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락앤락의 해외 진출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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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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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기업 개요
1-1. 회사소개
1-2. 경영이념
1-3. 기업연혁
1-4. 시장현황
2. 환경 분석
2-1. 외부환경 분석
2-2. 내부환경 분석
2-3. 경쟁사 분석
3. SWOT분석 및 전략
3-1. SWOT분석
3-2. 성공요인
4. 마케팅 전략
4-1. STP 전략
4-2. 4P 분석
4-3. 해외시장진출 전략
4-4. 당면과제 및 극복방안
Ⅲ. 결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론
글로벌경영전략 수업 팀별 과제에서 기업을 선정하던 중 락앤락(LOCK&LOCK 이하 락앤락)에 대한 의견이 나왔다. 락앤락을 외국기업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우리 조의 조원들 또한 많은 사람이 외국기업으로 생각했었다고 한다.
(주)하나코비에서 만든 브랜드인 락앤락은 대기업은 아니지만 중소기업으로서 해외진출을 성공적으로 이루었고 국내에서도 주부들 사이에서 99%라는 브랜드 인지도를 가지고 있다. 락앤락은 불과 출시 6년 만에 국내에서 독보적인 1위를 굳혔으며 현재 80개국에 수출, 미국 영국 일본 독일 등 40여 개국의 시장 점유율을 급성장 시키면서 세계3위로 올라섰다. 지금의 성공을 가지기 전에 (주)하나코비는 많은 고난과 역경을 겪었지만 그 고난과 역경을 발판 삼아 많은 도약을 이루었다.
단일 브랜드로 해외시장에 성공적인 진출을 한 락앤락은 성공적인 해외진출 기업으로서 충분한 사례라고 생각이 되고 락앤락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선정하게 되었다.
Ⅱ. 본론
1. 기업개요
1-1. 회사소개
(주)하나코비는 신 개념 밀폐용기 락앤락을 생산하는 밀폐용기 전문 기업이다. 1985년 설립 이후 주방, 욕실, 어린이용품 등 600여 가지의 다양한 생활용품을 생산해 오다가 1997년부터 락앤락 브랜드 하나로 통합, 국내 밀폐용기 브랜드 1위 제품을 만들어 냈다. 현재 락앤락은 80개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2006년 1,600억 원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 소비자 욕구에 발맞춰 매출의 5%이상을 R&D에 투자, 연간 40여 가지 이상의 신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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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명호 외2명 ‘마케팅’경문사
장순규, 성공한 중소기업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사례 연구 2005
금융감독원 홈페이지, http://www.fss.or.kr
락앤락 홈페이지, http://www.locknlock.com
매일경제 http://www.mk.co.kr
매일경제 2007년 4월18일 브랜드 양극화 심화/토종, 국제 경쟁력 갖춰
2006년 1월31일 하나코비 ‘락앤락’, 지구촌 밀폐용기 대명사
2006년 8월28일 락앤락, 中 조비자 만족도 1위
삼성경제연구소 홈페이지, http://www.seri.org
삼성경제연구소, 전영옥「웰빙 문화의 등장과 향후전망」2005
삼성경제연구소,「소비자 태도조사」2007년 5월 6일
지퍼락 코리아 홈페이지, http://www.ziploc.co.kr
코멕스 홈페이지, http://www.komax.net
타파웨어 코리아 홈페이지, http://www.tupperware.co.kr
통계청 홈페이지, http://www.nso.go.kr
하나코비 홈페이지, http://www.hanacobi.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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