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장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를 통한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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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극장에 대한 소비자 인식조사
(1) 기억 분석
a. 스키마 분석
1). 스키마 분석의 접근방향
2). HOW TO 스키마 분석
3) 스키마 분석의 결과
b. 스크립트 분석
(2) 환경에 대한 분석
(3) 극장에 대한 이해분석(해석과정)
(a) Mean-End 모델
1) HOW TO Mean-End 모델 분석.
2) Mean-End 모델 분석의 결과.
(b) 명보극장에서의 인터뷰(6월7일)
1) HOW TO 명보극장 인터뷰.
2) 명보극장에서의 인터뷰의 결과
(4) 소비자의 태도 분석

2. 이전까지의 명보극장 마케팅 전략

3. 우리가 바라는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명보극장은 스카라, 국도 극장과 함께 충무로 일대의 영화산업의 중심지였다. 각종 기업적인 시사활동이 주로 이루어졌으며, 1994년에 최초의 멀티플렉스관으로 재 개장, 극장의 멀티플렉스화를 이끌었다. 메가박스, CGV등의 개장으로 영화의 중심이 강남으로 옮겨가는 요즘, 영화 산업의 중심지이자 중심지였던 충무로가 자존심을 지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시점에서 50년 전통의 명보극장이 이 변화에 동참하기 위해 해야 할 일들을 소비자들의 인식과 행동을 분석하여 보았다.

1. 극장에 대한 소비자 인식조사

(1) 기억 분석

소비자의 의사결정 과정에서 크게 영향을 끼칠 수 있는 기억을 스키마와 스크립트를 통하여 분석하였다. 이는 특히 극장이라는 대상에, 특히 가보지 않은 극장에 대한 편견으로 인해, 기억에 의존하여 의사결정을 하는 것을 알 수 있다.
또, 인터뷰를 하는 과정에서 극장 정보를 얻는 방법에 대한 부분에서 대부분의 응답자들은 늘 오던 곳이라는 생각과 다른 환경적 요인 없이 그냥 결정한다고 대답하여서 우리는 소비자들이 이미 있던 기억에서 인출하여서 결정한다고 생각을 하고 극장에 대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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