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진로의 해외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진로는
광고는
시장에서의 위치는

“진로소주”의 일본진출 - (주)진로재팬
○ 해외시장 진출 배경
○ 시장 환경 조사
○ 현지 마케팅 전략
○ 현재 일본진출 현황
○ 진로그룹의 해외진출 전망
본문내용
진로는...

두꺼비 상표 진로소주는 서민과 함께 하며 성장한 대표적인 장수 히트상품이다. 기쁠 때나 슬플 때나 우리 곁엔 언제나 두꺼비가 함께 했다. 진로의 역사는 일제 치하인 1924년 10월 평남 용강군 지운면에 진천양조상회(眞泉釀造商會)를 설립하면서 시작됐다.
이후 6.25 전쟁의 발발로 51년 부산에서 소주 '금련(金蓮)'을, 52년에는 '낙동강(洛東江)'을 생산했으며 1954년 6월 영등포구 신길동에서 서광주조(西光酒造)를 발족시켜 오늘날 소주의 대명사 '진로'를 탄생시키게 된다. 진로라는 제품이름은 생산지인 진지(眞池)의 '眞'과 순곡(純穀)으로 소주를 증류할 때 술방울이 이슬처럼 맺힌다 하여 '露'를 선택해 지어졌다.창업기 진로의 상표에는 원숭이를 트레이드 마크로 사용했는데 6.25전쟁으로 월남한 후 진로가 전국을 대상으로 영업을 개시한 신길동 시대에 와서 두꺼비로 바뀌게 됐다. 진로가 주류업계의 선두주자로 떠오르게 된 것은 품질의 우수성 및 판매전략이 주효했기 때문이었지만 선진적인 광고 및 선전활동도 중요한 역할을 했다.

광고는...

1959년말 진로는 국내 최초의 CM Song이자 그 시절 최대의 히트곡이었던 '야야야 야야야 차차차 ∼'로 시작되는 '진로 파라다이스'를 통해 국내 광고분야의 새로운 장을 열어 놓았으며 국내 주류시장을 선도해 나가기 시작했다. 진로CM은 라디오와 TV를 통해 선보이기 시작했으며 전국 방방곡곡 대유행을 한 공전의 히트곡으로써 당시 군인들은 물론 일반 체육대회의 응원가로 불리기도 했다. 제조기술을 향상시킴과 동시에 기발한 판촉활동을 펼치면서 진로는 이른바 쓴맛, 단맛 대결로 시작된 진로 대 삼학의 10년 경합을 70년을 고비로 승리로 이끌었다.

시장에서의 위치는...

이후 진로는 30년 이상 국내시장 1위를 유지하고 있다.
1984년 10월 경기도 이천에 단일주류로는 세계 최대규모의 주류종합단지를 완공, 새로운 역사를 창조하는 계기가 됐다. 1996년 6월에는 참나무통 맑은소주를 시판, 출시 50일만에 1천만병 판매, 3개월만에 프리미엄 소주시장 1위 차지 등 국내 소주사에 신기원을 이룩했으며 1998년 10월에는 국내 최초의 대나무숯 여과 소주 "참진이슬로"를 출시했다.
"참眞이슬露"는 출시 6개월만에 1억병, 9개월만에 2억병, 3년3개월만에 30억병, 5년 2개월 만에 60억병이 팔리는 폭발적인 인기상승세로 국내소주시장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으며 국내 소주사상 최고의 브랜드이자 세계 증류주 시장에서도 당당히 1위를 차지하고 있다.
국내소주시장을 22도로 전환시킨 주역이기도 한 참진이슬로는 제조방법에 국내 최초로 도입한 대나무숯 여과공법으로 기술특허를 취득함으로써 소주 제조기술을 한차원 발전시키는데 기여하기도 했다.
참고문헌
진로 홈페이지
매경 이코노미
각종 인터넷 사이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유통전략 사례분석] Wal Mart 월마트 기업전략 성공요인 마케팅전략분석 HWP
  • 경영에 접목시켰다. 신선식품이나 매대 높이는 기본이고 전체 매장의 층을 구분하는 세심함도 발휘했다. 수평 이동을 지루해 하는 한국인의 특성과 달리 서구식 할인점은 3000여 평 규모의 단층 매장에 모든 상품을 열거하고 있다. 홈플러스는 매장을 아래 위층으로 나눠 고객들의 성향에 충실하고자 노력했다. ④ 입지 전략실패 & 낮은 브랜드 인지도월마트가 국내 시장에 진입 한 후 점포수는 2001년 9개, 2002년 15개, 2006년까지 고작 16개에 불과했다. 따

  • [국제경영] P&G의 실패사례와 대응전략
  • 경영부문 우수상 (한국경제신문사와 엘테크신뢰경영연구소 선정)노동부 남녀고용평등우수기업 최우수상미국무장관 우수기업상 특별상 수상 - 투명한 기업활동과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크레스트 스핀브러쉬 전동칫솔 출시 헤드&숄더 비듬클리닉 시스템 출시 2004 : 위스퍼 소프트라이트 출시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생활용품 부문 1위(한국능률협회컨설팅 선정) 한국진출 실패 사례1.‘조이(Joy)’일본에서 시장 진입에 성공한 P&G는 그 자

  • [국제경영] 넥슨(NEXON) 해외진출사례
  • 해외진출사례: 국제경영전략해외직접투자일본 미국 유럽전략적제휴중국 대만말레이시아 등Global offices(해외법인)Global Business Partner(해외비즈니스파트너)해외직접투자: 일본① 진출 당시 상황• 일본시장은 글로벌전략에서 매우 중요(시장규모, 성장성, 문화지리적 근접성)• 전통적인 게임 강국-세계 게임산업 20%• 아케이드 및 비디오 게임 위주 발달• 성공 계기: 2005년 초고속인터넷 보급② 소비자 특성• 높은 잠재 구매력과 지출

  • [국제경영] 노키아 해외진출사례
  • 국제적인 기업이라도 현지국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노력이 없다면 국제경영에 있어서 반드시 실패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사례한국과 노키아(재진출)NOKIA Connecting PeopleCEO 김기순 서울대 공대 강연(’08. 3. 12)“이르면 올해 말에 국내에서도 노키아 휴대폰은 만나볼 수 있을 것”   3세대 WCDMA 도래로 국내 시장 진입 => 방통위 산하 전파연구소에 2종의 단말기 인증 주한 핀란드 대사의 위피(WIPI) 의무화정책 조기폐지

  • [국제경영] 삼성생명 해외진출사례
  • 경영체제 구축지속적인 주주가치 창출명확,발전지향적 임직원 근무환경조성글로벌 기업글로벌 수준 핵심역량보유글로벌시장 계량하여 새로운 사업영역확장재정적 안정보장안정적이고 선진화된 금융보험 제공효율적,혁신적 경영체제 구축지속적인 주주가치 창출명확,발전지향적 임직원 근무환경조성글로벌 초일류를 향한 “경영의 틀 일류화” 선언기업분석 2. 해외진출 사례발표자 : 박용철핵심해외진출지역핵심해외진출지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