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 통신망]e-business Application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24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Double space로 작성하여 읽기편하고 깔끔합니다.
목차
Ⅰ. e-bisiness의 등장

Ⅱ. e-bisiness의 개념

Ⅲ. e-business의 발전단계
1. Information Transmission 단계
2. Self-service Website 단계
3. Business Process 단계

Ⅳ. e-business Application 시장 및 기술 분석
1. 국내■외 e-Business Application 시장 전망
2. 기술발전 동향
3. 차세대 e-Business로의 발전 동향
4. 국내■외 기술 분석

Ⅴ. e-Business 전략
1. e-business 전략의 필요성
2. e-business 전략의 의미
3. e-business 전략의 독특한 특성
4. e-business 전략 수립 절차
5. 차세대 e-business의 목표
6. 기술개발 전략
본문내용
e-business란 용어가 처음 등장한 것은 1997년에 IBM이 마케팅을 위해 새로운 용어를 사용하기 시작하면서이다.
인터넷이 폭발적으로 확산되었어도 e-business라는 용어가 정착되기까지는 몇 단계의 변화 과정이 있었다.
e-business에 대한 개념은 여러 조직과 연구자들에 의해 제시되고 있고, 유사용어도 많다. e-business가 갖는 광범위성, 혁신성, 잠재성을 고려한다면 간단히 정의 내리기는 쉽지 않다. 그래서 더 혼란스러울 수 있고, 올바른 이해가 쉽지 않을 수도 있다.
e-business란 무엇인가? 가능성과 효과 및 범위를 생각한다면 쉽게 정의 내릴 수 있는 대상은 아니다. 또 e-business가 발달함에 따라 그에 대한 정의 역시 변화하고 있다. 1997년 IBM이 e-business라는 용어를 처음 사용했을 당시에는 전자상거래라는 용어가 유행하던 시기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Del Monte와 Prebebe의 EC System의 성공적 구축 및 활용
  • 기업의 전반적인 EC System 구축과 활용 과정을 구체화하여 살펴보는 것을 프로젝트의 목표로 한다.본론 1. Del Monte 케이스 분석교재 chapter 13은 EC System을 구축하는 초기 단계부터 이를 실행하기까지의 전반적인 과정에 대해 다루고 있다. 이를 5 Step Approach로 구체화하여 설명하고 있는데, 이는 다음과 같다.Step1. Identifying, Justifying, and Planning EC SystemsStep2. Creating an EC ArchitectureStep3. Selecting a Development OptionStep4. Installing, Testing, Integrating, and Developing EC Applicati

  •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의 추진 현황 및 향후 전망
  • 기업과 개인간(B2C) 전자상거래로서 단순 쇼핑몰, 백화점식 종합 쇼핑몰, 전문 쇼핑몰, 몰앤몰스(Mall & Malls), 쇼핑몰 호스팅(EC Hosting) 등 다양한 형태를 지니고 있다. 최근에는 월 일정액을 받고 쇼핑몰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CSP(Commerce Service Provider) 및 다양한 업무용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ASP(Application Service Provider) 등이 각광을 받고 있다. 기업과 정부간(B2G) 전자상거래는 인터넷, EDI 등의 정보기술을 이용하여 정부조달, 각종 세금 부과 및 납부, 수출

  • 중장기 경영전략 수립 계획서
  • 기업의 IT인프라 활성화 및 IT 부문의Outsourcing 강화 예상 → ASP사업 활성화■ ASP 사업 진출- 보안, 통신망, eMP, 무선인터넷업체와 기술제휴 및 Consortium 구성 ■ 해외 진출- 일본, 중국■ ERP 제품 위상 강화- e-Procurement- Data Warehouse■ ERP Consultant 육성■ Web 기술의 ERP 전이 Page *Ⅴ. 사업구조 Portfolioe-BusinessContentsHardware현재 초기 도약기인 Core ERP에확장 ERP를 보완하여 명실상부한중견 국산ERP로서의 위상을 2002년까지 1차 정립 빠르면 2003년도

  • [인터넷비지니스]e-biz의 전략과 발전 방향
  • 기업은 자사의 제품/서비스가 Commodity化되지 않도록 차별성을 부각시키는 등 Product Leadership 확보에 각별히 노력해야 한다.4. e-business 모델의 선택기존 기업이 e-Economy하에서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자사에게 가장 적합한 유형의 사업 모델을 선택해야 한다.이를 위해서는 먼저 자사의 구매 및 판매 프로세스를 분석하여 어떤 부분에서 어느 정도의 비용 절감 등 효율성이 기대되는지를 파악해야 한다. 다음으로 자사가 취급하고 있는 제품이

  • 포스코 POSCO의 SCM
  • 기업이 아니라 공급자와 구매자 모두 WIN-WIN할 수 있는 효율성을 추구하기 위해 포스코는 회사 내부의 모든 시스템과 내외부의 공급사슬 연계의 초점을 고객화에 맞추는 등 끊임없이 진화하고 변신해야 할 것이다.< 참고문헌 >- ① 한국의 8개 기업의 IT혁신 사례(한국전산원 정책분석홍보팀)- ② POSCO의 SCM적용사례(POSCO의 PI지원실 염동길 저)- ③ e-SC를 통한 e-Business성공사례: 포스코를 중심으로(한국경영정보학회)- ④ 철강소재 공급을 위한 협업시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