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소셜 네트워크를 활용한 여행업 고객 만족 경영 전략-`블로그`를 통한 마케팅 전략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8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 목차
-
목 차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1. 소셜 네트워크의 정의
2.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정의
3.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특성
Ⅲ. 국내외 소셜 네트워크 마케팅 활용 사례
1. 국내 기업의 소셜 네트워크 활용 사례
2. 해외 기업의 소셜 네트워크 활용 사례
Ⅳ. 모두투어 소셜 네트워크 마케팅 구성 및 도입
1. 모두투어의 현황
2. 모두투어의 조직 및 현황
3. 모두투어의 정보화 추진현황
4. 모두투어의 기존 운영 시스템의 문제점 및 해결 과.제
Ⅴ. 모두투어 소셜네트워크 마케팅 전략 제안
1. 파워블로거와의 협력 체계를 통한 마케팅 전략
2. 프로슈머를 활용한 블로그 마케팅
3. 서포터즈 형성을 통한 블로그 마케팅 전략
Ⅵ. 결론
1. 요약 및 시사점 2. 마케팅 기대효과
참고문헌
- 본문내용
-
4) 소셜 네트워크를 통한 공동구매
수많은 소셜 네트워크와 서비스들이 사람들로 하여금 조직적으로 함께 행동하는 것을 그 어느 때보다 손쉽게 만들어주자, 이제 온라인에 등장한 20억의 소비자들은 서로 힘을 모아 자신들의 집단적인 소비력을 행사할 수 있게 되었다. 2010년 10월에는 월마트(Walmart)는 24시간 안에 5,000명의 페이스북 페이지 팬을 모아 거래를 성사시키는 공동구매 이벤트를 개최한 바 있다.
5) 파워블로그를 통한 홍보 및 보상에 대한 사례
스칸디나비아관광청은 최근 내일여행과 함께 파워블로거 이자영씨를 선정해 일주일간의 노르웨이 무료여행 기회를 제공했다. 이자영씨는 여행을 하는 동안에도 이미 지난 5월9일부터 자신의 블로그(blog.naver.com/ja00700)에 여행기를 게재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현재 서울여자대학교 4학년에 재학 중인 이자영씨의 블로그는 맛집 탐방, 여행기, 영화리뷰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지난 5일간 평균 1일 방문객수는 약 1만6000여명을 기록했다.
에어프랑스-KLM도 KLM 한국취항 25주년을 기념해 이달 15일까지 활발한 블로그 활동을 하고 있는 대학생 홍보원을 선발하는 이벤트를 실시했다. 응모 방법은 자신의 블로그에 한국취항 25주년 기념 포스터 이미지를 올리도록 했고, 선정될 경우 스키폴공항 견학 등 무료여행 기회를 제공하고 각자의 블로그에 관련 글을 게재토록 할 계획이다.
Ⅳ. 모두투어 소셜 네트워크 마케팅 구성 및 도입
1. 모두투어의 현황
- 참고문헌
-
참고문헌
권오철,「입소문마케팅의 의미와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입소문마케팅사례」, 한국마케팅연구원, 2011.
장병열, 김수정, 강희종, 「서비스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서비스 R&D 전략」, 2009.
헤럴드경제,「<생생코스닥>모두투어, SNS 방문하고 ‘경품 받아가세요’」, 2011.
심원섭, 「최근 관광트랜드 변화와 향후 정책방향」, 한국문화관광연구원, 2010
트렌드 워칭 트렌드 보고서 팀(2010), 디자인 DB, http://www.designdb.com/dtrend/trend.r.asp?order=new&dStyle=&MenuCode=&keyword=&relation_keyword=&menupkid=234&pkid=9022&Category=&page=2, 2011. 3. 25.
트렌드 워칭 트렌드 보고서 팀(2010), 디자인 DB, http://www.designdb.com/dtrend/trend.r.asp?order=new&dStyle=&MenuCode=&keyword=&relation_keyword=&menupkid=234&pkid=8999&Category=&page=2, 2011. 3. 25.
천서영(2010),「고객찾아 나서는 'SNS'마케팅」, 세계여행 신문, (http://www.gtn.co.kr/readNews.asp?Num=43622) 2010. 12. 13.
김옥신(2010),「 미국 주 관광청들의 소셜네트워크 활용 」, 한국관광공사, http://korean.visitkorea.or.kr/kor/tt/knowledge_db/tour_market_info/world_market_tendency/content/cms_view_1120345.jsp, 2011. 03. 24.
화천 토마토축제 2010(2010), 정갑철 화천군수 “성공 축제, 주민과 공무원 열정 덕분”, http://www.tomatofestival.co.kr/board_read.asp?boardid=7&boardNumber=71, 2011. 03. 24
성주연, 임광식, 「여행사 인터넷 마케팅 전망과 효율화 방안」, 한국여행학회, 2001
클라라샤이 , 「소셜 네트워크를 활용한 비즈니스와 마케팅」, 한빛미디어 , 201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