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레드망고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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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레드망고란?
▲ 왜 레드망고인가?
① 달지 않고 산뜻·깔끔한 ‘떠먹는 건강식’
② 아이스크림 카페 문화 이끄는 파스텔톤의 자연공간
본문내용
▲ 경기 불황 속에서 진행하는 사업을 유지하기에도 바쁜 요즘 무서운 속도로 규모를 늘리며 아이스크림업계뿐 아니라 외식업계 전체의 주목을 받고 있는 요구르트 전문점이 있다.
가맹점 모집하는 것이 하늘의 별따기보다 힘들다는 업계 관계자들의 푸념이 “레드망고”에서는 먼 나라의 이야기이다. 내달이면 90여개 점포로 외형을 확장하는 레드망고는 지난 5월에는 브랜드 출범 1년 2개월만에 매출 10억원을 돌파, 6월에는 18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전 매장 평균 일 150만원 정도의 매출을 보이고 있다.
국내 소비자들에게 생소하기만 했던 소프트 타입의 요구르트 아이스크림을 처음으로 선보인 레드망고는 이 ‘새로운 맛’을 ‘요구르트 열풍’으로 끌어올린 장본인이다. 최근 불고 있는 웰빙 순풍을 타고 호기를 맞았다는 점이 성공의 요인으로 꼽히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그 ‘맛’을 인정받은 것이 고속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했다. 느끼하지 않고 상큼한 소프트 타입의 요구르트 맛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우리나라 사람들의 입맛에 딱 맞아 떨어져 최근의 요구르트 열풍이 장기간 계속될 것이라는 조심스러운 예측도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 레드망고란?
레드망고는 ‘겸손함’, ‘정열’ 그리고 ‘성장’을 의미한다. 망고는 열대 과일의 여왕으로, 익어감에 따라 초록색에서 점차 붉은색으로 변하고 완전히 익으면 노란색으로 바뀐다. 레드망고는 바로 익기 전의 망고를 나타내는 것으로 자연과 고객 그리고 우리 자신에게 항상 겸손한 마음을 뜻한다. 또한 정열을 의미하는 레드처럼 정체하지 않고 항상 진보하며 자연과 우리 자신을 사랑하는 공간이 되고자 하는 것이 바로 ‘레드망고’이다.

▲ 왜 레드망고인가?
① 달지 않고 산뜻·깔끔한 ‘떠먹는 건강식’
최근 웰빙 열풍을 타고 급부상한 레드망고의 가장 큰 차별화 전략은 ‘건강과 맛’을 동시에 추구하는 요구르트 아이스크림이라는 제품력이다. 유지방 함유율 12~13% 이상의 프리미엄아이스크림에 비해 2% 미만인 레드망고 저지방 요구르트는 다이어트 제품임은 물론 비타민, 미네랄 등이 함유돼 있고 암예방, 변비 등에 효능이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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