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6시그마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Intro : SIX SIGMA(6σ)..?
2.Case Analysis 1 : Samsung SDI
3.Case Analysis 2 : Shinhan Bank
4.Conclusion
본문내용
통계적 의미
100만개 중 3.4개의 결함을 의미   
시그마 측정은 제품 및 서비스를 만드는 과정상의 상태를 측정하는 척도
문제해결을 위한 tool의 의미
개발, 생산, 판매, 서비스의 전 Business System에 걸쳐 적용할 수 있게
통계 수법을 일련의 Process로 조합하여 Full Package화 시킨 Tool임
사업전략(Business Strategy)으로서의 의미
전사적 차원에서 경영 혁신을 달성하는 전략
생활 철학 (Living Philosophy)으로서의 의미  
우리가 하는 모든 일에서 실수를 줄여 Loss를 제거하고자 하는 것
Working Harder보다 Working Smarter
Six Sigma의 이론과 실제를 생활화하는 것

경영혁신이란 ?
기업의 장,단기 성과(이익, M/S, Cash Flow 등)을 극대화 시키기 위해
기업활동에서 나타나는 잠재적, 현시적 문제를 종업원의 전원참여를
바탕으로 고객을 위한 새로운 가치 창출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는 것

근본적인 변화를 추구 : 구조조정 - 디지털 시대에 대응한 구조변화(사업,인력,재무구조)
量에서 質로의 대전환 : ‘신경영’- 가치중심의 경영

1897. 02 신한은행 창립
1989. 11 주식상장
1996. 06 총 수신 20조원 돌파
1999. 07 국내은행 중 최초로 인터넷뱅킹 서비스 실시
2001. 09 신한금융지주회사 출범
2005. 11 한국능률협회 컨설팅 선정
‘고객만족 경영대상’대상 수상(4회 연속)
2006. 04 통합 신한은행(구 신한 + 구 조흥)출범
및 신상훈 통합은행장 취임
2007. 11 글로벌경영대상 고객경영대상 2연패 수상
2007. 12 2007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 은행 부문 1위
2007. 12 지역밀착형 PB센터 방배PB센터, 서교PB센터 개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품질경영] 6시그마를 적용한 품질경영사례
  • SIX SIGMA6 SIGMA를 적용한 품질경영사례6 SIGMA.6 SIGMA품질경영국내 기업 현황성공사례6 SIGMA경영의 필요성6시그마 장단점6 SIGMA를 위한앞으로의 과제결론참고자료13 도입현광 / 경영개선 효과15 6 SIGMA 도입과 변혁17 국내기업에 미친 영향31 경영도입이 필요한 추세32 충분한 사전준비와 체계적인 도입 중요33 실질을 중시하고 가시적 성과를 추구34 시스템적인 지원48 결론51 참고자료21 모토로라22 GE(General Electrics)23 현대자동차24 포스코25 CJ39

  • [경영전략]6시그마(sigma)
  • 1. 6sigma의 탄생배경6시그마 경영은 미국의 통신기기 제조 판매 회사인 모토롤라(Motorola)사의 갤빈 회장이 기업활동의 최우선 순위를 품질에 두기로 결정하고 1981년 운영위원회에서 조직 내 모든 부문이 5년에 10%가 아닌 10배의 품질개선을 달성한다는 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하여 새로운 방법을 연구하기 시작한데서부터 출발하였다고 볼 수 있다.매년 10%의 개선을 이룩하는 것도 쉽지 않다고 생각하는 상황에서 5년간에 10배의 개선을 이룩한

  • [경영전략]6시그마에 대한 보고서
  • 6시그마 Institute를 열고 연구를 거듭하여 6시그마를 수준 높게 발전시켰다. 그 결과 6시그마는 Motorola 이외의 기업에도 적용 가능한 경영기법으로 확립되었으며, 제품 품질 또한 획기적으로 좋아졌다. 이후 Texas Instrument(1988), ABB(Asea Brown Boveri)(1993), GE(1995) 등의 기업에서 성공적으로 도입되었고, 이후 IBM, SONY, Lockheed Martin,Nokia 등 미국, 유럽, 아시아의 국가에서도 속속 도입하여 적용 중에 있다.Six Sigma의 의미통계적 의미시그마라는 용어는 통계학에서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경영혁신기법으로 식스 시그마(six sigma)라고 하는 것이 있다. 이는 품질혁신과 고객만족을 달성하기 위하여 전사적으로 실행하는 기업 경영 전략이라고 볼 수 있다. 처음에는 제조부문에 적합하게 만들어졌지만 제조부문 외에도 연구 개발, 사무 간접, 영업 등 기업활동의 모든 분야에 적용이 가능하여 적용 범위가 확대되고 있으며 수없이 많은 성공사례를 통하여 효과가 입증되고 있다. 식스 시그마 기법은, 1980년대 초 미국의 모토로라사를 시초로,

  • [경영학원론] 조직구조의 관점에서 살펴본 GE의 성공사례
  • 6시그마(품질경영전략)는 어느 정도인가?(1) GE의 6시그마의 성공사례1. GE는 Quality 2000이라는 슬로건 하에 95년부터 6시그마경영을 전사업부문에 도입-2000년까지 GE가 공급하는 모든 제품, 서비스의 품질은 물론 수주, 설계, 생산, 판매 등 경영 프로세스의 품질까지 무결점 수준으로 달성하려는 계획(완제품 100만개당 불량건수 3,4개 수준)2. 세계 초일류기업의 자리를 지키기 위해 품질경영 정착을 선결과제로 인식-6시그마경영의 추진을 위해 97년에만 4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