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학]프로슈머 마케팅의 기대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08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소비자 변천
프로슈머 마케팅의 기대효과
사례
본문내용
세계적 미래학자 앨빈 토플러가 그의 저서 '제3의 물결' 에서 공급자(producer)와 소비자(consumer)를 합성한 용어. 제2의 물결사회(산업사회)의 양 축인 공급자와 소비자간 경계가 점차 허물어 지면서 소비자가 소비는 물론 제품 개발과 유통과정에도 직접 참여하는 '생산적 소비자'로 거듭난다며 만든 말이다. 즉 생산자(Provider)가 소비자(Consumer)가 되고 소비자가 다시 생산자가 되는 환경을 의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프로슈머 마케팅에 대해서
  • 프로슈머는 특히 지방의 경우 기대 이상의 효과를 낸다는 평가다.가령 지방에 거주하는 홈쇼핑 주부 모니터 1명은 그 지역 대리점 역할을 하기도 한다. 대개 주부커뮤니티 오피니언 리더이기 때문에 구전마케팅과 신규고객 유입 등에 큰 효과 를 거둔다는 것이다.LG홈쇼핑 EC기획팀 정영현 팀장은 쇼핑몰 운영에 대한 프로슈머들의 적극적 참여가 쇼핑몰을 저절로 활성화시키고 있다고 설명했다.1) 인터넷 매체의 특성상 근거 없는 주장으로 게시판을

  • [프로슈머(Prosumer) 마케팅 전략] ‘프로슈머(Prosumer)’ 마케팅 전략
  • ‘프로슈머(Prosumer)’ 마케팅 전략프로슈머 (Prosumer) 앨빈토플러 프로슈머의 도래프로슈머 (Prosumer) 개념 정의프로슈머 (Prosumer) 환경프로슈머 마케팅 (Prosumer Marketing) 이란?프로슈머(Prosumer) 에 관한 다양한 의견프로슈머 마케팅 (Prosumer Marketing) 사례프로슈머 마케팅 (Prosumer Marketing) 기대효과프로슈머 (Prosumer) 양성화 방법xxx Notesxx프로슈머(Producer + Consumer)가 온다! 엘빈 토플러 옥션, 수제 가전제품 등록 하루 100건판매 월 평균 6만개 용산 전자

  • [마케팅원론] 원투원마케팅, 프로슈머마케팅, 향기마케팅에 대해서
  • 프로슈머 마케팅 개념은 이 단계를 뛰어넘어 소비자가 직접 상품의 개발을 요구하며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기업이 이를 수용해 신제품을 개발하는 것으로 고객 만족을 최대화시키는 전략이다. 국내에서도 컴퓨터, 가구, 의류회사 등에서 공모작품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있다.2. 프로슈머 마케팅의 기대효과 ① 고객만족도 증대 효과- 소비자가 제품 개발에 참여하면 고객의 요구사항을 그대로 반영할 수 있다.② 비용 절감 효과- 신상품 개발을 위해

  • [경영학] 소셜 네트워크를 활용한 여행업 고객 만족 경영 전략-`블로그`를 통한 마케팅 전략을 중심으로
  • 마케팅 구성 및 도입 1. 모두투어의 현황 2. 모두투어의 조직 및 현황 3. 모두투어의 정보화 추진현황 4. 모두투어의 기존 운영 시스템의 문제점 및 해결 과.제 Ⅴ. 모두투어 소셜네트워크 마케팅 전략 제안 1. 파워블로거와의 협력 체계를 통한 마케팅 전략 2. 프로슈머를 활용한 블로그 마케팅 3. 서포터즈 형성을 통한 블로그 마케팅 전략Ⅵ. 결론 1. 요약 및 시사점 2. 마케팅 기대효과 참고문헌 Ⅰ. 서론인터넷의 등장으로 인해 기업의 전통적인

  • 외식업 마케팅 전략 -아웃백, 빕스
  • 외식업 마케팅 전략아웃백 / 빕스 1.아웃백 / 빕스 선정동기2.패밀리레스토랑 점유율(아웃백>빕스)우세3.아웃백아웃백? / 목표아웃백의 서비스성장전략아웃백 SWOTSTP분석4P 분석4.빕스빕스 ? / 목표빕스 사례빕스가 도입하여 실행하고 있는 마케팅프로슈머 마케팅의 기대효과빕스 SWOTSTP 전략 4P 분석5. 아웃백 / 빕스 공통점6. 분석 및 생각아웃백 / 빕스 선정동기현대 도시인들의 생활수준 향상핵가족에 따른 라이프스타일 변화서양식 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