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과 시장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3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시장의 역사
3. 시장의 종류
4. 시장에서 디자인의 중요성
5. 디자인 개발과정 및 마케팅, 소비자
- 휴대폰
- MP3
6. 결론
- 본문내용
-
3. 시장의 종류
- 가치 시장
브랜드나 주식과 같이 어떤 물질 보이는 당장의 가격이나 가치가 아닌 지식이나 사람에게 각인되는 이미지와 같은 눈에 보이지 않지만 가치를 가지고 있는 것을 거래하는 곳을 말한다. 예를 들어 브랜드 시장, 주식시장, 발명특허 등을 일컫는다.
1. 브랜드(상품명, 로고)
브랜드의 의미: 브랜드(Brand)란 라틴어로 ‘각인시키다’란 뜻으로 이집트의 피라미드 벽돌에 새긴 상형문자에서 기원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지금에는 ‘소비자의 마음속에 인지된 정도’라는 뜻을 지니게 되었다. 기업에서 브랜드는 제품과 영업 능력을 통한 경쟁력 확보와 더불어 소비자들의 이미지 영역에서 우위를 접할 수 있도록 해주는 중요한 요인으로 인식되고 있다. 이는 다른 브랜드와의 차별성을 의미함과 동시에 기업의 고유한 이미지를 가지게 됨을 의미한다.
이미지는 추상적이고 관념적인 것 같이 보이지만 실제로 행동을 좌우하는 잠재적인 힘을 가지고 있어 소비자 행동, 태도, 선입관, 가치관 등에 영향을 미친다. 브랜드 이미지는 제품의 품질, 제공되는 서비스, 기업의 명성, 마케팅 노력과 제품의 내재적 품질과 관련된 디자인, 색상, 포장, 가격, 광고, 소비자의 유형, 판매자, 제조업자의 종류 등에 이르기까지 매우 다양한 요인으로 구성된다. Dunn은 브랜드 이미지를 특정상품과 관련하여 연상되는 모든 감정적 심미적 특성이라 하였으며 Horowitz and Kaye는 소비자가 특정 기업과 상표에 대해 느끼고 있는 감정 혹은 상표에 대한 신념이라 하였다. 소비자가 어떤 특정 제품을 선택하는데 있어 그 자체를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제푸무에 대한 이미지에 의해 구입한다 할 때 그 제품에 대한 이미지 즉 브랜드 이미지의 형성은 많은 요인들에 의해 결정되며 이는 제품을 선택하게 하는 기준이 된다 할 것이다. 브랜드 이미지를 구성하는 다양한 요인 중에서 시각적인 효과가 큰 것으로 제품의 디자인이나 스타일, 브랜드의 로고나 심벌, TV나 잡지와 같은 매체를 통한 광고나 프로모션 등이 있는데 이는 상품, 상표, 광고 이미지로 나누어 살펴볼 수 있다.
상품 이미지는 소비자가 상품의 물리, 화학적 성격과 개성에 관하여 제품이 제공해 줄 수 있는 기능적인 효익 이외에 심리적 효익과 사회적 효익 등을 잠재 고객들이 느끼게 되는 것과 관련된 모든 이미지를 말한다. 지금까지 의류학 분야에서는 스타일, 색체, 형태, 디테일 등 세부 분야에까지 상품이라는 관점보다 의복이라는 관점에서 다양한 연구가 진행되어 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지행동치료(CBT)와 사례개념화 하기(인지행동치료,CBT,진단,증상,치료,사례)
- [A+]sct 문장완성검사의 이해와 활용.성인 문장완성검사지 사례 해석과 분석 보고서(SCT 문장완성검사 실시방법. 해석적 요약)보고서 sct 양식 포함됨 다운
- 리더십과 관리의 차이를 기술하고, 리더가 영향력을 발휘하는데 사용되는 권력의 원천 6가지를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현대사회를 이끌어가는 인지도가 있는 리더들 중 상반된 리더십을 보여주고 있는 인물을 선정하여 각각의 리더십을 학습한 리더십이론을 기반으로 비교분석하고 정리하시오
- 현재 실시되고 있는 우리나라의 보육정책을 아는 대로 서술하고, 개선점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밝히시오 현재 실시되고 있는 우리나라의 보육정책을 제시하고, 그 정책에 대해 설명한다 현재 정책의 문제점을 제시하고, 향후 나아가야 할 방향과 개선점을 설명한다
- 각자가 관심 있어 하는 대상과 문제를 밝히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에 적합한 연구방법을 제시하시오. (ex: 청소년의 비행문제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설문조사, 청년의 실업문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한 질적조사, 이혼가정의 보육문제 실태를 확인하기 위한 단일사례조사, 00초등학교 학생들의 학교생활 만족요인을 파악하기 위한 실험조사 등)
- 지역사회사정의 개념, 주요 원칙, 유의점과 지역사회사정의 유형 6가지에 대해 각각 예를 들어 작성하시오
- 사회적 위험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그 심각성을 설명하고 대안을 제시하시오
- 최근 신문기사(인터넷 기사 포함) 중에서 실태를 조사하여 보도한 자료를 찾아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사들이 사회복지실천에 활용하는 기초 기술이 필요한 이유와 기초 기술 종류 13가지(의사소통기술, 질문기술, 라포 및 관계형성기술, 공감 및 동정기술, 경청기술, 명료화기술, 요약기술, 침묵의 활용, 환언기술, 피드백주고받기, 초점유지기술, 탐색기술, 계약기술)를 간단히 설명하고, 13가지 기술 중 6가지 기술을 선택한 후 예시를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