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Adidas]의 글로벌 마케팅전략 현지화 성공 사례 분석[뉴질랜드Stand in black 일본 Sky Comic]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07 / 2016.07.07
  • 2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디다스[Adidas]의 글로벌 마케팅전략 현지화 성공 사례 분석[뉴질랜드.Stand in black. 일본 .Sky Comic]
목차
1. 뉴질랜드 럭비팀 All Blacks의 메이저 스폰서 기업, ADIDAS
2. 뉴질랜드 인들이 공감하는 스토리
3. 초반부터 확실히 관심끌기
4. 언론의 Publicity로 호기심 증폭 / 이슈화
5. 감동적 광고로 호기심 해소, 카타르시스를 제공
6. 아이콘의 상품화
7. 아디다스의 뉴질랜드 국민아이콘
8. 아디다스와 축구시장
9. 아디다스의 일본 시장 진출
10. 축구의 인기 = 아디다스의 판매량
11. 일본 대표팀의 잇단 패배 = 아디다스의 주목받지 못함
12. 일본 대표팀 월드컵 성적에 대한 기대감 고조 시키기 필요
13. 캠페인 네임 “sky comic”
14. 캠페인 전략
15. 고향의 애향심을 선수에게 대표성을 부여
16. 언론에 대대적 노출
17. 국민들의 열띤 참여
18. 팀스폰서에 대한 확실한 광고효과
본문내용
아디다스의 일본 시장 진출
아시아는 아디다스에게는 중요한 시장이였고, 일본시장은 1998년도 공식적으로 made for JAPAN’이라는 슬로건으로 시장에 진입하였다.
일본에서 축구화 시장은 도매가로 약 250억 엔(약 3144억 원)정도의 시장이다. 전세계적으로 5위안에 드는 매출이다.
그리고 1999년도에는 일본축구대표팀 공식브랜드로서 일본은 중요한 시장이였다.

축구의 인기 = 아디다스의 판매량
Adidas에게 축구란?
일본 축구대표팀 스폰서 브랜드 일본 축구팀의 승리는 아디다스의 판매량과 연결된다.

일본축구의 현실은 2010년 월드컵을 앞두고, 일본 국가 대표팀은 계속되는 평가전에서 실망스러운 경기

<중 략>

선수응원에 국민들이적극적 참여
전국의 13,000명의 학생이 Skycomic 만들기에 참가
각 개별 패널 마다 하늘에서 찍은 사진, 전체 스토리와 함께 웹에 업로드 웹 사이트에는 비하인드 비디오, 팀워크에 관한 내용 포함

직접 참여하지 못한 팬들을 위한 Event
웹 사이트의 말 풍선에 넣고 싶은 문자를 메일, 문자, 트위터를 통해 전송
직접 그리지 않아도 만화의 일부로 참여 유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글로벌 브랜드의 성공전략
  • 글로벌 브랜드의 성공전략목 차Ⅰ. 글로벌 브랜드란 무엇인가Ⅱ. 성공 사례- 코카콜라- 스타벅스- 구글- 삼성전자Ⅲ. 실패 사례- 노키아Ⅳ. “100대 브랜드 가치 지표”를 통한 교훈 Ⅰ. 글로벌 브랜드1. 글로벌 브랜드의 가치    m영국에 위치한 세계적인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로, 인터브랜드는 미국 경제 주간지 `비즈니스 위크와 함께 매년 전 세계 주요 브랜드의 가치를 평가해 글로벌 100대 브랜드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 [국제경영] MCM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전략
  • 의 차별화가 큰 몫을 담당하였다. ‘명품은 비싸야 잘 팔린다’는 통념을 깨고, 고급스러우면서도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새로운 세분시장을 찾아 낸 것이다. 이와 더불어 독일의 브랜드가 한국의 브랜드가 되면서 더욱 더 발전하는 모습을 살펴보고 이러한 성공을 이루게 해 준 원인을 마케팅적 측면에서 분석해보고자 한다. 또한 MCM이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중국시장의 성공진출을 알아보고 앞으로 어떠한 방향으로 나아갈 지에 대한 전략을 제시

  • [마케팅전략] NIKE 나이키 마케팅분석
  • 전략- - 1. 기업 선정의 이유덩크슛을 쏘는 마이클 조던의 신발에서, 버디 퍼팅 성공 후에 어퍼컷 세레모니를 하는 타이거우즈의 왼쪽 가슴에서, 수비수를 제치고 골을 성공시키는 안정환의 오른쪽 가슴에서 우리는승리를 의미하는 NIKE의 “SWOOSH마크를 볼 수 있다. 이 마크 하나로 NIKE는 전 세계를열광시키고 있으며 세계 초일류 스포츠 왕국으로 군림하고 있다. 스포츠 한 분야에 대한 고집,연구에 대한 아낌없는 투자, 파격적인 마케팅 등 그들이

  • [국제마케팅] 브랜드 마케팅의 성공사례 연구
  • 의 파워는 어디서 오는 것이며, 왜 새삼스럽게도 제품이 아닌 브랜드에 가중치를 부가하여 기업들이 저마다 브랜드 파워를 구축하기 위해 기업 차원에서 총력을 기울이는 가에 대한 것을 우리 1조는 본론에서 브랜드 마케팅의 성공 및 실패를 사례를 통하여 중점적으로 분석하고자 한다. 그럼 그 전에 브랜드의 개념 및 정의, 기원, 변천, 필요성, 이점, 기능, 좋은 브랜드의 조건, 브랜드 전략과 그리고 브랜드 자산의 미래가치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자.

  • [스포츠마케팅] 나이키사례
  • 의 신화3. 나이키를 이끌었던 것들4. 필 나이트(Phil Knight) 회장의 경영이념5. 한국에서의 나이키6. 나이키의 성공비결7. 결론8. 참고문헌 1. 나이키의 시작나이키의 성공, 어떻게 시작해서 그렇게 거대한 성공을 이루었는가는 주목할만한 일이다.나이키의 창립자인 필 나이트(Phil Knight)는 무에서 억만 달러의 비즈니스를 이루었으며 그 자신 역시 억만장자가 되었다.필 나이트는 오레곤 주립대학, 스탠포드 경영학교를 졸업하였다. 일본을 여행하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