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시장점유율과 고객점유율 내용과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시장점유율
시장점유율의 정의
시장점유율의 사례
2. 고객점유율
고객점유율의 정의
고객점유율을 극대화 시키는 방법
고객점유율의 사례
3. 시장점유율과 고객점유율의 병행사례
- 본문내용
-
시장점유율
사례1 로레알
프랑스 파리에 본사를 두고 있는 시장 점유율 12.5%를 기록한 세계 위
의 화장품 전문 기업이다.한국에는 지난 93년 진출하여 연 평균 50%
이상의 성장을 거듭하며 지난해엔 직원 6백 명이 1천억원의 매출을 올
리는 초고속 성장을 구가하고 있다. 현재 11개 브랜드 제품을 한국에서
판매 중이고, 새 브랜드를 속속 도입하고 있어 매출이 꾸준히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 하고 있어 앞으로의 성장이 기대된다.
사례1 라코스테 (빈혈에 걸린 악어)
1930년에 창시된 라코스테는 고품격 제품으로 고가 高마진제품으로
판매하여 4500억 달러를 기록하며 절정기를 맞이하였다.그 후 라코스
테는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가격할인 정책을 시작했으나 매출액
이 떨어지자 마진을 유지하기 위해 저급 합성섬유를 사용하였다. 그 후
지속 적인 가격할인 정책으로 인해 브랜드가치가 하락하였다.
사례2 보잉 (Boeing)
1995년까지 세계최대의 비행기 제조업체였던 보잉은 에어버스(Airbus)
에게 최대수주기업의 자리를 내주게 되었다. 이에 보잉은 최대 시장점
유율을 회복해야 된다는 전략으로 바꿔 연간 생산량을 3배 늘려 550대
를 생산하려고 계획하였다. 그러나 대부분의 판매는 이윤을 창출하지
못했다. 결국 1997년 보잉은 처음으로 손실을 기록했다.
- 참고문헌
-
CRM전략, Stanley A. Brown, 2001
CRM.com, Frederick Newell , 2000
시장점유율의 신화, Richard Miniter, 2003
죽은 CRM 살아있는 CRM, 이유재 최정환, 2001
세계최고의 고객만족, Jonathan D. Barsiky, 1999
마케팅 월간 6월,10월호, 2004
마이클 포터의 경쟁론, Michael Poter, 2001
네이버 지식인, 전자신문
삼성 경제연구소 http:// seri.org
LG 경제연구소 http:// lgeri.com
http://crmpark.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