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의 성공사례, 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12 / 2016.10.12
- 1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싸이월드”의 성공사례
˚싸이월드 마케팅 분석˚
1. 싸이월드 소개
2. SWOT 분석
3. 4P 분석
4. 장점
5. 선택한 Target은?
6. 성공 요인
7. 내가 생각한 앞으로의 과제
1. 싸이월드 소개
싸이월드는 사람과 사람 사이의 친분관계를 형성하고 도와주는 범용 커뮤 니티 서비스이다.
미니홈피는 홈페이지를 조그마한 사이트로 만들어 놓은 것으로 하나의 작은 팝업창을 확대해 놓은 듯한 느낌을 준다. 자신을 상세히, 정교하게 표현하는 자기 PR의 수단으로 사용되고 있다.
싸이월드는 사람끼리 더욱 친해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서비스 운영과 커뮤니티를 통한 수익모델 창출과 더불어 비즈니스 모델의 목표를 달성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S W O T 분 석
Strength(강점)
Weakness
무료 서비스와 많은 가입자 수
실명 기반의 신뢰도
인맥 위주의 커뮤니티 형성
고객들의 높은충성도 & 인지도
다양한 결제방식과 수익모델
적립
SKT자회사로 모바일시장 유리
단순 이용자가 많음
이용률 증가에 따른 속도 저하
특정 계층에 집중된 회원 비율
낮은 기능 인지도
제품 구매시 검색기능 지원 미비
Blog.nate.com과의 유사성
Opportunity
Threat
네이트닷컴과의 합병
커뮤니티 솔루션에 대한 수요
증가
무선인터넷 보급 확산
휴대인터넷 정액제 도입 예정
커뮤니티와 포털 간의 경쟁 치열
네이버의 카페, 블로그 서비스
강화
서비스 모방이 용이
개인 정보 유출 논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