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소셜 네트워크를 활용한 여행업 고객 만족 경영 전략-`블로그`를 통한 마케팅 전략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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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1. 소셜 네트워크의 정의
2.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정의
3.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특성

Ⅲ. 국내외 소셜 네트워크 마케팅 활용 사례
1. 국내 기업의 소셜 네트워크 활용 사례
2. 해외 기업의 소셜 네트워크 활용 사례

Ⅳ. 모두투어 소셜 네트워크 마케팅 구성 및 도입
1. 모두투어의 현황
2. 모두투어의 조직 및 현황
3. 모두투어의 정보화 추진현황
4. 모두투어의 기존 운영 시스템의 문제점 및 해결 과.제

Ⅴ. 모두투어 소셜네트워크 마케팅 전략 제안
1. 파워블로거와의 협력 체계를 통한 마케팅 전략
2. 프로슈머를 활용한 블로그 마케팅
3. 서포터즈 형성을 통한 블로그 마케팅 전략

Ⅵ. 결론
1. 요약 및 시사점 2. 마케팅 기대효과

참고문헌

본문내용

4) 소셜 네트워크를 통한 공동구매
수많은 소셜 네트워크와 서비스들이 사람들로 하여금 조직적으로 함께 행동하는 것을 그 어느 때보다 손쉽게 만들어주자, 이제 온라인에 등장한 20억의 소비자들은 서로 힘을 모아 자신들의 집단적인 소비력을 행사할 수 있게 되었다. 2010년 10월에는 월마트(Walmart)는 24시간 안에 5,000명의 페이스북 페이지 팬을 모아 거래를 성사시키는 공동구매 이벤트를 개최한 바 있다.

5) 파워블로그를 통한 홍보 및 보상에 대한 사례
스칸디나비아관광청은 최근 내일여행과 함께 파워블로거 이자영씨를 선정해 일주일간의 노르웨이 무료여행 기회를 제공했다. 이자영씨는 여행을 하는 동안에도 이미 지난 5월9일부터 자신의 블로그(blog.naver.com/ja00700)에 여행기를 게재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현재 서울여자대학교 4학년에 재학 중인 이자영씨의 블로그는 맛집 탐방, 여행기, 영화리뷰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지난 5일간 평균 1일 방문객수는 약 1만6000여명을 기록했다.
에어프랑스-KLM도 KLM 한국취항 25주년을 기념해 이달 15일까지 활발한 블로그 활동을 하고 있는 대학생 홍보원을 선발하는 이벤트를 실시했다. 응모 방법은 자신의 블로그에 한국취항 25주년 기념 포스터 이미지를 올리도록 했고, 선정될 경우 스키폴공항 견학 등 무료여행 기회를 제공하고 각자의 블로그에 관련 글을 게재토록 할 계획이다.


Ⅳ. 모두투어 소셜 네트워크 마케팅 구성 및 도입

1. 모두투어의 현황

참고문헌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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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럴드경제,「<생생코스닥>모두투어, SNS 방문하고 ‘경품 받아가세요’」, 2011.
심원섭, 「최근 관광트랜드 변화와 향후 정책방향」, 한국문화관광연구원, 2010
트렌드 워칭 트렌드 보고서 팀(2010), 디자인 DB, http://www.designdb.com/dtrend/trend.r.asp?order=new&dStyle=&MenuCode=&keyword=&relation_keyword=&menupkid=234&pkid=9022&Category=&page=2, 2011. 3.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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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라샤이 , 「소셜 네트워크를 활용한 비즈니스와 마케팅」, 한빛미디어 ,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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