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한국형마케팅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23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한국의 대표적인 소비심리
도미노 법칙
황금 비지떡의 법칙
Ⅱ. 마케팅 성공사례
참이슬
딤채

본문내용
도미노 법칙이란?
다수의 분위기에 휩슬려
다수가 따르는 상품 및
트렌드를 따르게 된다.

Well-Being이란?
바쁜 일상과 인스턴트에서
벗어나 건강한 육체와
정신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이나 문화코드

Well-Being의 대표적 사례
ㆍ해태음료 → 아미노업
잇따라 동아오츠카(아미노밸류),
롯데칠성(플러스마이너스) 출시
ㆍ검은콩 우유
ㆍ황토, 삼성 레미안, e-편한세상
ㆍ꿈에 그린 – 건강한 사치
ㆍ해피 빌, 에버 빌

▶황금비지떡의 법칙이란?
흔히 싼게 비지떡이란
말을 많이 하지만, 이런
통념을 깬 싸면서 질도
좋은 제품이 등장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야후 코리아마케팅 마케팅전략과 실패사례 및 SWOT분석0k
  • 소비자들을 공략해야 한다.야후 코리아는 한국 시장에 대한 이해와 그에 따른 마케팅이 절실하다. 사용자들이 무엇을 원하는지를 파악해야 한다. 단순한 검색 포털 기능으로 만족해서는 안 된다. 한국인들이 원하는 것은 다양한 컨텐츠와 서비스 기능이다. 네이버는 지식IN과 같은 신개념의 소비자들이 원하는 컨텐츠를 제공하여 성공을 거두었다. 야후 코리아의 새로운 마케팅은 일부 긍정적으로 보나 단점도 존재한다. 이 점에 대해서는 앞의 내용

  • 마케팅 성공 사례 - nix[닉스]의 마케팅 성공 전략
  • NIX의 마케팅 성공 전략Ⅰ. 서 론 패션은 그 시대의 거리 문화를 반영한다고 한다. 현대의 패션은 거리 문화 뿐 아니라 대중 문화의 거의 모든 부문에서 그 나름의 역할을 하고 있으며 사람들의 감성을 창출하고 반영하는 감성 문화 그 자체이다. 그러므로 패션 산업은 유행을 만들어 내기도 하고, 유행에 영향을 받기도 하는, 유행에 민감한 산업이다. 따라서 소비자 시장과 소비자의 구매행동 역시 그 만큼 변화가 심하다. 그래서 무엇보다도 패션 산업

  • 독후감 한국형 마케팅 성공사례 vol 5 를 읽고
  • 마케팅 전략들이 더욱 공격적으로 즉 다양한 마케팅과 이벤트, 홍보전략을 통해 고객의 소비욕구를 자극시키는 것으로 변화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왠지 모르게 내 마음 한구석이 아파오면서 경제가 좋아졌으면 하는 생각도 다시 느끼게 했었던 것 같다.또 기업들이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분히 이해하고, 자사의 상품이 존재해야 하는 이상적인 위치를 정하고, 이러한 포지셔닝의 달성을 위한 전략을 구사하여 성공한 한 기업이되어 타사기업들의 귀

  • 롯데리아 마케팅 전략방안
  •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인기를 끌어 경쟁업 체들도 모방제품을 선보일 정도 였으며 현재 한국적인 패스트푸드의 대 표 메뉴로 성장해 1998년 7월 한겨례 신문이 발표한 ‘98년 상반기 소비자 인기 상품으로 선정되었다. 현재 롯데리아의 제품별 매출액 1위 제품이 다. 불고기 버거는 제품 출시 전의 사전 고객 조사에서 얻어진 한국적인 맛을 찾는 고객의 입맛을 정확히 찾아내어 한국적 버거의 컨셉을 성공시 킨 사례로 정확한 사전 마케팅 조사를 바탕으로

  • [조사방법론] SPA 브랜드 제품특성이 소비자만족에 미치는 영향
  • 마케팅 구사, 각 협력업체와의 혐업등을 제시하였다.이성아(2002)는 여대생을 중심으로 SPA 캐주얼 브랜드를 이용하는 소비자를 쇼핑 성향에 따라 유형화하고 각 집단별 의복 만족도와 의복 구매행동을 연구한 결과, 의복만족도는 의복의 성능, 상표, 활동성과 착용의 용이, 품질에서 유의한 결과가 나타났으며, 의복 구매행동은 편의성과 상품이 중요한 요인으로 나타났다. 김경임(2002)은 SPA 의류 소매점의 VMD에 관한 연구에서 SPA 의류 소매점의 VMD 사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