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서점]전자책의 문제점과 활성화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26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전자책의 개념적 정의
2) 전자책 시장 현황
2-1) 전차책 서비스 업체
3) 전자책 시장의 문제점
4) 출판 시장의 유통 구조 현황
4-1) 출판 시장의 유통 구조 - 특징
4-2) 출판 시장의 유통 구조 - 문제점
5) 보안 문제
6) 인터넷 컨텐츠
7) 전자책 시장의 활성화 방안
7-1) 전자책 시장의 선결 과제
7-2) 전자책 시장의 활성화 방안
- 본문내용
-
* 지식정보사회와 출판 컨텐츠 *
최근 전 세계의 정보화 추세로 인해 우리는 생활 패턴의 급격한 변화를 겪게 되었으며, 특히 우리 나라는 인터넷 사용 인구가 1,000만 명을 넘어서는 등 이러한 변화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다. 이런 변화에 부응하여 "책"이란 매체도 새로운 형태로 변화되고 있다. 지금까지의 변화는 주로 전자출판과 온라인 유통 등 실제 책의 효율적인 생산과 유통에 치우친 경향이 있었으나, 최근 들어 매체 자체가 전자적인 형태로 존재하는 전자책(e-Book)이 등장함으로써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고 있다.
1) 전자책의 개념적 정의
전자책은 책 내용을 디지털 파일로 만들어 전용 뷰어(viewer)를 통해 컴퓨터나 전용단말기로 읽을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전자책은 컨텐츠를 이북(e-book), electronic book, 전자책, 디지털 책 등으로, 컨텐츠를 볼 수 있는 소프트웨어는 전용뷰어(viewer)로, 하드웨어는 e-북 단말기(e-book device)로 부른다. 넓게는 컨텐츠, 소프트웨어, 하드웨어를 구분없이 e-북이라 하기도 한다.
2) 전자책 시장 현황
전자책 서비스는 개별 출판사, 출판사 그룹, 정보통신업체, 인터넷 서점 등에 의해 개별적으로 추진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양상은 초기 시장 선점효과를 노리는 관련 업체들의 '인터넷 컨텐츠형 발상'이지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