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업][출판산업]출판업(출판산업)의 목표,현황,환경변화, 출판업(출판산업)의 e-book(이북),위기,발전방향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21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출판업(출판산업)의 목표

Ⅲ. 출판업(출판산업)의 현황
1. 출판사 현황
1) 등록현황
2) 출판실적
2. 도서발행현황
1) 분야별 발행추이
2) 평균발행부수, 평균정가 및 평균발행면수
3) 외국도서 번역출판 현황
3. 인쇄소 현황
4. 서점현황

Ⅳ. 출판업(출판산업)의 환경변화

Ⅴ. 출판업(출판산업)의 e-book(이북)
1. e-Book의 장점
2. e-Book에 대한 우려(憂慮)

Ⅵ. 출판업(출판산업)의 위기
1. 눈으로 보는 것! TV영상
2. 인터넷의 증가

Ⅶ. 출판업(출판산업)의 발전 방향
1. 출판산업 진흥을 위한 인프라 구축
1) 파주출판문화정보산업단지 조성 추진
2) 출판유통현대화 사업 추진
3) 전자책컨소시엄 설립․운영
2. 출판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여건 조성
1) (재)한국출판금고 기금확충
2) 한국출판연구소 재원 확충 및 기능 확대
3) 영세한 서점계 지원 방안 강구
3. 양서출판진흥 등을 통한 건전출판 문화육성
4. 한국 출판산업의 세계진출 계기 마련
5. 출판전문인력 양성
6. 출판관련 제도 개선

Ⅷ.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독서는 일상적인 습관이 되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이력서의 취미란에 버젓이 ‘독서’라고 쓰는 것이 전혀 어색하지 않은 풍토에서는 자발적인 독서란 기대하기 어려울 것이다. 모든 매체가 그러하듯이 출판, 즉 책도 진화할 것이다. 그리고 모든 매체의 원조는 출판이다. 곧 문화인프라의 한가운데 출판산업이 있다.
우선 출판인들이 정신을 차려야 하고, 정부가 나서야 한다. 국민의 인식이 전환될 수 있도록 독서교육이 강화되어야 한다. 그리하여 그것의 흥망성쇠가 곧 우리 정신의 흥망성쇠와 직결된다는 전 국민적 관심에 힘입어 출판계와 도서관의 독서 교육에 대한 중추적 역할이 절실한 때이다.
서점에서 책을 고르는 사람들의 표정은 한결같이 맑고 선량해 보인다. 그리고 그들에게서는 진지한 삶의 향기 같은 것이 풍긴다. 절대로 대충대충 살아갈 것 같지 않은 신뢰감도 아울러 묻어난다. 칸칸이 빽빽하게 진열된 책의 행렬을 따라 걷는 이들의 뒷모습은 어느 시인이 읊은 구절마따나 아름답기 그지없다. 특히 아동도서 서가 아래 옹기종기 모여 앉아 책을 읽고 있는 아이들을 보면 왠지 머리라도 한번 쓰다듬어 주고 싶은 마음이 불쑥 생겨난다. 바로 저 아이들이 커서 이 나라를 이끌 때쯤이면 지금 같은 혼탁함이 말끔히 개일 것이라는 기대 또한 샘솟는다.
참고문헌
ⅰ. 김경희(2000), 21세기 한국 출판산업의 진흥방향, 서울 : 한국출판연구소
ⅱ. 범우사 기획실 편저(1995), 출판학 원론, 범우사
ⅲ. 성동규 저, 현대출판의 이해, 나남출판사
ⅳ. 이정춘 저, 출판산업과 출판정책, 이진출판사
ⅴ. 임동욱 외(1997), 현대출판의 이해, 서울 : 나남
ⅵ. 전영표 저(2005), 출판정보 미디어론, 청목출판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전자 기업분석과 글로벌시장 성공요인분석/ 삼성전자 마케팅전략과 STP,4P.CRM전략분석/ 삼성전자 현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제안 레포트
  • 출판산업의 현황과 미래, 그리고 앞으로의 삼성전자의 역할이 무엇인지 얘기했다.모바일 기술이 발전하면서 출판업계는 그에 맞춰 변화하지 않을 수 없었다.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모바일 기기들이 일상화되면서 출판업계도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향하는 급속한 변화를 겪고 있다. 사회를 맡은 포터 앤더슨은 패널 소개와 함께, 모바일이 가져온 출판업계의 변화에 대해 설명했다. 전 세계 독자들이 아날로그 환경에서 디지털로 옮겨가는 흐름 속에

  • 전자책(e-book, 디지털도서)의 정의와 특성 및 출현 배경
  • e-Book 사업은 콘텐츠 유통, 솔루션, 단말업체가 협력하고 있으나, 시 장의 성장으로 LCD업계 등 후방산업의 연평균 143% 성장 전망은 물론 출판업계 의 새로운 패러다임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대만 최대 디스플레이업체 AUO는 최근 전자종이 관련 다량의 특허를 확보한 미 국 시픽스 이미징의 지분 21%취득 등을 통해 e-Book 관련 사업역량 확장을 모색 하고 있다. 한편, 영국의 Penguin은 e-Book관련 08년 매출이 전년대비 5배나 성장 하기도 했다. (2) 국내현황우

  • 출판 산업의 현황, 과제, 그리고 대안(E-book의 발전 전망을 중심으로)
  • 출판 산업의 현황, 과제, 그리고 대안- E-book의 발전 전망을 중심으로 ▣ 목 차 ▣◈ 서론 ◈ 본론1. 출판제작 및 유통 1.1. 출판제작의 과정 1.2. 제작의 내용 및 종이의 선택 1.3. 출판인쇄 및 제책 1.4. 출판의 유통과정 1.5. 1장의 결론적 논의 - 문화 인프라로서의 출판산업 2. 국내 출판산업의 현황 2.1. 국내 출판산업통계조사 부분별결과 2.2. 국내 출판산업 매출액 2.3. 국내 출판산업 사업형태별 영업비용 2.4. 국내 출판산

  • 전자출판(e-book,전자책)의미, 전자출판(e-book,전자책)기술요소,전송권, 전자출판(e-book,전자책)현황,문제점, 전자출판 발전방향
  • 전자출판(e-book, 전자책)의 의미, 전자출판(e-book, 전자책)의 기술요소와 전송권, 전자출판(e-book, 전자책)의 현황, 전자출판(e-book, 전자책)의 문제점, 향후 전자출판(e-book, 전자책)의 발전 방향 분석Ⅰ. 서론Ⅱ. 전자출판(e-book, 전자책)의 의미Ⅲ. 전자출판(e-book, 전자책)의 기술요소Ⅳ. 전자출판(e-book, 전자책)의 전송권Ⅴ. 전자출판(e-book, 전자책)의 현황1. 세제2. 납본제도3. 심의제도4. 인증제도 5. 전자책(e-Book) 컨소시엄 구성 Ⅵ. 전자출판(e-book, 전자

  • [언론산업] OSMU를 통한 원작만화시장의 위기탈출 -국내 및 해외 성공사례 중심
  • 환경 변화에 맞는 영상 컨텐츠 제작이 용이하며 현재 위성 DMB용 컨텐츠(비디오, 오디오)가 개발중이다.3) 연속성, 미완결 구조잡지와 단행본에 연속적으로 연재되며 발행되는 구조는 드라마나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기에 좋은 구조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연속성은 스토리의 다양한 변화를 가능하게 하여 기존 원작과는 또 다른 재미를 제공하며 소비자와 관련 산업의 요구에 따라 방향을 전환할 수 있다. 2. 왜 만화인가?만화의 중심요소는 그림(캐릭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