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관리][한국항공대] Business to Consumer(B2C) E-Commerce - 쿠팡 사례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02 / 2016.07.02
  • 4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Business to Consumer (B2C) E-Commerce를 주제로 경영정보관리에 제출한 레포트입니다.
쿠팡사례를 선택했으며, 표절률 검사를 하는 사이트 '카피라이트'에서
표절률을 2%이하로 맞추었습니다. 60점 만점에 60점을 받은 레포트입니다.
목차
1. 쿠팡의 사업모델과 수익모델 소개 Explanation of its business model and revenue model
2. 쿠팡의 시장 경쟁우위 Analysis of its competitive advantage in the market
3. 성공을 위한 아이디어 제안 My idea on how to make it successful
본문내용
쿠팡은 2010년 8월 설립 된 이커머스 기업이다. 엄성된 상품을 소싱하는 큐레이션 서비스, 고객 만족 서비스, 혁신적인 기술력, 배송 서비스에 투자하면서 연 거래액 1조원, 설립 2년만에 흑자 전환, 국민 3명중 1명 가입이라는 성과를 내고 있다.

쿠팡은 상거래를 목적으로 SNS 처럼 소비자의 사회적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결국 할인으로 활용되어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를 줄이고 재화와 서비스를 거래하는 소비자의 참여형 쇼핑인 소셜커머스가 비즈니스 모델이다. 쿠팡은 다양한 소셜 커머스 중 하루에 한정된 물건을 대량 수의 인원이 동시에 구매하는 그룹바이(Group‐Buy) 모델로 시작했다. 이 모델을 통해 쿠팡은 제한된 시간 동안 정해진 인원에게 특정 상품을 할인, 지역기반 사업자를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끌어 들였다는 점, 회원 간 바이럴을 통해 그들의 혜택을 증대시켰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비즈니스] e-business 삼성생명
  • Business를 추상적으로 Business의 미래라고 지칭하기도 하는데 이것은 새로운 Business 환경을 e-Business에서 찾을 수 있고 VBM(Value-based Management) 혹은 가치경영의 최적 환경으로 e-Business가 주목받고 있기 때문이다. 2. 현 우리나라 인터넷 보험 산업현재 정보통신 기업뿐 아니라 화학. 식품. 의류 등 여러 분야의 산업에서 이비지니스 물결이 일고 있다. 전자 결재시스템도입에 따라 기업과 고객간의 직접적인 거래가 가능해 졌으며 관리비용 절감은 물론, 온라

  • B2C 전자상거래(기업과 소비자간 전자상거래), B2B 전자상거래, C2C 전자상거래(소비자간 전자상거래), EDI(전자문서교환) 전자상거래(EC), SCM(공급사슬관리) 전자상거래(EC), 무선 전자상거래(EC) 분석
  • 정보기술이다. 기업들이 인터넷 기반의 기술들을 사용하여 체계적인 확장된 조직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하는 능력이 사람들이 활동하는 방법을 근본적으로 바꿀 것이다. 인터넷 기술을 가진 공급체인을 가능하게 하는 것은 법과 세금 전문가,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변화와 새로운 기술의 도입 요구뿐만 아니라 거래 고객, 공급체인 파트너를 포함하는 복잡한 일이다. 인터넷 상거래는 인터넷을 사용한 비즈니스 거래를 수행하고 관리하는 것을 포함하며

  •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E-commerce)의 특징 -전자상거래의 현재와 미래를 중심으로
  • 정보를 교류하고 궁극적으로 기업의 이윤을 극대화하기 위한 것이라 할 수 있다. 현재 인터넷의 사용이 급속하게 증가함에 따라 인터넷을 통하여 기업과 소비자 간의 상거래가 점차 확산되고 있는 점, 그리고 앞으로 인터넷상의 전자상거래가 기업간 거래의 엄청난 잠재적 시장을 제공할 것으로 예측되므로 그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고 할 수 있다. 전자상거래란 주로 B2C(Business to Customer)의 거래로 거래되는 상품에는 전자부품과 같은 실물은 물

  • [이비즈니스, e-business] 이비즈니스(e-business)의 정의, 배경, 필연성과 이비즈니스(e-business)의 활동 유형, 현황 및 이비즈니스(e-business)의 한계, 전망 분석(사례 중심)
  • Business to Business)나 B2C (Business to Consumer) 전자거래를 총괄적으로 지칭한다. e-Commerce라고 총괄 지칭하는 경우, B2B나 B2C의 제조 환경이나 상거래 환경을 구별하지 않는 Web을 통한 영업활동을 의미한다. 현실적으로 e-Commerce라고 하는 경우, 대부분 구현상의 어려움과 제조환경의 차이를 고려하여 B2C 환경을 의미하며, B2B의 영역을 e-Business에 포함시키기도 한다. e-Business는 기업간의 영업 및 마케팅활동을 중심으로 기업간의 정보공유와 의사결정모형을 통합

  • e SCM의 현황과 발전전략 e SCM 개요 국내 e SCM 국외 e SCM 국내 e SCM 성공추진
  • 정보 및 주문, 배달, 정산정보를 이 SCM망을 통하여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어 타깃 마케팅도 가능해진다. 이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국 각지의 의류 소매점들도 동대문시장에서 직접 찾아가 상품을 구입하는 시간과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1) e-SCM21 세기 초반 기업 경영의 가장 중요한 화두는 e-business이다. 국내외 기업들은 성공적인 e-business 수행을 향후 기업 경쟁력 확보의 가장 중요한 한 수단으로 인식하고 있다. Bill Gates는 “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