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26 / 2016.05.26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식품 제조업 특성상 판매제품 및 상품의 대부분은 이미 수입개방이 진행되어 각 제품 및 상품별로 경쟁관계에 있어 향후 수입개방으로 인하여 추가적으로 미치는 영향은 미미하다고 할 수 있다. 두 기업은 식품을 생산하는 업체로서 소비자들의 Needs에 영향을 많이 받는다. 최근 트렌드를 고려하여 인구 구조 및 생활패턴의 변화로 인해 소비자들은 편리성 강화 및 고급화 추구 트렌드로 바뀌었다. 특히, 최근 라면시장은 라면의 소비다양화에서 찾을 수 있다. 10~20대 주요 소비층은 진한국물, 매운맛, 순한맛, 국물 없는 라면 등의 다양함을 추구하고 있어서 다양한 제품 출시가 중요하다. 그리고 라면 사업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어 향후전망이 밝다.
목차
I. 산업분석
1. 산업개요분석
2. 산업구조분석

II. 영업분석
1. 사업구성
2. 사업전략
3. SWOT

III. 재무분석
1. 재무비율분석
2. 재무비율 분석사례 : 오뚜기와 농심

IV. 경영전략
1. 오뚜기
2. 위험관리
3. 경영진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산업개요분석
1) 음식료 산업
* 구분
산업개황
* 주요내용
- 음식료 산업
- 산업의 국민경제적 위치 및 중요성
- 전후방 연관사업
- 산업적 특성

2) 음식료 산업의 일반적 특징
- 수요탄력성이 낮고 경기변동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지만 국제원료가(곡물, 원당, 대두 등) 등에 영향을 많이 받는 사업구조(원부자제의 가격이 매출원가율 결정의 중요한 요소)
- 경쟁심화와 유통구조의 변화 및 광고/마케팅 비용의 증가로 판관비가 영업 이익률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
- 원부자재의 경우 대부분 수입하기 때문에 환율의 영향을 많이 받는 사업모델
- 트렌드(웰빙)에 민감하고 고급화/기능화 등의 패턴으로 빠르게 진행 중인 특성이 있음
- 브랜드인지도와 강력한 영업망(직거래와 대리점) 등이 진입장벽으로 작용하여 여타업종에 비해 신규업체의 시장 진입이 어려움
- 안정성에 대한 노출이 잦아 여러 가지 문제 발생으로 윤리경영이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상당한 영향을 끼침.

3) 산업의 국민경제적 위치 및 중요성 (GDP 대비 비중)
- 제조업 산업 GDP중 음식료산업이 차지하는 비중은 점차 감소하고 있었으며, 성장 기여도의 경우 하락과 증가를 반복하고 있으나 전반적으로 하향세를 이루고 있다. IMF이후 내수호소에 따른 증가세를 보이다 음식료 산업 특성상 수입의 증가로 인하여 기여도가 떨어지고 오히려 마이너스까지 떨어진 것으로 보인다.

- 이 표의 경우, 2010년을 100으로 기준하여 각각의 중요도에 따른 웨이트를 붙여 산출한 가중 평균치이다. 산업생산지수 생산지수: 어느 특정한 해를 100으로 기준하여 그 해의 생산량을 비교하는 것으로서, 이와 같이 어느 해의 생산량을 백분비로 나타내는 숫자를 지수라 한다.
와 출하지수 출하지수: 생산자 출하지수는 생산자의 판매활동과 광공업 제품의 수급 동태를 나타내는 주요 실물경제지표이다. 산업 전체 또는 업종별 수요 동태를 파악하여 단기경제 동향분석을 위한 지표로서 많이 이용 된다.
참고문헌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스템 http://dart.fss.or.kr/
한국은행 http://www.bok.or.kr/main/korMain.action
농심 공식 사이트 www.nongshim.com
오뚜기 공식 사이트 www.nongshim.com
산업연구원 사이트 https://www.kiet.re.kr/kiet_web/?sub_num=73 주요산업동향지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농심과오뚜기에관한기업분석,농심기업분석,농심마케팅전략,농심재무분석,오뚜기기업분석,오뚜기마케팅전략,오뚜기재무분석.
  • 재무관리 기업분석- 농심 vs 오뚜기 -ContentsⅠ. 기업선택이유Ⅱ. 기업 소개Ⅲ. 시스템적 접근1.경영자원2.경영주체3.거시경영4.경영전략(1)SWOT분석(2)글로벌 전략5.기능관리(1)마케팅관리Ⅳ. 재무제표 및 재무분석1.재무제표2.비율분석(1)활동성비율(2)수익성비율(3)유동성비율(4)생산성비율(5)레버리지비율(6)시장가치비율(7)영업레버리지도와 재무레버리지도Ⅴ. 기업가치평가Ⅵ. 기업의 향후 전망Ⅶ. 참고사이트Ⅰ. 기업선택이유어느 업

  • [국제경영] 오뚜기 마요네즈의 러시아 시장 진출
  • 오뚜기 마요네즈의 러시아 시장 진출< 목 차 > Ⅰ. 기업 선정 동기Ⅱ. 오뚜기의 러시아 마요네즈 시장 진출 동기1. 기회를 포착하다.2. 지리 환경적인 요인과, 규모가 큰 마요네즈 시장3. 러시아 경제의 부활Ⅲ. 기업 개관1. 현재 오뚜기의 해외 진출 현황2. 러시아 시장 진출 연혁3. 기계 및 부품 조달 현황4. 국제 기업의 유형 (경영권의 위임 정도 및 내용)5. 경영자의 철학(추가)Ⅳ. 시장 분석1. 시장규모 및 수요동향2. 시장 특성3. 경쟁자분석Ⅴ.

  • ㈜오뚜기 기업분석
  • ㈜오뚜기 기업분석Index01 선정동기02 기업소개03 내부환경분석04 외부환경분석05 전략분석06 시사점 도출01 선정동기오뚜기01 선정동기02 기업소개03 내부환경분석04 외부환경분석05 전략분석06 시사점 도출▶ 선정동기자취생음식02 기업소개오뚜기01 선정동기02 기업소개03 내부환경분석04 외부환경분석05 전략분석06 시사점 도출▶ 기업연혁1969.05  회사 창립 1971.06 풍림 식품공업주식회사 상호변경 1973.06  오뚜기 식품공업주식회사

  • 오뚜기 마케팅사례연구 - 오뚜기 SWOT,3C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오뚜기 향후나아갈방향 제시
  • 오뚜기SWOT,3C마케팅전략향후방향제언-목차-1. 오뚜기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경영철학2. 시장환경분석3. 오뚜기 3C분석(1) Company (자사분석)(2) Customer (고객분석)(3) Competitior (경쟁자분석)4. 오뚜기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 5. 오뚜기의 마케팅전략 사례(1) 공격적인 마케팅(2) SNS마케팅(3) 프리미엄 마케팅 (진짬뽕 성공사례)(4) 포지셔닝전략(5) 마케팅믹스 4P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6. 오뚜기 향후나아갈방향 제언

  • 라면시장,라면분석,오뚜기,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참깨라면의 수요를 늘리기 위한 방안목차Ⅰ. 서론ⅰ. 국내의 라면 시장 현황ⅱ. 오뚜기라면 시장 현황Ⅱ. 본론ⅰ. 제품품질- 분석 1단계- 분석 2단계- 전략도출ⅱ. 디자인- 포장용기- 색네이밍ⅲ. 브랜드 이미지- 참깨라면 제조기업의 선호도 조사- 각 라면 제조기업의 선호도 조사전략Ⅲ. 결론ⅰ. 국내의 라면 시장 현황라면시장 규모1조 5000억원라면의 종류160 여종업계 1위농심ⅰ. 전체 라면 시장 현황연도시장규모유형별 판매현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