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무로의 자존심 대한극장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5 / 2016.01.05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충무로의 자존심
<대한극장>의
마케팅 전략
H i - F I v e : 충무로의 자존심.
목 차
연구 주제, 선정이유 및 연구목적
조사 대상
조사 과정 및 방법
설문지 작성 방법 및 내용
속성 만족도 중요도 모델 분석
설문 조사를 통한 마케팅 시사점
FGI 결과 분석
FGI를 통한 마케팅 시사점
대한 극장의 마케팅 전략 수립
대한 극장 담당자의 의견
종합적 마케팅 전략 수립
목 차
H i - F I v e <충무로의 자존심> ─
연구 주제, 목적 및 주제선정 이유
연구 주제
영화관에 대한 소비자들의 주요 선택 속성 분석을 통한 대한극장의 마케팅 전략 수립.
연구 목적
- 영화관에 대한 주요 선택 속성 사항들을 파악.
- 속성 만족도 - 중요도 모델을 적용하여 분석.
=> 모델 분석, FGI, 기업 담당자와의 인터뷰를 통해 종합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
주제 선정 이유
- 멀티 플렉스 영화관의 등장 → 소비자들의 인식 변화.
- CGV의 공격적 마케팅 → 대한극장의 고전예상.
- 영화 산업의 급속한 성장 → 새로운 경쟁자 등장 예상.
H i - F I v e <충무로의 자존심> ─
- 지리적으로 경쟁관계에 있는 영화관 (메가박스와 롯데시네마 제외)
- 소비자들의 인지도가 높은 영화관 (캣츠 등의 소형 영화관 제외) (MMC와 같은 새로운 경쟁자 제외)
- 멀티 플렉스 영화관의 선두주자 vs 후발주자 (명동 CGV vs 서울극장, 대한극장)
=>이들 중 국내 영화관 매출액이 가장 떨어지는 대한극장을 전략 수립 대상자로 선정
조사 대상
H i - F I v e <충무로의 자존심>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산업] 문화산업은 왜 주목받는가
  • 마케팅활동에도 영향을 미칠 수 밖에 없는데, 문화산업의 마케팅은 일반산업의 마케팅활동과 비교할 때, 1)감성마케팅, 2)체험마케팅, 3)구전마케팅, 4)제휴마케팅 등이 강조되는 것이 특징이다. 5. 문화마케팅의 사례 최근 들어 산업화되고 있는 공연계의 대표적인 성공사례는 단연 난타다. 1997년 초연 된 넌버벌 퍼포먼스 난타는 대한민국 공연예술계에서는 처음으로 관객 100만 명 고지를 돌파했다. 2000년 7월 전용극장을 마련해 현재도 공연 중에 있

  • 영화 여고괴담 마케팅 분석
  • 대한 수요는 계 속 증가할 가능성이 크다. 9) 미국에서 흥행에 성공하면 전 세계 흥행에 성공할 확률이 90%정도로 영화에 대 한 기호도 전 세계적으로 비슷해지고 있고 멀티미디어 발달에 따라 더욱 심화될 것으로 보여진다. 10) 영화 마케팅 전략은 쉽게 모방될 수 있다. 다른 회사의 성공적 마케팅 사례를 쫓아 하기가 쉽다. 11) 국내의 경우 영화마케팅의 유통 개념은 상영극장을 잡는 것이다. 12) 영화는 상영되는 시기에 따라 유행에 아주 민감하다.13)

  • [자기소개서] [지존]★150가지 회사&직업별 자기소개서 상세예문 및 작성방법 수록★
  • 마케팅 발표>등으로 기초 실력을 쌓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성격저는 사람들을 좋아해서 제 주위에는 항상 웃음소리가 들립니다. 또한 맡은 일에 대해서는 남에게 미루지 않고 스스로 최선을 다해 마무리짓는 것이 저의 제1목표이자 좌우명입니다. 이러한 성격으로 저는 내 인생은 내가 개척하는 것이다. 라는 나만의 자부심을 만들었습니다. 모든 일은 결과도 중요하지만 과정이 더 중요하다

  • [스크린쿼터] 영화산업과 스크린쿼터 심층 분석
  • 극장측의 이윤극대화 전략에 근거하여 만들어진 것이다. 이러한 이점 때문에 우리나라에서도 아래와 같이 복합관 건설계획의 붐이 일고 있다. 문제는 이러한 이윤추구 행위로 인해 복합관도 흥행성이 큰 영화 한 편을 여러 스크린에서 동시에 상영하는 시스템을 채용하게 되고, 결국 ‘흥행영화로 한정된 다양성’ 을 제공하게 된다는 것이다. 워싱턴 포스트가 지적했듯이 멀티-플렉스의 증가는 세계문화에서 미국의 영향력만 높일 따름이고, 헐리우드

  • 롯데그룹 레포트
  • 목차1. 롯데그룹- CEO소개, 유래 및 역사, CI- STRATEGY, 장학사업과 사회공헌- 인재상, 성공요인2. 롯데제과- 유통망, 해외진출- 자일리톨, 나뚜루, 빼빼로- 가나초콜릿3. 롯데칠성4. 롯데백화점- 회사개요, 경영이념, 매출현황- 마케팅 전략, 글로벌 전략- 결론롯데CEO소개일본에서 기업가로 성공한 신격호 회장은 韓日 수교 이후 한국에 대한 투자의 길이 열리자, 1967년 롯데제과를 시작으로 호텔롯데, 롯데쇼핑, 호남석유화학 등을 잇 따라 창업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