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의 성공사례, 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12 / 2016.10.12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싸이월드”의 성공사례
˚싸이월드 마케팅 분석˚
1. 싸이월드 소개
2. SWOT 분석
3. 4P 분석
4. 장점
5. 선택한 Target은?
6. 성공 요인
7. 내가 생각한 앞으로의 과제
1. 싸이월드 소개
싸이월드는 사람과 사람 사이의 친분관계를 형성하고 도와주는 범용 커뮤 니티 서비스이다.
미니홈피는 홈페이지를 조그마한 사이트로 만들어 놓은 것으로 하나의 작은 팝업창을 확대해 놓은 듯한 느낌을 준다. 자신을 상세히, 정교하게 표현하는 자기 PR의 수단으로 사용되고 있다.
싸이월드는 사람끼리 더욱 친해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서비스 운영과 커뮤니티를 통한 수익모델 창출과 더불어 비즈니스 모델의 목표를 달성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S W O T 분 석
Strength(강점)
Weakness
무료 서비스와 많은 가입자 수
실명 기반의 신뢰도
인맥 위주의 커뮤니티 형성
고객들의 높은충성도 & 인지도
다양한 결제방식과 수익모델
적립
SKT자회사로 모바일시장 유리
단순 이용자가 많음
이용률 증가에 따른 속도 저하
특정 계층에 집중된 회원 비율
낮은 기능 인지도
제품 구매시 검색기능 지원 미비
Blog.nate.com과의 유사성
Opportunity
Threat
네이트닷컴과의 합병
커뮤니티 솔루션에 대한 수요
증가
무선인터넷 보급 확산
휴대인터넷 정액제 도입 예정
커뮤니티와 포털 간의 경쟁 치열
네이버의 카페, 블로그 서비스
강화
서비스 모방이 용이
개인 정보 유출 논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싸이월드사례,비지니스 모델화,싸이월드성공전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성공, 위협요인비즈니스 모델핵심성공 요인모델의 위협/한계 요인솔루션 판매/ 서비스 모델솔루션 개발능력마케팅 능력시장의 협소커뮤니티 서비스/커머스모델서비스개발 능력고객기반의 확보네트워크 효과의 유발고객 충성도의 확보유사 경쟁모델과의 차별화유무선 통합모델비즈니스 모델의 경쟁력 시장선점제휴, 연계, 통합능력통합서비스 이용확산의 지연기술적 위협요소목차싸이월드란?비지니스 모델화성공요인SWOT 분석, 경

  • 싸이월드의 마케팅성공사례 싸이월드 시장분석 싸이월드 업계동향 싸이월드 경쟁사
  • 싸이월드의 마케팅성공사례Ⅰ. 요약문Ⅱ. 서론1. 시장 분석(업계 동향)2. 경쟁사 분석3. 자사 분석Ⅲ. 본론1. 마케팅 전략, 싸이월드의 마케팅 목표2. 목표 고객의 선정3. 주 경쟁사의 전략4. 핵심전략5. 마케팅 믹스 전략(1) 제품 전략(2) 가격 전략(3) 유통 전략(4) 촉진전략Ⅳ. 결론주요내용 및 장래의 전략 방향Ⅴ. 부록Ⅰ. 요약문SK 커뮤니케이션즈는 2000년 국내 시장에서는 최초로 인터넷 인맥관리 사이트 ‘싸이월드’ 출시했다. 싸이월드는

  • [마케팅] 싸이월드 마케팅전략, 마케팅성공사례분석(영문)
  • 싸이의 인맥 개념 도입출처: 싸이 홈페이지(http://cyworld.nate.com/)Furthermore, Cywords minihompy made people who doesnt have enough computer skill also can make homepage easily. Especially, the lovely word 1Chon and Padotagi which means visit friends minihomepi made more realistic relationship on the superficial on-line world.그림 2. 싸이의 미니 홈피 모습출처: 싸이 홈페이지(http://cyworld.nate.com/)나. Price(1) Anybody registered to the Cyworld can use connection system for free(2) Feasible indirect profit from growing of the members(3) Cybe

  • [감성마케팅 감동마케팅] 마케팅전략 - 감성, 감동마케팅 전략 및 기업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마케팅3. 감성마케팅 성공요소4. 감성마케팅 성공 사례 분석 - OFFLINE(1) 해외사례 - 스타벅스 (2) 국내사례 – 올림푸스(3) 그 밖에 오프라인 국내 사례 – 아이리버, 엑스켄버스, 바나나우유 등5. 감성마케팅 성공 사례 분석 - ONLINE(1) 인터넷 비즈니스 (마케팅의 흐름)(2) 성공사례 : MGAME 온라인 게임 천상지애(3) 성공사례 : 태평양 라네즈 ( 전지현의 백만불짜리 몸매 만들기 )(4) 성공사례 : 싸이월드 ( 관계형성을 통한 감성마케팅 전략 )6. 기타 마케팅

  • 싸이월드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제5조 ‘사이좋은 사람들’-싸이월드-사이좋은 사이버 세상 Cyworld-목 차-Ⅰ. 싸이월드 선정이유Ⅱ. 싸이월드 소개 - 회사소개 - 연혁 - 서비스 소개Ⅲ. 환경분석- 블로그 시장 분석- 소비자 분석- 경쟁사 분석Ⅳ. 싸이월드의 마케팅 전략 분석- STP- SWOT- 4PsⅤ. 싸이월드의 성공요인- 편리한 인터페이스- 일촌, 파도타기- 실명제- 도토리Ⅵ. 결론Ⅶ. 후기◯ 참고문헌◯ 부록 -싸이월드의 용어Ⅰ. 싸이월드 선정이유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