입소문이 나면서 회원 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기 시작했다. 1년 만에 회원 수 30만명을 돌파했고 2003년에는 100만명을 넘어섰다. 온라인의 성공을 발판으로 미샤는 프랜차이즈 사업을 전개했다. 2002년 3월 서울 이화여대 앞에 이대점을 오픈한 지 불과 2년 만에 120개의 프랜차이즈가 만들어졌다.
미샤의 성공 원인은 원가절감과 온·오프라인의 통합에 있다. 일단 제조 과정에서 거품을 확 뺐다. 유리병 용기 대신 플라스틱 용기에 화장품을 담았다. 종이 포장도 없앴다. 이광열 마케팅부 부장은 “사실 화장품 원재료보다 유리병 값이 더 비싸다. 게다가 유리병 용기를 쓰면 포장을 일일이 수작업으로 해야 한다. 제조원가가 높아질 수밖에 없다”고 말한다. 플라스틱 용기를 사용함으로써 미샤는 생산 효율을 30%가량 높일 수 있었다.
유통과정도 도·소매상을 통하지 않고 직접판매 방식을 선택했다. 통상 화장품 도매상과 소매상에 마진으로 돌아가는 몫은 각각 30%선. 인터넷과 직영 프랜차이즈를 통한 직접 판매로 60%가량의 가격 거품을 뺀 것이다.
프랜차이즈 전략에서도 유통 마진 줄이기 전략을 그대로 적용했다. 가맹비는 500만원에 불과하다. “만일 가맹비를 올리면 점주들의 입장에선 기회비용을 생각해 제품을 비싸게 팔아야 합니다. 가맹비가 가격 상승 요인이 되는 거죠.”(이광열 부장)미샤의 고객들은 온라인 회원이면서 동시에 오프라인 회원들이다. 미샤의 강점은 160만명의 회원들에게 휴대전화 문자메시지·이메일 등을 이용한 온·오프 통합 마케팅을 전개할 수 있다는 점이다.
김보성 이사는 “매출액의 95%는 오프라인에서 발생하지만 오프라인의 주 고객들은 온라인 회원들”이며 “미샤의 판매 모델은 온·오프 통합 모델”이라고 말한다.
경기침체의 장기화로 인한 불확실성의 해소국면이 나타날 조짐이 보이지 않는 상황하에서도 틈새시장을 공략해서 경영계획서를 10여 차례 이상 수정하는 등 괄목할 만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화장품브랜드 `미샤` 인터넷비즈니스 성공사례
  • 미샤의 제품력에 대해 뷰티넷의 회원들로부터 엄격한 판정을 받아왔다. 또한 인터넷이란 사이버 세상에서 살아남았다는 것 자체가 제품력이 인정받은 것이라는 얘기를 마케팅 관련 회사로부터 듣고 있다. 이제는 뷰티넷 회원들뿐이 아니라, 마케팅 회사뿐만이 아니라 덧붙여, 모든 타겟 고객들에게 인정받고 신뢰를 받을 수 있어야 한다. 유동인구가 많은 곳이나 오프라인 매장 앞에서 여러 회사로부터 나온 제품과 함께 블라인드 테스트를 벌이는

  • [마케팅전략] 미샤 마케팅성공사례분석
  • 마케팅 요소임에 틀림없다.미샤의 경우에는 이러한 제품의 차별화 전략으로써, 다른 고가의 브랜드 제품과는 다르게 화장품 거품을 없애 가격경쟁에서 성공을 거두었다고 볼 수 있다.또한, 가치혁신(Value Innovation)론에서 새 시장을 찾는 방법 중 하나로 제안 한 감성과 기능의 중점 바꾸기의 대표적인 사례다. 가치혁신(Value Innovation)론은 감성에 호소하는 제품으로 인식돼 이미지 만들기가 최대 과제인 아이템에서 감성 요인 대신 기능적인 측면을

  • [마케팅성공사례] 미샤의 성공전략
  • 미샤』 프라임의 기능성화장품이다. 일반 브랜드 가격과 비교하면 3분의1, 어떤 것은 5분의 1에 불과하다. 10대 후반에서 20대 중반을 겨냥한 화장품의 합리적인 가격 만들기가 마케팅의 목표다. 그 전략은 불황의 곡선을 타고 성공신화로 이어지면서 신림동과 노량진, 명동에 2~4호 점을 낸데 이어 7월중에는 건대 앞과 종로에 5,6 호 점을 잇달아 오픈 할 예정이다. 이 가게를 찾았던 고객들은 웹사이트(www.beautynet.co.kr)상에 사용 후기 등을 올리며 제품 정

  • 미샤화장품,성공사례,마케팆너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미샤화장품 성공사례 분석 C O N T E N T S경영학원론 2팀1. 2. 3. 4. 5. 기업소개시장분석환경분석경쟁사분석미샤의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1. 기업 소개경영학원론 2팀인터넷 쇼핑몰 등장TV 홈쇼핑 발전화장품 방문 판매 활성화유통채널의 다양화로 인한 화장품 전문점의 매출과 점유율의 하락화장품 전문점의 쇠퇴인터넷 쇼핑몰 등장소비자들 화장품 전문점 외면인터넷 사이트 뷰티넷에서 시작한초저가 제품인 “미샤”의 등장

  • [인터넷마케팅] 미샤 뷰티넷 온-오프라인 마케팅 성공사례
  • 마케팅에 성공한 것이 미샤의 최대 성장 요인인데,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가.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미샤의 급성장에는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의 힘이 크다. 특히 고객의 참여를 넘어 고객 주도로 이루어 지고 있다는 점이다. 온라인의 힘에서 성장한 에이블C&C는 자체 운영하는 인터넷 화장품 포털 뷰티넷 (www.beautynet.co.kr)의 2백만 명에 달하는 회원들로부터 신제품 아이디어의 제안을 받고, 시제품 테스트를 통한 검증, 그리고 가격 결정 등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