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기업문화와 디지털경영혁신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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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기업문화와 디지털경영혁신 전략[Shinhan Bank corporate culture and management digital innovation strategy]
목차
1. 경영목표 및 방침
2. 경영계획
3. 신한은행 연혁
4. 지점 현황
5. 조직
6. 조직문화
7. 조직문화의 핵심특성
8. 기업문화의 기능
9. 7S 모형
10. 신한은행 7S 모형
11. 공유가치(Shared Value)
12. 전략 (Strategy)
13. 관리시스템(System)
14. 구성원(Staff)
15. 기술(Skill)
16. 리더쉽 스타일(Style)
17. 신한은행 조직 문화
18. 신한 은행 조직 문화의 장, 단점
19. 신한은행 시장지위(14년 12월말 기준)
20. 가치경영체계
21. 혁신사례-은행 혁신성 평가
22. 디지털금융 혁신 배경 및 전략
23. Convergence혁신
24. 스마트 신규 서비스
25. 신한 S통장지갑
26. 아시아 핀테크 구축
27. TV 커머스
28. Speedup 누구나 환전
29. CSR혁신
30. 신한 Future’s Lab
31. 보안서비스 강화
32. 디지털 사회공헌 활동
33. 디지털금융 혁신 성과
본문내용
미션은 신한금융그룹이 존재하는 근본적인 이유이자 목적입니다.
신한금융그룹은 금융이라는 본업과 사회공헌을 별개로 보지 않고 일상적인 업무 하나하나를 통해 고객과 사회를 이롭게 합니다.

따뜻한 금융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고객을 상생의 동반자로 여기고 고객가치 창조와 고객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한다.
상품 하나를 판매하더라도 고객에게 적합한지, 이익이 되는지 꼼꼼하게 살펴보며 고객이 어려움에 처했을 때 이를 극복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보호하는 것입니다. 결국 고객가치와 고객보호를 최우선의 원칙으로 두고, 그 원칙 하에서 수익을 추구하며 리스크를 효율적으로 관리해나가야 한다는 뜻입니다.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고 시대적 요구에 맞는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
건강한 성장을 통해 얻은 열매를 사회의 구성원들과 공유하고 성장하는 방향으로 생각을 전환하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사회적 약자들에게 합리적인 금융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이들이 우량 고객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주는 것도 포함됩니다.

1.고객들을 위해 특화된 조직문화
2.강한 현장과 소통
3.인터넷 커뮤니티를 이용한 직원들과의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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