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6시그마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3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Intro : SIX SIGMA(6σ)..?
2.Case Analysis 1 : Samsung SDI
3.Case Analysis 2 : Shinhan Bank
4.Conclusion
- 본문내용
-
통계적 의미
100만개 중 3.4개의 결함을 의미
시그마 측정은 제품 및 서비스를 만드는 과정상의 상태를 측정하는 척도
문제해결을 위한 tool의 의미
개발, 생산, 판매, 서비스의 전 Business System에 걸쳐 적용할 수 있게
통계 수법을 일련의 Process로 조합하여 Full Package화 시킨 Tool임
사업전략(Business Strategy)으로서의 의미
전사적 차원에서 경영 혁신을 달성하는 전략
생활 철학 (Living Philosophy)으로서의 의미
우리가 하는 모든 일에서 실수를 줄여 Loss를 제거하고자 하는 것
Working Harder보다 Working Smarter
Six Sigma의 이론과 실제를 생활화하는 것
경영혁신이란 ?
기업의 장,단기 성과(이익, M/S, Cash Flow 등)을 극대화 시키기 위해
기업활동에서 나타나는 잠재적, 현시적 문제를 종업원의 전원참여를
바탕으로 고객을 위한 새로운 가치 창출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는 것
근본적인 변화를 추구 : 구조조정 - 디지털 시대에 대응한 구조변화(사업,인력,재무구조)
量에서 質로의 대전환 : ‘신경영’- 가치중심의 경영
1897. 02 신한은행 창립
1989. 11 주식상장
1996. 06 총 수신 20조원 돌파
1999. 07 국내은행 중 최초로 인터넷뱅킹 서비스 실시
2001. 09 신한금융지주회사 출범
2005. 11 한국능률협회 컨설팅 선정
‘고객만족 경영대상’대상 수상(4회 연속)
2006. 04 통합 신한은행(구 신한 + 구 조흥)출범
및 신상훈 통합은행장 취임
2007. 11 글로벌경영대상 고객경영대상 2연패 수상
2007. 12 2007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 은행 부문 1위
2007. 12 지역밀착형 PB센터 방배PB센터, 서교PB센터 개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