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진로그룹 해외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2.소주에 대한 소개

3.진로소주의 개요

4.진로의 일본진출

5.진로의 세계화

6.결론
본문내용
1.서론
소주는 대표적인 곡물 발효주로써, 국내시장에서는 속된말로 싸구려라 할 수 있는 지극히 서민적인 술로써 온 국민의 애환을 달래주는 민족의 술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진로그룹의 해외진출을 바탕으로 소주는 전 세계인이 즐기는 술이 되었으며, 더 이상 서민의 술이 아닌, 고품격의 주류로 자리매김하였다. 또한, 소주는 국내 전통 술이 아닌, 아랍이나 터키에서 유래한 술이지만, 진로소주는 해외시장 에서 이미 Korean Wiskey 라는 이름으로 국위 선양에 적지 않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
독하며 자극성 강하고, 특별한 맛도 없는 소주의 해외 진출 성공 사례에서 특징적인 사실을 찾아낼 수 있을 것이며, 이를 통해 해외 직접투자의 바람직한 모습을 찾아 볼 수 있을 것이다

2.소주에 대한 소개
①정의 : 곡물을 발효시켜 증류하거나, 물과 희석시켜 만드는 술
②종류
ㄱ.희석식 소주 : 1960년대 이후 최근에 통용되는 소주로써, 현대식 연속 증류 방식으로 곡물 발효액을 증류시켜 묽게 희석한 21~30도 사이의 술
ㄴ.증류식 소주 : 재래적인 전통 술로써, 재래식 단식 증류방식 으로 곡물발효액을 70%까지 증류시킨 것을 희석시킨 30도 이상의 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진로의 해외진출사례
  • 진로소주)과 제18회 몽드셀렉션 8개부문 금상수상(오스트리아 빈 / 길벗로얄, 로진스키, 쥬니퍼, 홍실, 진로고려인삼주, 진로소주, 길벗 에이스, 란센), 82년 제20회 몽드셀렉션 국제최고 품질대상 (영국 런던 / 길벗 로얄) 아시아 최초획득 등이 그것이다.본 보고서에서는 한국 대표 주류 브랜드에서 세계적 주류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는 진로의 일본 진출 사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진로소주”의 일본진출 - (주)진로재팬 ○ 해외시장 진출 배경

  • [국제경영] 진로소주의 해외진출사례
  • 진로 재팬 매각 계획’을 철회, 해외사업을 강화 하겠다고 밝힘 진로재팬을 거점으로 진로소주를 확장 시키겠다는 방침‘진로차이나’ 와 같은 이름으로 현지법인을 설립기타 다른 나라에도 영역을 확장할 것으로 전망 2) 시사점 끊임없는 시장연구를 통한 일본의 복잡한 유통구조 및 까다로운 소비자 취향의 극복 초기의 실패를 극복하기 위한 끊임없는 제품개발과 수익 창출의 노력을 지속 ; ‘경영에서의 끈기;제품의 우위에만 안주하지 않고

  • [국제경영] 오리온 초코파이 해외진출사례
  • 해외거점기지 기능을 현지 초코파이 공장이 할 수 있다고 기대할수 있음 사전 예방 활동신속한 장애 처리 대책동양제과는 1천4백만 불을 투자하여 중국 하북성 랑방경제기술개발구에 초코파이 생산공장을 짓고, 오리온식품유한공사(好麗友食品有限公司 Orion Food Co., Ltd)라는 현지법인을 만듦.\ 합작사로는 그룹사인 동양시멘트, 동양글로벌, 홍콩의 AGH(Asia Global Holding Limited) 사 등이 각각 10%의 지분을 참여, 지분70%를 참여한 동양제과가 경영, 생산기술

  • [국제경영성공사례](주)로만손의 해외진출사례
  • 국제적으로 불모지인 시계 산업에서 유일하게 자신들만은 독특한 디자인과 기술을 인정받고, 신용을 바탕으로 한 유통망 구축을 통해서 동사의 장기적인 비전인 토털브랜드로의 위치선점과 각국의 로만손 전문매장을 설립해 간다는 의지를 최고경영자에서부터 일반직원까지 강하게 가지고 있다는 확신을 갖게 되었다.로만손은 스위스라는 시계의 거대산맥을 무리하게 넘으려 하지 않고 그들을 이용한 원산지효과 수출방식이나 1국 1에이전트 유통방

  • [글로벌마케팅] 유한 킴벌리의 글로벌마케팅 전략
  • 국제경쟁의 환경 하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장기적 비전과 잠재력을 갖춘 신흥시장의 개발/개척에 역점을 두었다. 전 세계 41개국에 생산기지와 151개 지역에 흩어진 합작 기업들을 가진 킴벌리 클라크는 해외 법인의 현지인 경영화와 본사와 해외법인과의 끊임없는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성공적 글로컬리제이션의 신화를 이룩하였으며. 글로벌한 사고와 전략, 로컬한 행동과 운영을 통해 다양한 제품을 생산 판매하여 세계적으로 건강과 위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