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27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사례 : LG전자
- 본문내용
-
제조업이 지배하던 시장과 유통업이 지배하던 시장은 일방향적 이었다. 그러나 지금은 개인용 컴퓨터와 인터넷의 급속적인 보급으로 소비자들은 시장을 지배하기 시작했다.(디지털화, 정보기술 -IT-, 정보재산, 뉴미디어) 이제 소비자는 시청자나 청취자가 아니며 메시지의 송신자로 전환되었다. 더 이상 기업들은 일방적으로 행해지는 마케팅이 아닌 소비자에게 귀를 기울이며 소비자를 보고 느끼며 항상 그들의 의견을 잘 반영해야만 살아나갈 수 있는 시장이 되어 버린 것이다.
위의 사례 LG는 CRM의 예로는 적당하지 않지만 현재 AS부분에서 세심히 소비자를 배려하고 소비자와의 1:1마케팅에 조심스런 움직임을 시도하고 있다. 아직 국내 기업들은 해외 기업들처럼 고객과의 직접적인 상호 작용을 통한 마케팅이 세분화 적으로는 이루어지지는 않는 것 같다. 하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소비자들은 시장을 더욱 지배할 것으로 많은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고, 기업들은 CRM으로 갈 수밖에 없다는 개인적인 결론을 내렸다. 1:1마케팅을 통해 보다 가치 있는 고객에게 차별적인 원하는 메시지를 제공하고, 새로운 고객의 유치가 아닌 기존의 고객의 유지라는 것과 시장 점유율 보다 고객 점유율을 우선으로 하는 생각은 먼 미래 아니 어쩌면 곧 그것은 기업의 이윤으로 나타날 것이다. 하지만 기존의 매체(1:多)를 통한 마케팅도 병영하면서 실시해야 된다고 개인적으로는 생각한다. 만일 기존의 매체를 통한 마케팅 활동이 없어진다면 1:1 마케팅(CRM)의 수많은 기업들을 대상으로 차별화 된 기업이미지를 남길 수 없을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역정책] 일본의 통상정책
- [조직행동론]다양한 매체를 통해 본 리더십의 유형(Hersey와 Blanchard의 상황이론에 기초하여)
- [경영전략] 하나투어 여행사의 기업전략과 방안 분석
- [마케팅관리론] 학교 주변 상가의 STP 전략 분석
- [무역정책] 일본의 통상정책
- 월드비전 레포트
- 마케팅원론_마케팅 환경을 분류하는 기준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나 일반적으로 내부 환경과 과업 환경, 거시적 환경으로 나눌 수 있다 특히 거시적 환경은 기업에 광범위하게 영향을 미치는 경제적, 사회문화적, 기술적, 자연적, 정치법률적 환경 등으로 구성되는데 이 중 기술적 환경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쿠팡 기업분석과 마케팅 성공요인분석및 쿠팡 문제점분석과 위기극복위한 미래전략제안 레포트
- [마케팅] 코닥 가격결정 전략(영문)
- 웨스틴조선호텔 SWOT분석및 위기극복위한 마케팅전략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