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게임] 온라인게임 `넥슨` 기업소개 및 성공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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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Part I – 세계시장과 국내시장의 동향
게임 종류
온라인 게임 특징 비교
세계 주요국 게임시장 규모
국내 게임 시장 규모
국내 게임의 세계 시장 점유 비율
Part II – 온라인 게임 강자 넥슨
넥슨 소개
연혁, 사업영역, 비젼, 해외현지법인
넥슨의 성공요인
Part III
결론
본문내용
게임 종류
아케이드 게임
업소용 게임
향후 게임시장 전망의 기초 자료로 활용
PC게임
비디오 게임
국내 게임개발 및 유통업체, 인터넷 PC방, 컴퓨터 게임 장(오락실)
온라인 게임
게임 전용의 서버가 반드시 있어야 하며, 여러 클라이언트들이 그 서버에 접속하여 서버에 종속적으로 (클라이언트 독립적으로는 게임이 불가능한) 게임을 하는 게임
모바일 게임

넥슨 게임 소개
웹게임
스타맞고,서바이벌맞고, 고스톱, 훌라,포커, 오목, 웹비즈, 장기, 가로세로, 사천성, 비트러쉬
RPG/전략
마비노기, 바람의 나라, 메이플스토리, 아스가르드, 어둠의 전설, 테일즈 위버, 일랜시아, 크로노스, 택티컬커맨더스, 뎁스판타지아
캐주얼 게임
CrazyArcade, 큐플레이, 카트라이더,뿌니퍼니레이스, 프루티, 범퍼킹재퍼, 히든캐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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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디지털컨텐츠] 플랫폼리더로서의 넥슨과 그 컨텐츠의 진화과정-넥슨(Nexon)의 컨텐츠 패밀리를 중심
  • 게임 서버 기술 : 멀티 유저 그래픽 인터넷 게임 엔진휴대폰용 게임 개발의 핵심기술 : mCORE인터넷 아케이드 게임 전문 엔진 하이브리드P2P엔진온라인게임 패치를 위한 다운로드 분산 기술 : 넥슨 다운로드 에이전트대용량화 되는 게임 퍼블리싱의 핵심 기술, 큐브Third Parties국내 파트너 회사글로벌 사업 현황전략적 제휴의 배경 및 제휴관계파트너 선정의 과업 관련 기준파트너 선정의 파트너 관련 기준전략적 동기의 중요도넥슨의 성공요인넥

  • [마케팅](주)넥슨 카트라이더 성공요인 분석
  • 게임산업을 꼽을 수 있다♧ 국내 게임산업은 지난 몇 년 간 30%이상의 고성상을 이룩하였고, 현재 20여 개국의 게임시장에 진출해 있는 상태임♧ 주요 게임부문 선도 업체들의 매출액이 1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측될 만큼 수익률이 높음따라서, 현재 우리나라 게임 인지도가 가장 높은 카트라이더의 인기요인과 성공요인을 분석하고자 함2. 기업 및 카트라이더 소개♧ 넥슨은 1996년 세계최초의 그래픽 온라인게임 ‘바람의 나라’를 상용화한 이래

  • [마케팅] 게임산업에 대한 연구 - 온라인 게임산업을 중심으로
  • 온라인게임 시장의 동향36다. 일본 온라인게임 시장의 동향37VII. 국내 기업 전략-391. 엔씨소프트-39가. 엔씨소프트는 한국의 역사-39나. 리니지41다. 거대시장 중국에 진출 발판 구축-42라. 중국시장에서의 성공요인 및 시사점-42마. NC Soft SWO

  • [경영정보시스템] 넥슨 NEXON의 IT 활용과 그에 따른 경쟁우위
  • 기업소개 및 연혁1995년 설립된 이래 2005년 넥슨 게임 동시 접속자 50만 명을 기록하며, 넥슨 닷컴의 홈페이지 방문횟수는 월 평균 1억 3천만 회, 순방문자 수 만 해도 월 평균 1천 2백만 명에 이르고, 누적 회원수는 1천 7백만 명을 웃돈다. 이는 2005년의 기록으로 이 때 한국 게임포털부문 1위를 차지했고, 2006년 현재 국내회원만 1500만 명에 이른다. 이러한 성공기업 넥슨의 발자취는 다음과 같다.- 1996: 세계최초 인터넷 그래픽 온라인 게임 ‘바람의 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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