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XCANVAS의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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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3c분석
1. 소비자(Customer)- 현 시장상황과 앞으로의 전망
2. 경쟁자 분석(Competitor)
2-1 인지도면에서 앞서는 삼성
2-2 다양한 제품군으로 국내시장 노리는 외국업체들
3. 자사분석(Company)
3-1 앞서가는 기술력
3-2 공격적 마케팅

II.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

1. 브랜드 에센스 : 무한한 가능성
2. 핵심 아이덴티티
3. 확장 아이덴티티 : X
4. 가치제안


본문내용
1. 소비자(Customer)- 현 시장상황과 앞으로의 전망

전 세계적으로 40인치대의 TV가 대형 TV로 가장 많이 팔리는 품목이지만 한국에서는 대형화선호경향으로 인하여 50인치대가 인기를 끌고 있다. 가전업계의 전체적 불황 속에서도 대형TV시장의 수요는 별로 감소하지 않고 있다. 대우증권 분석을 통해 조사된 결과에서 가전제품 시장에서는 대형TV 중심으로 수출이 큰 폭으로 증가한데 힘입어 경기하강 속도가 예상보다 완만하다는 결과가 나왔다.
디지털 가전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제품은 디지털TV이다. 하지만 디지털TV 시장은 아직 초기 시장의 한계를 넘어서지 못하고 있다. 그러나 지난해 4분기를 기점으로 PDP TV를 비롯해 평면TV에 대한 교체수요 및 신규수요가 완만하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수출의 경우 좀더 빠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디지털TV는 지난해 수출 81만대를 기록, 전년대비 327.5%의 성장세를 기록했다.
정통부가 전망하고 있는 디지털TV의 시장성장세는 세계 시장의 경우 연 30% 이상이다. 국내 시장에서도 연 20%의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관련업계는 이에 따라 디지털TV 시장이 2002∼2003년 상반기에 도입기를 거쳐 올 하반기부터 2004년까지 성장기, 2005년 이후 성숙기 등의 단계를 밟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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